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자방

하라 야스히사만화 킹덤에 등장하는 장수.

공식능력치
시기무력지휘력지력정치
20권919088?
가이드북919088?

전투능력치 총합이 염파사천왕 중 1위.

염파의 사천왕 중 한 사람이며 사천왕 중에서도 필두라고 한다. 성우는 히야마 노부유키.

단독으로도 백승의 전적을 올린 호걸로 그 무력과 적을 파괴하는 힘은 염파에 필적한다고 한다.[1]

홀랑 까진 대머리에 커다란 덩치를 지니고 있는데 그의 개자방병들은 다들 그와 닮아 덩치가 산만하고 힘들이 좋다. 그런데 500 모두 부상당한 강외에게 참살당했다. (물론 강외가 동귀어진까지 각오하고 필사적으로 싸운 탓이지만)

진나라군의 부장인 환의와 대치하고 있을 때 환의의 시체훼손 정신공격에 애를 먹고있을 때, 현봉이 직접 찾아와서 군 지휘권을 자신에게 넘겨달라 하였다. 이유는 "상성이 안 좋다"라는 것. 즉 무력에 특화된 개자방과 같은 장수는 지략을 쓰는[2] 환의에게 당할 수 밖에 없다고 하였다.

이후 현봉은 환의의 본진을 알지 못하던 개자방에게 본진의 위치를 알려주고 토벌시켜서 개자방은 환의군의 절반이상을 개발살내버리지만, 환의는 전령으로 위장하고 현봉의 목을 베어버렸다.

이에 당황한 개자방은 다시 환의를 토벌하려고 하지만 환의는 다시 모습을 감추었기에 포기하고 진나라 군대와 계속 전투를 벌인다. 그러다 염파가 몽오와 싸울 때 등장해 이를 막아서는 , 몽염 등의 저지를 떨쳐내고 염파와의 싸움으로 부상을 입어 부축받고 있던 몽오를 죽이기 직전까지 가는 등의 활약을 하지만 염파의 퇴각으로 물러난다.

부대 아이콘은 ♡인듯...
  1. 다른 사천왕 중 지략은 현봉이 뛰어나며 윤호는 요인 암살 등의 특공, 강연은 통솔력이 뛰어난 동시에 궁술 실력이 우수하다.
  2. 사실 병법으로서의 지략이라기 보다는 잔머리, 남의 허를 찌르는 술수라고 보는 게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