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ernal Spawn of Evil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1 Infernal Spawn of Evil

영어판 명칭Infernal Spawn of Evil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6}{B}{B}{B}
유형생물 — 악마[1] 야수
비행, 선제공격
{1}{B}: 당신의 손에서 Infernal Spawn of Evil을 공개하고 "It's coming"이라고 말한다: 상대 한 명을 목표로 정한다. Infernal Spawn of Evil은 그 상대에게 피해 1점을 입힌다. 이 능력은 유지단에 한 턴에 한 번씩만 사용한다.
공격력/방어력7/7
수록세트희귀도
Unglued레어

1.1 일러스트 패러디

뭔가 있어보이는 무서운 이름과 엄청난 공방인 7/7, 취소선이 있긴 하지만 유형 역시 악마인데 그림은 웬 깜찍한 생쥐스케이트를 타면서 코코아를 마시고 있는 모습. 매직 초창기에 자주 있던 실수인 Hyalopterous Lemure처럼 일러스트와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를 패러디 한 카드다.

일러스트가 정해진 계기 또한 이와 관련 깊은데 과거 섬뜩한 흑색 카드 일러스트를 부탁받은 Ron Spencer가 이러한 현실을 비꼴려고 Infernal Spawn of Evil의 일러스트와 비슷한 스케치를 그려왔고 그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이를 보고 모두 웃자 론은 그제서야 만족하고 진짜 스케치를 보여줬다. 그리고 Unset을 담당하던 마크 로즈워터는 이 일화를 떠올리고서는 첫 번째로 보여준 스케치를 진짜 카드로 만들기로 한 것. 이름 역시 이 희극적인 모습을 강화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가장 사악한 이름을 선택했다.

1.2 능력

능력 역시 이 카드가 너무나 무서워서 나온다는 암시를 주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을 겁에 질리게 한다는 설정으로 선택된 능력. 한참 나중에 Ravnica 블록에서는 청백색인 아조리우스 평의회의 능력으로 설정된다.

1.3 악마 패러디

이 카드의 패러디는 여기서 끝나지 않고 생물 유형란에서도 계속된다. 악마에 취소선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이유는 당시 돈법사에서 악마를 내지 않기로 했기 때문. 당시 돈법사에서는 한동안 악마가 왜 안 나오는지 언제 돌아올지에 대해서 설명을 아예 안 하고 있었다. 기간으로 따지면 Ice Age에서 마지막 악마가 등장한 이후 Onslaught까지. 그리고 이 이유가 밝혀진 것은 Onslaught을 지나 2004년경의 일이었다. 아티클

그 이유는 Alpha 때 돈법사는 언제 회사를 뺏길지 몰라서 리처드 가필드한테 자회사를 따로 만들어 매직의 소유권을 옮길 정도로 작은 회사였고 매직으로 돈을 잔뜩 벌었지만 Fallen Empires에서 을 재배하면서 회사가 위태로워졌다. 이때 종교 단체와의 갈등을 피하기 위해 devil은 Baatezu로 demons은 Tanari로 이름을 바꾼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예를 본받아 아예 악마를 내지 않기로 한 것. 이 위급한 상황에 돈법사는 도박을 걸 수는 없었고 돈법사에서는 단순히 얘네들을 괴수(Horror)라고 부른다. Unholy Strength에서 오망성이 사라진 것도 이때쯤.

Image.ashx?multiverseid=1183&type=card?.pngImage.ashx?multiverseid=2133&type=card?.pngImage.ashx?multiverseid=23050&type=card?.png

하지만 D&D가 나온지 30년이 지난 2000년대에 세상은 변해 악마들은 매스 미디어에 지겨울정도로 나오는 판국이었고 매직은 1995년과는 다르게 자라나는 게임이 아니며 악마를 안 쓰는 것에서 잃는 것이 너무 많다고 느꼈기에 다시 돌아오게 된다. 끝!

...그리고 이러한 종교적 검열은 다른 TCG인 유희왕에서도 일어나게 됐으며 매직과 달리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자세한건 탄압 항목 참고.앙대!

2 Infernal Spawn of Infernal Spawn of Evil

영어판 명칭Infernal Spawn of Infernal Spawn of Evil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8}{B}{B}
유형생물 — 야수 악마 Child
비행, 선제공격, 돌진
당신이 서고를 찾는 동안 "I'm coming, too"라고 말한 다면 {1}{B}를 지불하고 Infernal Spawn of Infernal Spawn of Evil를 당신의 서고에서 공개할 수 있다. 이렇게 한다면 당신이 선택한 상대방에게 Infernal Spawn of Infernal Spawn of Evil은 피해 2점을 입힌다. 이 능력은 한 턴에 한 번밖에 못 사용한다.
공격력/방어력8/8
수록세트희귀도
Unhinged레어

이름의 유사성을 가지고 장난친 카드. Infernal Spawn of Evil의 Infernal Spawn이니까 한 마디로 위에 놈의 새끼. 그렇지만 더 강하다. 능력 또한 손이 아니라 서고에서 발동 가능한 능력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만약 서고 안에 카드 두 개가 있다면 마나를 두 번 내고 카드 두 개를 공개하고 사용 가능.

생물 유형이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악마를 사용한 다음에 나온 카드기 때문에 거꾸로 야수에 취소선치고 악마를 써놓은 것을 볼 수 있다. 위의 카드와는 반대로 오라클 텍스트에서는 야수는 아예 안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실제 유형은 악마 child. 나중에 Coldsnap에서 나온 Panglacial Wurm이 이 카드로부터 영감을 받아 나온 카드다.
  1. 실제 카드에는 취소선이 그어져있긴 하지만 오라클 텍스트에 따르면 악마가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