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ttle Pony: The Movie

이 문서는 1세대 극장판에 관한 것입니다. 4세대 스핀오프 극장판에 대해서는 My Little Pony: Equestria Girls 시리즈 문서를, 2017년에 개봉 예정인 본편 극장판에 대해서는 My Little Pony: The Movie(2017)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980-90년 My Little Pony 관련 제품 및 매체의 한국 내 정발에 대한 제보를 받습니다.
위키 편집이 가능하신 분께서는 지금 이 항목을 편집하시면 되며, 편집 방법을 모르시는 분께서는 토론장에 스래드를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1 첫머리

해즈브로My Little Pony 1세대가 주 소재로, 1986년에 미국에서 개봉했다. 이전의 두 애니메이션 작품[1]과 마찬가지로 일본의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한국의 AKOM#[2]이 하청으로 참여했다. 유명 배우인 대니 드비토가 그런들 왕(Grundle King)의 성우를 맡았다고 한다.

1.1 줄거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오프닝)
봄이 왔고, 포니들은 봄축제 준비를 한다.
리키티 스플릿이랑 스파이크가 공연 준비를 하는데 리키티 스플릿이 연습에 없는 춤(?)을 추어서 스파이크가 그러면 대열이 흐려진다고. 한다
그러니 리키티 스플릿이 하는말 "그래도 할꺼(...)야"
(오프닝)
한편,히디아(마녀)는 멍텅구리한 마녀들(..극상 묘사는 히디아의 딸인데 엄마라고 부르면 혼난다..)한테 조상들좀 본받으라고 훈계를 한다.
리키티 스플릿이 공연중에 위에서 말한 것처럼 자기맘대로 춤을 췄고, 결국 공연을 망쳤다.
관람하러온 동물들이 웃는다.
라카타 스플릿이 혼난다. 혼나는중 갑자기 밖으로 뛰어간다.
"내노래가 싫다면 떠나겠어!"
"난 여기가 싫어!"
리키티 스플릿이 가출준비를한다.스파이크가 말린다. 리키티 스플릿이 스파이크를 밟아버린다.(!!)

스파이크한테 짜증을 낸다. 리키티 스플릿이 나갔다. 그리고 스파이크가 뒸따라 나간다.

마녀들이 홍수를 내려 한다. A마녀가 물을 손으로 퍼나른다. B마녀가 마녀인데 마법을 쓰라고 한다.
Sea Pony 2마리가 잠시 나온다. 얘네는 "Sea"Pony라면서 물이 있는곳이라면 아무때나 나타난다
A마녀가 마법을 읽는다. 효과는 없었다 B마녀가 책을 뒤집어서 다시 준다.
물줄기가 나오는데 강에서 나와 강으로 흘러들어간다(..)
Sea Pony가 조개껍대기로 물길을 육지로 돌린다.
마녀들이 물에 휩싸여간다. 결국 테이블을 부수고 멈췄다,
포니들이 마녀들보고 귀엽다고 하고 마녀는 짜증낸다.(정확히 말하면 창피하다고..)
(다시 리키티 스플릿과 스파이크가 나온다)
리키티 스플릿이 절벽에 도착했다.
리키티 스플릿:봐 여기가 좋겠어
스파이크:뭐가? 발아파 죽 겠어
리키티 스플릿: 날 거야(리키티 스플릿은 어스포니임)
(중략.스파이크가 리키티 스플릿이 못나느 이유에 대해 설명함.)
리키티 스플릿: 아냐 난 다 되(..)
하고는 진짜 뛰어내렸다! 다행히 스파이크가 리키티의 꼬리를 잡았다. 하지만 스파이크의 무게상 같이 날라간다..
절벽을 구르다 강에 떨어진다. 강의 수위는 낮은 편.
이제서야 "리키티:나 못나나 봐" 하고 말한다. 스파이크가 집에 갈꺼냐고 뭃자 리키티는 다시는 드림캐슬에는 안간다고..
그때, 드림캐슬 주변에서는 리키티가 사라졌다고 난리났다. 그리고는 찿으러 다닌다.
한팀은 풀복숭이들에게 가기로 한다.
(마녀화산이 나온다)
히디아가 못된짓이 그렇게 어렵냐며 구박한다. 옆동네 누구는 부활절을 화요일로 어쩌고 저쩌고.. 너희가 이룬건 하나도 없어..
히디아가 다른 꽤를 내기로 함. 스무즈를 만들기로 했으니 AB마녀에게 재료를 가져오라고 시킴.
플룸이 제료에 있는걸 보고는 AB마녀들이 놀란다. 히디아는 구해오라고 쫒아낸다.


--작성 미완료--------------------------------------------------------------

--작성 미완료--------------------------------------------------------------

2 My Little 'n Friend

이 영화 이후 같은 해에 미국에서 방영된 My Little Pony 'n Friends의 첫 번째 코너인 My Little Pony[3]는 이 영화의 속편 격인 "The End of Flutter Valley" 10부작으로 시작한다. [4]

3 한국어 녹음

한국에서는 89년에 한국어 녹음이 일진프로덕션에서 포니랜드라는 제목으로,[5] 서진에서 귀여운 포니라는 제목으로 각각 비디오 카세트로 출시되었고, 같은 해 9월 13일에 KBS 2TV에서 귀여운 조랑말이라는 제목으로 방송됐다. (이 셋의 번역과 성우진이 같은 건지 다른 건지는 확인바람. 다만 KBS 방송분과 MBC 귀염둥이 포니 쪽의 성우진이 다른 건 안 봐도 확실하다) 영상물등급위원회 데이터베이스에 비디오 출시 기록만 있는 걸로 봐서 국내 극장 개봉은 안 한 모양.

4 이후 장편

이 이후로 2013년 My Little Pony: Equestria Girls 시리즈OVA 첫 장편 애니메이션이 미국과 캐나다 일부 도시의 극장에서 상영될 때까지 My Little Pony의 어떤 애니메이션 작품도 극장 상영하는 일은 없었다.[6] 근데 이건 MPAA의 G 등급을 받았었는데 Equestria Girls는 무슨 생각으로 MPAA 등급을 하나도 안 받은 건지...

추가바람
  1. 상위 항목 참고
  2. 신능균(넬슨 신)의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로, 트랜스포머 1세대와 심슨 가족의 제작에 참여한 그 회사 맞다.
  3. 한국에서는 이 부분이 1989년 봄에 MBC에서 귀염둥이 포니라는 제목으로 방송되었고, 이후 같은 해에 My Little Pony 'n Friends의 두 번째 코너를 이루는 것들이 귀염둥이 친구들이란 제목으로 방송되었다.
  4. My Little Pony The Movie에서 플러터포니들이 마녀들을 방해해 포니들을 구출(?)해준것때문에 마녀가 플러터포니들의 행사를 방해하는 이야기..이긴 한데 만약에 플러터포니들이 악당들(마녀가 벌들이랑 계약을 맺는다...)에게 졌으면 플러터벨리는 그냥 멸망해버렸을 스토리다..대행이 해피엔딩으로 끝
  5. 여담으로 카세트 표지에 귀염둥이 포니언급하고 있다.
  6. 2세대 때는 애니메이션 작품이 한편도 만들어지지 않았으며, 3세대 때의 장편은 죄다 Direct-to-Video나 Direct-to-DVD(일본으로 치면 OVA)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