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 World

1 개요

직역하면 놀라운 세상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

2 원더걸스의 음반

원더걸스의 음반
2 Different Tears(2010)Wonder World(2011)Wonder Party(2012) →
원더걸스 음반 목록
?height=150?width=150?width=150
?width=150?width=150?width=150
?width=150?width=150?width=150


312047.jpg

트랙곡명작사작곡
♬ 01G.N.O예은예은
♬ 02Be My Baby박진영박진영
♬ 03Girls Girls심은지심은지
♬ 04Me, in[1]신중현신중현
♬ 05Sweet Dreams--
♬ 06Stop!홍지상홍지상
♬ 07Dear. Boy--
♬ 08두고두고[2]박진영박진영
♬ 09SuperB[3]East4A김이나
♬ 10Act Cool (Feat. San E)[4]제피(Xepy)산이(San E)
♬ 11Be My Baby (Ra.D Mix)박진영박진영
♬ 12Nu Shoes--

미국 활동의 실패선미의 활동중단으로 인한 팬덤의 와해에도 불구하고 원더걸스 파워는 여전히 남아있다는 것을 증명한 노래와 활동
전문가들이 아이돌 수준의 앨범이 아니라며 극찬한 앨범
혜림의 가치가 본격적으로 드러난 앨범

트랙 5번, 7번과 12번 같은 경우는 작곡가와 작사가가 표시가 안 되있는데, 이는 외국인 작곡가들이 만든 노래이기 때문. Nu Shoes 경우에는 아예 영어로 부른 노래였다.

성적 면에선 소녀시대의 The boys에게 밀려 과소평가받으나 애초에 원걸은 앨범 판매량보다 음원 성적이 훨씬 더 잘 나오는 그룹이고, Be my baby도 그러했기 때문에 미국 활동과 선미 활중 등 여러가지 불리한 상황을 겪고 나온 점에서 소녀시대에게 성적에게 밀렸다 해도 팬들이 소중히 여길 수 밖에 없는 앨범이다.

특히 Tell Me#s-1 이후, 4년만에 나온 정규 앨범인지라 팬들의 한이 더욱 뼈 속까지 깊히 박혀 있어서 2DT 시절과 마찬가지로 소수 팬들의 떼창이 절정에 달하기도 했다. Be my baby가 여타 원더걸스 노래와 비교하면 상당히 빠른 템포의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팬들이 엄청 큰 목소리로 떼창[5]을 하는 모습은 아이돌 팬덤이라면 눈물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상황.

정규 앨범이라 그런지 몰라도 팬들을 위해 만든 곡이 꽤 되는데 먼저 더블 타이틀곡으로 예상되던 GNO와 리메이크곡 미인은 전부 예은의 손을 거쳤으며, 이 외에 멤버들의 듀엣곡과 솔로곡도 들어 있다는 점이 특징. 상당히 알찬 구성이고 소희마저도 전성기 때보다 나아진 가창력 덕에 민폐 수준에서 벗어나고 2DT 당시 보컬이 영 어색하던 혜림은 GNO, Girls Girls, act cool 등을 통해 자신의 원래 장기인 랩을 선보이며 팬들에게도 크게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act cool은 원걸 합류 당시에 자신에 대한 비판적인 시선들에 정면으로 반박하는 곡이라 이 노래 이후 팬덤 사이에서 혜림안티가 매우 크게 줄어들었다. 여러 가지로 원더걸스 커리어에서 상당히 중요한 앨범.

후속곡으로 Girls Girls로 잠시 활동했다. 활동곡임에도 불구하고 박진영의 노래가 아닌 심은지의 노래라는 것이 특이한 점.

그리고 이 앨범부터 예은이 자신의 필명 HA:TFELT를 사용하게 된다. Heartfelt라는 단어에 Hot 을 추가한 중의적인 의미의 단어라고 한다.

음원강자 원더걸스답게 타이틀곡 Be My Baby는 11월에 나왔음에도 멜론 연간 20위를 차지했고 올킬도 여러번 해냈다.

섬네일을 만드는 중 오류 발생: 파일이 없음
이 문단의 내용 중 일부는 목록 원더걸스/음반 목록 문서의 목록?rev=67 67번째 버전에서 가져왔습니다.

