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DJMAX)

1 개요

DJMAX 시리즈 수록곡
최초 수록 버전DJMAX TECHNIKA 3
장르Light Pop
작곡Nauts
보컬ZeeN
BPM176
BGAArmcho(원화), Hoon(모션)
곡을 쓰다 가사가 생각처럼 나오지 않아서 실제로 바다여행을 갔던 기억이 가장 먼저 나는 곡입니다. 영감은 머리로만 밀지 말고 사물을 바라보라는 교훈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작업이었네요. 고맙습니다! - Nauts

Nauts의 Mess it up, Sunset Rider, Streetlight에 이은 4번째 DJMAX 시리즈 참여곡.

유저들 사이에서는 특별한 약칭이나 별칭 없이 '에그'로 불린다. 다만 곡 제목의 EGG는 달걀을 뜻하는 것이 아닌, Everything's Gonna be Good의 약자. 전체적으로 Sunset Rider에 보컬이 입혀진 것 같다는 평이 나오는 편안한 팝 곡이나, BPM은 상당히 높은 편.

테크니카3 OST 곡 목록 공개 당시 제목으로 인해 난해한 테크노 음악을 예상한 이들이 있었는데 의외라는 평. 별개로 한국이나 외국 커뮤니티 등에서도 SigNalize와 더불어 베스트 트랙으로 꼽는 이들이 많을 정도로 좋은 평을 받은 곡으로, 노멀패턴이 업데이트된 9차 업뎃 이전까지 빨리 곡을 업데이트해달라는 성토가 많았던 곡.

DJMAX 시리즈 내에서 Catch MeGood Bye의 BGA를 담당한 적이 있던 Armcho가 맡은 BGA는 비오는날 만난 소년 소녀의 이야기를 주제로 하고 있다.

BGA가 공개되기 전에 남캐가 DJ 아이콘으로 나왔었는데, 땀방울이 맺혀있는 모습이라 각종 드립이 난무했었다. 불건전하다! 사실은 비에 젖어서 그렇게 보였던것. 또한 여캐가 귀여워서 패턴은 모르겠지만 여캐가 긔엽긔라는 평가도 있다. 이래저래 곡과의 매칭도 괜찮고 좋은 퀄리티의 BGA라는 평.

후에 BGA 제작자가 여캐의 이름을 유미란이라고 지었다. 어? 제목이 EGG라서 달걀 란(卵)이 들어가야 할거같다고 언급했다. 기름 유(油) 쌀 미(米) 알 란(卵) 본격 볶음밥 모에화 남캐이름은 남도일확정[1]

DJMAX TECHNIKA Q 발매 전 티저 영상에서는 여주인공의 이름이 '태희'로 개명되어있었다가, 실제 테크니카Q 런칭 후에는 다시 '유미란'으로 이름이 돌아가 있다. 원화가가 이름을 설정하기 전, 펜타비전 내에서 자체적으로 지었던 이름이 태희였던 듯.


2 DJMAX TECHNIKA 3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NormalB375 Max58박 스크롤
HardA1250 Max68박 스크롤미션 - 장막수록
MaximumS3250 Max84박 스크롤Hyper Speed Set 셀렉곡



NM 패턴 영상



MX 패턴 영상

2011 크리스마스 미션팩으로 노말패턴이 1주간 공개되었었고, 9차 맥스샵 업데이트에서 노멀 패턴이 업데이트되었다. 노멀 패턴의 레벨은 5. BPM이 빠른데 비해 스크롤 속도는 8박 스크롤로 애매하고, 마지막의 4중 긁기 때문에 퍼펙트 난이도는 나름 높은 편. 미션 업데이트 직후에는 동영상 0:35에서 볼수 있는 보이지 않는 유령노트가 하나 있어서 콤보가 끊겼지만, 곧 수정되었다.

하드패턴은 8차 업데이트로 공개된 7번째 미션팩의 7-6의 첫번째 곡으로 나오는데. 8박스크롤과 애매한 박자로 노래를 잘 모르면 블라인드로 플레이할때 털리기 좋은 패턴의 조건을 잘 갖추고 있으니 주의하자. 정 어렵다면 팝믹싱에서 연습해보길 권장한다.

