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

1 佳人

미인의 동음이의어.

2 동명이인

3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의 주역 메카

파일:Attachment/gain.jpg
삿대질은 좋지 않다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의 등장 메카. 성우는 스카이 맥스나카무라 다이키/킹스톤이규화.

신칸센 300계 전동차(방영당시 도카이도 신칸센 노조미)에서 변형. 성격은 성실하고 올곧다. 센푸지 마이토와는 친구같은 사이. 마이트가인의 주 인격을 구성하며, 합체 시에는 마이토의 지원을 행한다. 한편 일판 더빙 한정으로 일반 시민을 '서민'이라 부른 적도 있다. 과연 돈지랄메카
최종결전 후 유일하게 살아남은 로봇. 더불어 합체하지 않은 기본 주인공 메카중 파이버드와 더불어 비행능력을 가지고 있다.[1]

참고로 1화에서는 가인 샷이 상당히 강하게 나왔으나 용자물의 전통적인 특성으로 인해 그 다음화부터는 물총이 되는데 이 때마다 하는 대사가 "가인 샷이 듣지 않아…."이다(…)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에서 최종화까지 살아남은 유일한 주역 메카. 한쪽팔이 파괴되었지만 무사히 살아서 돌아왔다.[2] 나머지는 죄다 파괴당한지라 다시 제조되었다. 가인은 그 자리에서 수리를 받고 있었다.

일종의 의동생으로 블랙 가인이 있다.

가인 기차 모드. 출처
로봇 모드. 출처

4 브레이크 블레이드의 등장인물

오란드 교국의 장군이며 아내 린디는 호즐의 여동생이다.

아테네스 연방크리슈나 침공에 지원군으로 파견될 예정이었으나 교제의 명령으로 지휘관이 모라크 장군으로 교체된 것에 항의하였으며 결국 대세를 뒤집지 못하자 내심 호즐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하는 자세를 보였다.
  1. 서포트 메카를 이용한 비행능력을 가진 경우엔 가이가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서포트에 의지하지 않는 자체 비행능력을 의미한 것. 다만 가이와 퓨전하지 않은 상태의 갈레온은 비행 능력이 있다.
  2. 센푸지 마이토를 데리고 탈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