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chMan

리그베다 위키 및 엔하위키 미러 시절부터 비로그인 상태로 열심히 활동해왔으나 빡쳐서 나무위키에 들어서야 활동하는 잉여 지식인.

'위치 닥터'와는 다르다 '위치 닥터'와는!!

닉네임은 Doublack(the double black) -> Etihw -> WitchMan로 이어져 왔다.

1 소개

고등학교 시절 전형적인 문학 오타쿠로써 게임에는 관심도 없다가 루리웹을 통해서 보게된 견공붓질액션 오오카미를 보며 "아니 이런 아름다운 게임이 있다니?!"를 외치게 되었고 게임의 감독인 카미야 히데키의 작품을 보다가 데빌 메이 크라이를 접하는 수준이 었다.

그러다 찾은 것이다. 베요네타를!!!

만 4년 동안 쩍벌녀 베요네타를 해본적도 없으면서 그 강려크한 캐릭터성에 빠지면서[1] 유튜브를 돌아다니며 여러 덕질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다.

정체되어 있던 베요네타 항목의 8할을 재구성한 것에 자부심을 지니고 있으며, 잘못된 서술을 하는 자에게 인내심을 가지고 정정하려고 한다.
다만, 위키력이 부족해서 이미지나 동영상 업로드에 곤란함을 겪고 있다.

최종 장래희망은 플래티넘 게임즈에 입사해서 베요네타의 시나리오 작가로 성공하는 것이다.

2 덕력

기본적으로 성우 덕후의 소양을 지니고 있어서 소머즈 수준의 청각으로 목소리의 주인을 맞춘다. 베요네타를 제외하고도 본성이 글쟁이 설정덕후라서 여러 서브컬쳐의 쓸데없는 지식을 쌓고 있다. 본적도 없는 애니메이션의 이름이라던가 작품의 설정을 위키를 통해서 흡수 습득하고 있다.

최초로 알게 된 서브컬쳐 문학은 Fate/stay night
유일하게 감동한 애니메이션은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틀렸어 꿈도 희망도 없어

최초로 플레이한 비디오 게임은 베요네타 2
  1. 본인이 지향하는 것은 강력하면서도 아름다움을 잃지 않고 스스로에게 당당한 자주적인 여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