3 소닉 로스트 월드의 메인 테마곡


Wonder World - Title Theme -

소닉 로스트 월드의 메인 테마곡. 게임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Without Boundaries'의 디스크 1에 수록된 첫번째 트랙이기도 하다. 클래식 시리즈 이후 오랜만에 가사가 없는 곡이 게임의 메인 테마곡이 되었다.[6] 작곡 및 편곡은 소닉 팀의 오오타니 토모야가 맡았다.

3.1 편곡

Lost World Jingle

3DS의 홈 메뉴에서 커서를 소닉 로스트 월드의 아이콘에 맞추면 재생되는 징글이다.

Title Screen

소닉 로스트 월드의 타이틀 화면에서 재생되는 BGM. 사운드트랙 'Without Boundaries' 디스크 2의 1번 트랙이다. 원곡과 도입부만 같고, 14초 쯤부터는 잔잔한 피아노 음악이 흐른다.

The Lost Hex

월드 맵 표시 중에 재생되는 BGM. 이쪽은 Without Boundaries 디스크 3의 1번 트랙이다. 위의 타이틀 스크린 버전에서 끊긴 뒷부분을 위주로 리메이크되어 있다.

Hurry Up!
Mission Clear
Stage ClearStage Clear (Synth ver.)
Start Your Hedgehogs
And the Winner Is

Wii U판에서 멀티플레이 시 나오는 BGM.

Special Stage

스페셜 스테이지 플레이 중에 재생되는 BGM. Without Boundaries 디스크 3에 수록된 30번 트랙이다.

Super Sonic (Wonder World ver.)

게임플레이 중에 슈퍼화했을 때, 변신이 끝날 때까지 재생되는 슈퍼 소닉 전용 BGM. Without Boundaries 디스크 3에 수록된 31번 트랙으로, 사운드트랙에 수록된 마지막 곡이다. 원곡과 비교해보면 좀 더 속도가 빨라지고 드럼 소리가 추가되어 스피드감이 느껴지는 편곡이다.

3.2 기타

팬들이 테일즈와 소닉이 불렀다는 설정으로 가사를 붙여서 부른 버전이 있는데, 위화감이 거의 없다(...). (영상 링크) 댓글에도 호평이 가득하다.

마리오와 소닉 리우 올림픽 3DS판에서 리듬체조 종목을 플레이할 때, 세 가지 BGM을 고를 수 있는데 Wonder World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서는 원곡의 중간 부분을 크게 잘라내서 1분 30초 정도의 분량으로 줄여놨다.

소닉 25주년에 북미 공식 SNS 페이지에 올라온 역대 소닉 시리즈 간단 소개 영상에서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하였는데, 노린 것인지는 몰라도 소닉 로스트 월드는 소개되지도 않았다(...).노래만 있으면 소개 끝이란건가 아니면 Lost 월드라서 Lost 된 걸 수도
  1. 노래 제목과 작사, 작곡가를 보고 눈치를 챘겠지만, 신중현과 엽전들의 미인을 원더걸스 식으로 리메이크한 노래. 편곡자가 안 써있지만 사실 편곡자가 예은이다. 편곡자 이름에 그녀 이름을 안 집어넣은 것은 대선배님에게 저작권료를 모두 주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오오
  2. 선예예은의 듀엣곡.
  3. 유빈소희의 듀엣곡.
  4. 혜림의 솔로 곡.
  5. 도입부의 응원 멘트는 민선예 박예은 선미짱 안소희 김유빈 우혜림 원더걸스 기다렸어 원더걸스 매력만점 원더걸스 월드싱어 원더걸스 비! 마! 베! 베! 왓칭!까지(끝의 왓칭은 전주가 끝나고 소희 파트의 맨 처음 단락). 그 짧은 시간 동안 저 긴 멘트를 매우 빠른 속도로 외친다. 한 번만 해도 숨이 넘친다 텔미 도입부 응원 멘트와 비교하면 속도 차이가 매우 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6. 사실 이는 소닉 제너레이션즈도 마찬가지지만 그쪽은 처음부터 소닉 1소닉 2의 타이틀 화면 BGM을 재탕했으므로 논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