맥시멈패턴은 14차 업데이트로 공개된 Hyper Speed Set의 셀렉트곡으로 나온다. 익텐버전의 패턴을 많이 따왔고 전체적으로 크게 어렵지 않은 무난한 패턴.


2.1 EGG Extended Ver.

DJMAX TECHNIKA 3
패턴난이도비고
Normal64박 스크롤
Hard84박 스크롤
Maximum94박 스크롤



MX 패턴 영상

9차 업데이트와 함께 롱버전이 공개되었다. 숏버전과는 다르게 전패턴이 4박 스크롤로, BPM이 보통이거나 낮은 곡의 경우 8박 스크롤이 더 어렵지만, 이 곡은 BPM이 고속인 탓에 4박 스크롤로 바뀌니 난이도가 더 상승해버린 케이스.

MX 패턴의 경우,홀딩노트와 분홍노트가 같이 나오는 부분이 많다. 이때 홀딩 노트를 누르던 손가락을 제때 떼지 않으면 노트가 씹히는 부분이 많으므로 처음 클리어를 위한다면 홀딩 노트를 부분적으로 버리는 것을 추천한다.


3 DJMAX TECHNIKA TUNE

DJMAX TECHNIKA TUNE
패턴난이도설명
STAR3
POP5
CLUB6Popping-Like Set 수록


4 DJMAX RAY

DJMAX RAY의 BASIC 뮤직 팩 수록곡
EGGAngelGet on TopPhoenix VirusDaylight
DJMAX RAY 난이도 체계
패턴난이도비고
NM2챌린지 미션 1번 : 2500점 이상
HD4챌린지 미션 5번 : BREAK 15개 이하[2]
MX7



6라인 MX 플레이 영상

노트 밀도가 높지 않아서 피버 잇기가 어렵다. 하지만 피버 아이템을 착용하면 낮은 밀도에도 불구하고 맥스 피버까지 가는 신기함을 맛볼 수 있다. 인페르노 세트 기준으로 팁을 주자면, 초반 피버 발동시 36콤보에서 바로 하지 말고 46콤보 정도에 발동하면 쉽게 맥스 피버를 달성할 수 있다. 36콤보에서 발동해도 되긴 되는데 엄청나게 어렵다.

노트 수는 적지만 어려운 배치가 아니기 때문에 판정 면에서도 쉽고, 중간 중간의 기습적인 긁기에 잘 대처만 한다면 올 콤보도 굉장히 쉬운 편이다. 난이도는 사실상 BASIC 뮤직 팩 수록곡 중 최하위.


5 TAP SONIC

여기서는 레이와 다르게 9레벨이며, 보컬음과 배경음이 맞물려 거의 I Want You급의 난이도를 보여준다.


6 가사

리듬게임 수록곡 기준.

헝클어진 나의 마음에
작은 휴식 갖기위해 찾아간 바다

내려앉던 나의마음은
깊고 깊은 터널을 빠져나가자

나를 반기는 투명한 공기
취해버렸어, 검은 고독, 불안함은 날아가고

일어설 힘이 좀 남아있다면
조금씩 뛰어도 나쁘진 않잖아

이제껏 한순간에 터질 것만 같던 날
속삭이며 부드럽게 잡아주는 바다

모든 걱정 파도에 맡겨놓고
Everything's Gonna be Good

하얀 안개를 뒤덮은 들판에 선 열차

이 속에서 난 다시 외쳐본다
Everything's Gonna be Good

This is my new story
  1. 남캐 이름은 어떻게 할 거냐고 묻자, 남캐 이름이야 아무렇게나 지어도 괜찮을 거라고 답했다. 남캐따위는 장식입니다. 높으신 분들은 그걸 몰라요.
  2. 패치 전엔 조건이 미션 1번은 4000점 이상, 미션 5번은 Fade Out 클리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