AST(데이트 어 라이브)

1 소개


대정령부대(Anti-Spirit Team)의 약칭으로 이거 아니다 일본 자위대에 소속되어있는 동네북특수부대. 메카메카단 by 토카 이름 그대로 정령을 상대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부대로 정령과의 대화를 통한 공존을 주장하는 라타토스크 기관과는 대립하는 입장. 정령출현으로 인한 공간진이 발생하면 달려가서 출현한 정령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공격한다.저 정령은 해로운 정령이다

부대원들은 모두 물리병기가 안통하는 정령에 대하여 유효한 CR유닛(전술현현장치탑재 유닛)을 사용하여 일반 병력과는 비교도 안되는 화력을 발휘하며 인조마술사라고 불린다. [1] 다만 이 CR 유닛을 사용가능한 인간이 상당히 적고, 사용가능한 사람도 뇌파를 증폭시키는 장치가 필요하다. 또한 현현장치(리얼라이저)의 생산과 관련하여 DEM사와 연계를 맺고 있는 중인데[2] 타카미야 마나의 경우를 보면 DEM사는 인체강화에도 손을 대고 있는 듯.무슨생각으로 저렇게 방어력 높아보이는 디자인을 한거냐


CR유닛을 사용하는 것 자체로도 정신 및 신체에 부담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토비이치 오리가미 같은 고등학생이 부대원이 되는 경우는 상당히 드문 모양. 하지만 고등학생이라고 거부할 만큼 CR 유닛 적합자가 많은 것도 아니라서, 그런 경우 "실전에도 불려나가는 예비 부대원" 취급으로 AST에 들어오게 된다. 아프리카 같은 헬게이트도 아닌 일본에서 청소년을 부대원으로 입대시켜 소년병으로 굴려 먹는다는 것부터가 매우 심각한 에러인데, 소년병이나 학도병의 운용을 규제하는 UN 헌장이 16세 기준이라서 이 빈틈을 이용한 모양.[3] 적어도 오리가미의 경우에는 이미 16세여서 연령상 UN 헌장의 기준에서 비껴나기 때문에, 엄연히 소년병임에도 불구하고 일단 국제법 위반으로는 간주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4]


작중 여성만 CR유닛을 다룰수있다는 설정이 있는 것도 아닌데 작중 등장하는 AST대원들은 모두 여성이다.[5] DEM의 위저드들이 역시 여성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남성도 의외로 꽤 있는 걸로 묘사되는 것과는 약간 대조적인 부분…일까?

2 AST 소속 인물

자세한 내용은 데이트 어 라이브/등장인물 문서 참고.

3 기타

AST 전용 브금인 'AST의 미션' 이라는 브금이 있다. #

4 머테리얼 해설집에서

  • 안티 스피릿 팀
    ANTI SPIRIT TEAM
육상자위대 대(對) 정령 부대.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은 부대이기 때문에 존재 자체를 아는 이가 매우 적다. AST의 주된 목적은 통상 부대는 달성하기 힘든 작전의 수행, 그리고 공간진의 원인인 정령을 섬멸하는 것이다.
AST 장비의 일부
CR-유닛
전술 현현장치 탑재(컴뱃 리얼라이저) 유닛. 컴퓨터 상의 연산 결과를 현실에 재현하는 장치. 현현장치(리얼라이저)를 전술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장치의 총칭. 착용형 접속 장치(와이어링 슈트)에 탑재된 기초현현장치(베이식 리얼라이저)는 발동과 동시에 사용자의 주위에 임의 영역(테리터리)를 전개한다.
No pain
AST 대원의 기본 무장인 레이저 블레이드. 현현장치로 출력된 마력을 칼날 형태로 고정시킨 후, 검처럼 휘두를 수 있도록 한 근접 장비. 기본 무장이라고는 해도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높은 기술이 필요하며, 처음에는 마력을 칼날 형태로 유지하는 것조차 어렵다. 이것을 다룰 수 있게 되어야 비로소 AST 대원으로서 전장에 서는 것이 허락된다.
Cry Cry Cry
대(對) 정령 라이플. 통칭 <CCC>. 사용자가 비명을 지르고, 탄도가 삐걱거리며, 목표가 단말마를 지른다는 의미에서 붙인 이름이다. 임의 영역을 전개하지 않는다면 반동으로 사용자의 팔뼈가 부러진다는 말이 있을 만큼 엄청난 위력을 지닌 스나이퍼 라이플.[8]
<화이트 리코리스>
DEM사가 제조한 실험기. 주된 무장은 <클리브리프> 두 자루. 50.5cm 마력포 <블래스터크> 두 개, 대용량 웨폰박스 컨테이너 <루트 박스> 여덟 개. 단독으로 정령을 토벌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조되었지만, 사용자에게 주는 부담이 너무 커서 쓸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는 『최강의 결함기』다.
  1. 화력이 대충 어느 정도냐면 위저드 개개인이 건물을 파괴할 수 있는 위력을 지닌 대함용 개틀링건을 무반동으로 쏴댄다. 그것도 한손만으로도 사격이 가능한 정도. 그것 뿐만이 아니라 다연장 미사일과 마력포 등으로 무장하고 있다.
  2. 말만 연계지 실상 알고보면 거의 DEM의 노예들이나 다름 없는 신세다. 작중 후반부로 갈수록 이런 AST의 모습을 보게 된 쿠사카베 료코의 경우 현재 분노가 그야말로 극에 달했다.
  3. 그런데 마찬가지로 청소년인 오카미네 미키에는 만 15세이다. 사실 AST의 존재이유도 그렇고하니 이런식으로 걸릴 수 있는 직원들은 공식적으로는 없는 취급을 하는듯하다.
  4. 네르프의 에바 파일럿들이 14세여서 연령상 국제법적으로 얄짤없이 소년병 취급이 되어서 국제법 위반이 되는 것과는 대조적인 부분. 네르프가 초법규적인 권한으로 국제법의 제한을 넘겨 버렸다면, AST의 경우에는 역발상으로 국제법적으로 규정된 연령 제한의 빈틈을 이용한 것으로 보인다(…).
  5. 작중 시간대 이전에 남성 위저드가 AST에 대장으로 있었다는 사실이 후일 밝혀진다. 바로 프락시너스의 부함장인 칸나즈키 쿄헤이.
  6. 11권의 개변되기 전 역사에선 DEM에서 직접 스카웃 해가며 개변된 역사에선 시도와 만나기 전에 전역 한 것으로 바뀌었다.
  7. 정확히는 DEM에서 파견한 요원이다. 이후 DEM을 나오고 라타토스크 기관으로 이적.
  8. 여담으로 이것으로 1권에서 토카를 죽이려 하다가 의도치 않게 시도를 죽이게 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AST 문서의 72판, 2번 문단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