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언어의 문자열 처리
C++언어에서 사용하는 std::string 등의 문자열 클래스와 대비되는 개념으로 C언어의 기본 문자열을 말한다.
즉, NULL(\0)로 끝나는 char 타입의 배열. (이 속성을 따라서 Null-terminated string이라고도 한다.)
C언어 스타일의 문자열
char *str1 = "Hello, world!";
C++언어 스타일의 문자열(표준 문자열 클래스 사용)
std::string str2 = "Hello, world!";
C++ 표준 문자열 클래스로부터 C언어 스타일의 문자열 얻기
char *str3 = str2.c_str();
2 MFC의 문자열 클래스
MFC를 구성하는 클래스들은 이름에 클래스임을 의미하는 'C'가 접두어로 붙는다.
덕분에 문자열을 나타내는 클래스는 CString이 되었다(...)
여자가 많은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개발자들은 레퍼런스 검색할 때 이미지 검색을 누르지 않도록 조심하자(...)
3 현악기에서 기본 음이 도인 현
기타도 비올라도 첼로도 기본음이 '도'인 현을 전부 C스트링이라고 부른다.
4 속옷 또는 수영복의 일종인 C-string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간단하게 말해서 허리끈 없는 팬티다. C스트링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옆에서 보면 생긴게 딱 영문자 C이기 때문.c 보다는 U가 더 합당한듯 싶은데 우리말로 하면 C끈 정도라 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I백이라고도 부르기도. 허리끈이 없어도 입을 수 있는 이유는, 브래지어처럼 형상기억합금 재질로 된 프레임 라인을 넣어서 사타구니 안쪽에 직접적으로 고정되도록 만들어서이다.
이쪽은 남성용. 남성용도 앞부분의 성기만 겨우 가리는[1] 수준인데, 문제는 허접한 제품일 경우엔 이거 입다가 발기하면 제대로 차지할 공간이 없어서 그게 찌그러져서 굉장히 불편하다고 한다.(...) 하지만, 허리부분을 조이는 경우가 많은 일반 팬티에 비해 혈액순환이 잘되고 그게 전립선 건강에는 좋다고도 한다. 물론 공중화장실의 남성용 소변기는 사용할수가 없다.
거의 정확하게 소중한 부분만 가리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왁싱은 필수이며, 디자인이고 뭐고 없이 한 가지 모양으로 정해져 있다. 일반 천에 리본 같은 걸 달면 팬티, 방수천으로 만들면 비키니 아래쪽 파트가 되는 방식이다. 사실 구글 이미지만 봐도 알겠지만, 검은색 색상의 C스트링은 처음 보면 내가 야짤을 잘못 눌렀나 싶은 느낌이 확 든다. 국부에 검은색이 떡 있으니 음모가 드러나 있는 걸로 오인받기가 매우 좋다! 김 좀 치워주세요
이런 속옷이 나오게 된 이유는, 소위 '팬티 라인'이라고 불리는 옷 눌린 자국 또는 태닝 자국을 없애기 위해서이다. 가령 시상식에 입고 나갈 노출도가 높은 옆트임 드레스를 위해 입는다든지, 전신 태닝을 하고 싶은데 어쨌든 소중한 부분은 가려야 한다든지 하는 경우를 위한 것.
비슷한 것으로는 마에바리가 있다. 이 쪽은 스티커 타입이기 때문에 윤곽이 더 많이 드러나고 밀착도가 높아 에로 영화의 소품으로 많이 사용되었다.- ↑ 심지어 가리지 않고 링으로 고정만 하는 형태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