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동무투전 G건담에 등장하는 갓 건담의 기술
"폭렬 갓 핑거 (Erupting Burning Finger , 爆熱ゴッドフィンガー)"
샤이닝 핑거처럼 등 뒤의 제네레이터에서 증폭시킨 에너지를 손바닥에 모아서 장수와 번영을 기원하는 손모양을 만든 뒤 돌진해 적기에 때려박은 후 "히트-엔드!!!!"라는 대사와 함께 그대로 방출한다. 저세상에서 장수하고 번영하라는 의미라 카더라 이후 상대방 기체의 장갑이 고열로 녹아버리는 기술. 첫 피폭기체는 네오 그리스의 제우스 건담이었는데 건다리움 합금제 장갑 표면에 수포가 끓어올랐을 정도. 발동시 팔등의 장갑이 손등을 보호하도록 전개된다.
슈퍼로봇대전이나 G제네 시리즈에서는 항상 근접 격투 기술로 나오지만, 원작에서는 샤이닝 핑거와 마찬가지로 원거리 공격에 이용한 적도 있다. 건담 헤븐즈 소드와 싸울 때 손을 적기에 때려박지 않은 상태에서 그대로 에너지를 조사(照射)하여 사용한 것. 조사형 샤이닝 핑거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게임에서는 보기 어렵지만, 간혹 EXVSFB처럼 갓 건담의 사격무기에 머신캐논 대신 이 에너지파 버전 갓 핑거를 채택하는 경우가 있다.
사용에는 명경지수 하이퍼 모드가 필수요소로 들어간다.
대사는 나의 손이 붉게 타오르고 있다! 승리를 움켜쥐라고 힘차게 외치고 있다! 폭렬! 갓! 핑거!(俺のこの手が真っ赤に燃える! 勝利を掴めと轟き叫ぶ! 爆熱!ゴッドフィンガー!)
참고로 SD건담 G제네레이션 F에서 갓 건담을 태우고 폭렬 갓 핑거를 사용할 시에 나오는 각 파일럿별 개별 대사가 왠지 모르게 인터넷에 많이 번역되어 있다. 그리고 F이후 제네레이션 시리즈 대대로 주인공급 혹은 인기많은 캐릭터는 그 캐릭터의 특징이나 대사를 패러디한 샤이닝 핑거 / 갓 핑거 사용대사가 꼭 들어가있다. 건덕후라면 빵 터질것이다.
작중에서 거의 최강급의 기술로 이 기술이 막힌 적은 손에 꼽을 정도이다. 막은 상대라 함은 볼트 건담이나 건담 헤븐즈 소드 정도...
검은 일각수도 쓸수있는 모양이다
SD 무사건담 시리즈에 등장하는 무사 갓마루(호두완)는 갓 건담이 모티브여서 그런지, 갓 핑거와 유사한 폭렬의 진이라는 기술이 있다. 이쪽은 버프 비슷한 계열.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10화에서 볼 수 있다.
풀 메탈 패닉!에는 이걸 패러디한 것으로 보이는 폭렬 갓 카레빵이 등장한다. 사온 인물은 오노데라 코타로. 어쩐지 사가라의 목소리가 들려온다고 한다(...). 이름 그대로 끝내주게 매운 빵인듯 하며 이걸 먹은 코타로는 엄청나게 당황하며 물을 찾아다니다가 한 보온병의 뚜껑을 열고야 마는데...
그리고 현실에서도 쓸 수 있다 카더라.
2 AV 배우 카토 타카의 별명
3 모바일 게임
행성을 자신의 마음대로 꾸미는 게임이다. 물론 위의 내용들과는 아무 상관 없다.
행성 주민들에게 일을 시켜서 돈을 벌거나 종교활동을 통해 마나를 모은 뒤 기상이변을 일으킬 수 있다. 게이머가 일으키는 기상이변은 모두 행성 주민들의 경제활동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아이폰 전용 게임이고 2013년에 서비스 종료.- ↑ 노벨 건담과의 합체기. 폭렬구극권과 마찬가지로 게임 오리지널 기술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쪽은 엄연히 원작에서 사용했던 기술이다. 미국 더빙판 버전도 참조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