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uts


1 소개

대한민국의 뮤지션. 본명은 남구민.

SoundTeMP(사운드템프)의 멤버로서 SoundTeMP[1]의 작업을 같이 하였다. 그가 작곡한 곡 중에서 특히 테일즈위버의 OST가 명곡으로 회자되는데, Second RunReminiscence가 유명하다.

단편의 작곡 뿐만 아니라 프로듀스까지 영역을 넓혀 활동하고 있다. 2009년과 2013년에는 각각 와라! 편의점 the Animation과 와라! 편의점 for Kakao의 음악 총괄을 맡았고, 2014년에는 SBS TV 애니메이션 파페포포 메모리즈의 [음악 및 음향 감독으로도 활동]하였다.

2012년 10월, 네이버에 [블로그]를 개설하였으며,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으면서 그간 있었던 개발 비화나 음악 작업 팁 등을 풀어놓기 시작했다. 포스팅이 자주 올라오지는 않으나 게임 음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과거에 이글루스에도 블로그가 있었으나 현재는 내용이 삭제되었다.

다른 DJMAX 아티스트 대부분이 이전에 EZ2DJ 개발진이었는데 DJMAX에 곡 제공을 해왔다가 EZ2AC로 넘어온 이례적인 케이스.

EGG(DJMAX)의 악상을 얻기 위해 바다 여행을 가기도 했다고 한다.


2 참여 작품 목록

2.1 게임

2.2 그 외

  1. 현재는 [S.F.A] (Sound Fashion Adviser).
  2. 2012년 7월 26일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신규 대기방 BGM과 새로운 AI대전 모드인 AI 전함전의 BGM을 작업.
  3. HIGH5와 EZ2AC의 콜라보로 인한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