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via/Nordlead시리즈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역대 아날로그 모델링 신디사이저 최고의 베스트셀러"이자 현 시점"Access Virus시리즈와 쌍벽을 이루는 모델"
그리고 창렬한 가격[1][2][3]

2 모델

2.1 nordlead

2.2 nordlead 2

2.3 nordlead 3

2.4 nordlead 2X

2.5 nordlead 4

2.6 nordlead A1

2.7 nordwave

3 관련 문서

4 사용자

※ ㄱ-ㅎ/A-Z 순서로 작성 해주시길 바람

  1. 리얼 하이엔드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인 데이브 스미스의 프로펫 시리즈보다 더 비싸다! 그러니 데이브 스미스를 사면 된다 소리만 좋은(?) 대표적인 브랜드.
  2. 이는 모든 클라비아 노드의 신디사이저가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이다.
  3. 그런데 서양쪽에서는 일본기업에 비해서 양산능력이 없기때문에 비싸게 팔긴한다. 다만 이 회사는 나름 잘나가고 있는데 비싸게 가격을 책정하는게 의문이다. Waldorf나 엠오디오는 서양기업인데도 싸게 잘만 판다.Waldolf는 고가 신디사이저를 내놓았다가 묻힌 전설이 있고 엠오디오는 요즘 아예 마스터 컨트롤러만 만들잖아! 베놈은? 그렇다고 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다. 참고로 라이벌인 VIRUS도 Nordlead처럼 창렬하게 조민아스럽게 비싸다.무슨 무그도 아니고…
  4. 난죠 요시노가 투입하면서 완전히 Access Virus시리즈로 바꿨다. 자세한건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