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Sector

DARK SECTOR
Darksector.jpg
개발 및 유통Digital Extremes
플랫폼PC, PS3, XBOX 360
장르TPS
렌더링 엔진Evolution Engine
발매일PC : 2009년 3월 23일[1] 콘솔 : 2008년 3월 25일[2]

틀:Dark Sector

1 소개

[3]
[4]

Dark Sector는 과거 에픽 게임즈의 몇몇 게임들, 대표적으로 언리얼 시리즈를 개발했던 Digital Extremes[5]에서 개발한 PC 및 PS3, XBOX 360 용 유료 TPS 게임이다.

그리고, Warframe의 프로토 타입격인 게임이다. 워프레임 내에서의 텐노라는 이름이 다크섹터의 주인공인 헤이든 텐노와 같고, 공식적으로 본 게임과 연관성들이 매우 많다. 대표적으로 텐노의 슈트가 현재 워프레임의 엑스칼리버 프로토타입 스킨으로 등장한것과 그가 주력으로 쓰는 무기 글레이브또한 게임 내 구현이 되어있다는 점이다. 닉스 네메시스 스킨 또한, 이 게임에서 나오는 중간보스 격인 네메시스가 모티브이다. 더군다나 행성 곳곳에 있는 다크 섹터 맵 타일들을 둘러보면 드물게 이 게임의 이스터 에그라 할 문양과 단서를 발견할 수 있다. 데브스트림10에서는 제작진이 아예 워프레임과 다크섹터와의 연관성을 공식인정하기도 했다. 이후에 2016텐노콘에서 개발감독인 스티브가 앵그리죠와의 인터뷰에서 밝힌바에 따르면, 과거 개발사가 작업한 스타트렉:더 게임이 폭망하자 스티브는 우리가 만들고 싶은것을 만들자며 새 게임(워프레임) 구상을 시작했고 이때 전작(다크섹터)을 개발할때 구상했던 아이디어들을 가져왔다고 한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맵 디자인이나 적의 디자인들은 본 게임과 흡사하다. 일부 플레이 방식들도 다크 섹터에서 정립이 되어있는 상태였다.[6]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조.

난이도가 워프레임보다 꽤 높다. 기본 난이도에서도 즉사가 빈번히 일어날 정도.[7]

여기까지 봤다면 알겠지만 이 항목은 순수히 워프레임팬들에 의해 편집된 항목이다. 이전에는 존재하지도 않은 항목이었지만 워프레임의 인기가 오르면서 전작인 다크섹터까지 덩달아 주목받게 된것. 때문에 항목들에서 워프레임과의 연관성에 대한 언급의 비중이 크다.

2 스토리

3 등장인물

헤이든 텐노
이게임의 주인공, 자세한건 항목 참조.

4 시스템

5 비판

  1. 북미 기준
  2. 북미 기준
  3. 맨 처음 설정 당시의 다크 섹터
  4. 지금의 모습의 다크섹터
  5. 현재 중국 게임 서비스 회사 Leyou사에 인수 되었다고 포럼에 밝혔다.
  6. 대표적으로는 무기 업그레이드. 레벨업 하면서 늘어나는 스킬 등. 참고로 스킬에서 에너지 쉴드, 글레이브 조종, , 등등 헤이든의 스킬들을 보면 알수 있다.
  7. 그 뿐만 아니라, 다른 fps의 게임과는 달리 인간형을 제외한 적들은 몸샷으론 거의 탄창 하나를 때우는 엄청난 맷집을 가지고 있으며, 글레이브를 포함한 여러가지 특수능력들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특히 브루탈 난이도는 멘탈붕괴급 수준, 이 난이도에 익숙해진다면 웬만한 다른 게임들의 아주 어려움, 베테랑 난이도는 개껌으로 느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