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구
가위 문서로.
2 인간이 잘때 일어나는 현상
수면마비항목 참고
3 한국 영화
2000년작으로 감독은 폰, 분신사바, 아파트를 감독하고 과속스캔들, 써니를 제작한 안병기로 각본도 맡았다. 제작사는 뮈토스 필름.
주연은 김규리 외.
영어 제목은 Nightmare. 미국 및 중국,홍콩에서도 DVD 및 비디오로 나왔고 평은 그럭저럭 괜찮다.
슬래셔 호러무비로 비슷한 시기 개봉했다가 욕만 퍼먹고 묻혀진 하피, 해변으로 가다, 찍히면 죽는다 같은 스크림 아류작들과 달리 가장 평도 좋았고 서울관객 33만으로 당시에는 흥행도 꽤 성공하여 안병기 감독이 꾸준히 활동하게 된 작품이다. 이 영화 흥행에 힘입어 안병기는 토일렛 픽쳐스라는 영화사를 세우고 감독 및 제작을 하게 된다.
4 스티브 유의 노래
죽은 애인과 꿈속에서 만난다는 내용의 노래. 당시 곡과 함께 무대에서 선보인 가위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노래가 수록된 'Westside'앨범은 '마지막 여행'(심지어 죽은 애인을 따라 자살하는 상황을 대놓고 묘사)이라는 곡도 그렇고 '혼자 남은 나'라는 곡도 그렇고, 이 곡도 그렇고 왠지 세상을 떠난 애인을 그리워하는 노래가 많았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배우 진재영이 출연해 극 중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한다. 노래와 맞는 내용.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가위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