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DRIVER 빛의 타쿠토 은하미소년 전설

b0062414_4d0574c1172fe.jpg
STAR DRIVER 輝きのタクト 銀河美少年伝説.

반다이 남코 게임스에서 STAR DRIVER 빛의 타쿠토를 소재로 하여 제작중인 PSP용 게임. 발매일은 2011년 3월 3일. 가격은 통상판 5,229엔(통상판).

플레이어가 게임 오리지널 캐릭터로 STAR DRIVER의 세계관에 뛰어들어 이야기를 즐기는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어드벤쳐. 제작사도 반다이 남코에 오리지널 캐릭터인 주인공의 기억상실, 본편과는 별 상관없이 큰 분기 몇개에 캐릭터 별로 작은 분기로 나뉜 시나리오 등이 코드 기아스 로스트 컬러즈와 매우 유사하다.

1 시나리오

주인공이 남십자섬 해안가에 표류해 정신을 잃은채 기절해 있는 걸 타쿠토, 스가타, 와코가 발견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깨어난 주인공은 이름과 기본 상식 이외의 것을 잊어버린 기억상실증 상태, 무일푼에 갈 곳도 없는 주인공을 타쿠토와 스가타가 돌봐주기로 하고 남십자학원의 학생으로 편입 오게된다는 것이 스토리 프롤로그.

시기상으로는 미즈노가 야간비행에 입부한 상태고(9화) 야구대회(10화)는 안 치룬 것으로 봐서 9~10화 경이 스토리의 시작인 듯 하니, 플레이 할 때 최소한 9~10화까지는 봐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헤드 엔딩으로 가게되면 헤드의 과거가 살짝 언급되는 것 빼고는 크게 본편의 스포일러는 없는 편.

1.1 은하미소년 편

TV판 애니 STAR DRIVER 빛의 타쿠토의 스토리를 타쿠토, 스가타, 와코의 곁에서 체험할 수 있는, 본편의 스토리에 플레이어가 개입한 상태로 전개되는 형식. 친밀해진 캐릭터에 따라 엔딩이 변하기도 한다.

1.2 기라성십자단

어떠한 계기로 기라성십자단의 일원이 되어 타쿠토 일행과 싸우게 되는, 애니메이션과는 반대편 시점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소속된 부대에 따라 엔딩을 볼 수 있는 캐릭터가 달라진다.

1.2.1 제2부대 베니싱 에이지

미즈노가 무녀라는 사실을 알게된 주인공은 미즈노를 지키려는 마리노의 마음까지 알게되고 미즈노를 지키기 위해, 마리노의 힘이 되기 위해, 그리고 자신의 기억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기라성십자단 제2부대 베니싱 에이지에 들어간다.

1.2.2 제4부대 어른 은행

카나코가 주인공에게 "기억을 되돌릴 수 있을지도 모른다."라고 하며 방법을 가르쳐주는 대신에 자신이 사는 호화여객선인 선더 걸 호에서 살며 일하라는 제안을 받게 되고 주인공은 그것을 승낙한다. 그리하여 갑판 청소나 거대한 악어인 와니타 남작을 돌보는 등 열심히 일하는데, 카나코는 그의 기억을 되돌릴 방법을 제대로 알려주려 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날 주인공은 제로 시간에 소환 되어버리고 그곳엔 사이바디로 싸우는 시몬느와 타카시가 있었는데.....

1.2.3 제5부대 필라멘트

주인공은 기숙사에 들어오라는 베니오의 제안에 응해 기숙사에 들어왔지만 그를 기라성십자단에 넣으려고 호시탐탐 노리던 베니오는 주인공의 방에 숨어들어 키스를 하고 제1페이즈 힘으로 조종하는데 성공, 주인공은 아프리보와제 해버리고 느닷없이 타쿠토와 싸우게 되는데.....

1.3 남십자학원 편

학교 축제인 학원제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 학급 친구들과 상점을 차린다든가, 연극부 야간비행에 들어가는 등의 학교 중심의 시나리오.

1.3.1 야간비행 루트

주인공 타쿠토 일행히 소속된 연극부 야간비행에 입부하여 남십자학원의 문화제인 '남십자제'에서 공연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사랑과 부활동으로 매우 바쁜 나날을 보내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학교에서 합숙하거나 바다에서의 이벤트 등 전투와는 무관한 학교생활이 펼쳐진다. 바다에서 이런저런 이벤트가 벌어진다든가 연극에서 주역을 따내기 위한 연습이 미니게임화 된 것도 해볼 수 있다. 과연 남십자제에서 연극부 야간비행의 공연이 성공할 수 있을까?

1.3.2 남십자제 루트

주인공은 반장인 니치 케이트와 함께 남십자학원의 문화제인 '남십자제'의 실행위원이 된다. 일단 주인공 일행의 반은 카페를 하기로 되어있지만 어떠한 계기로 와코를 보컬로 하는 밴드가 결성된다. 과연 남십자제 라이브는 성공할 수 있을까?

2 시스템

같은 반다이 남코 게임스에서 개발했던 코드 기아스 로스트 컬러즈와 유사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날짜와 시간, 장소에 따라 캐릭터들과 만나고 대화를 하며 때때로 선택지를 고르고 이벤트를 보며 시나리오의 방향을 결정하여 이야기를 전개한다.

2.1 전투 파트

전투도 코드 기아스 로스트 컬러즈처럼 텍스트 커맨더를 선택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한다. 상대의 행동을 읽고 행동 선택지에서 유효할 행동을 선택한다. 상대의 HP가 0이 되면 이긴다. 참고로 주인공의 오리지널 사이바디는 타우번과 판박이인데 색깔만 파란색 계통으로 다르다.

2.2 스킨쉽 모드

캐릭터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되어서 스킨쉽 모드라는 것이 생겼다. 이때는 PSP를 세로로 세워서 아날로그 스틱을 조작해 3D화 된 캐릭터에게 스킨쉽을 한다. 시나리오와 호감도에 따라 여성 캐릭터와 연인사이로 발전하여 키스를 할 때도 있는데 그것 역시 아날로그 스틱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한다. 러브 플러스가 생각난다. 그리고 히로인 중에서도 타카네 마나카가.

스킨쉽이 가능한 캐릭터는 11명으로 밝혀졌다. 츠나시 타쿠토, 아게마키 와코, 신도 스가타, 엔도 사리나, 요우 마리노, 요우 미즈노, 니치 케이트, 와타나베 카나코, 시나다 베니오, 시몬느 아라곤, 히나[1]

2.3 베니오의 거꾸로돌기 클록

애니 본편에서 언급되고 남십자학원 기숙사의 전설로 소문난 '시나다 베니오수영복 입고 철봉 거꾸로돌기 100번 하는 비디오'가 게임 내에 수록된 PSP용 시계 앱으로 등장한다. PSP를 세로로 세운 화면상으로 진짜 베니오가 수영복 입은 채로 철봉을 거꾸로 돌고 아래에 시계가 표시되어 있다. 알람에 생일까지 설정가능 하며 시간에 맞춰 베니오가 코멘트를 날려준다고 한다.

  1. 본편 5화에 등장한 그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레어한 캐릭터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