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설명
파워드 기어에 등장하는 적 기체. GAITS.
형식번호는 MSW-16M.
매우 흔하게 나오는 적의 V.A. 라이아군의 양산형 주력기체. 우수한 성능과 다양한 상황에서도 대응이 가능한 높은 범용성으로 라이아군의 주력으로 활용되고 있다. 대충 자쿠같은 놈들이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그 진정한 정체는 후로게이. 실질적인 이 게임 최강의 적으로 기본형 타입은 움직임이 느려서 상대하기 쉽지만 강화형인 게이츠.E는 정말 끔찍하게 상대하기 까다롭다. 주력 양산형답게 가장 많이 나오기에 숫자도 장난이 아니다.
2 게이츠의 종류
2.1 게이츠(GAITS)
파일:Attachment/1288459406 enemy001.jpg
기본형. 하지만 움직임도 굼뜨고, 공격도 잘 안하는데다가 맷집마저 약해 있으나 마나한 수준.
2.2 게이츠.A(GAITS.A)
파일:Attachment/1288459406 enemy021.jpg
머신건을 들고 있는 게이츠. 갑툭튀해서는 머신건을 몇발 갈긴 후에 도망간다. 한대만 치면 죽는다. 왜 나왔는지는 모른다. 목숨은 내다버리는게 아닌데...
2.3 게이츠.E(GAITS.E)[1]
파일:Attachment/1288459406 enemy003.jpg
이 게임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형태의 게이츠. 그리고 이 게임 최강의 적.
설정상 장갑이 두터워져 무게가 무거워졌지만, 대신 부스터를 장착해 기동력을 살렸다고 나와있는데, 그 말대로 게이츠보다 맷집이 더 강하다.
멀리서 슬금슬금 걸어오다가 갑자기 주먹을 들어올리더니 부스트 대쉬로 아군을 집요하게 쫓아와서 펀치를 날리는데, 정말 피하기가 까다롭다. 어설프게 움직여서는 피할 수가 없다.
거기다가 장착한 부스터가 폼이 아닌지라 시도때도 없이 부스터로 아군의 배후로 날아가 뒤통수를 때리는 만행을 서슴없이 자행하기에 사람 미치게 만든다. 부스터로 화면 바깥으로 나가 때릴 수 없게 되면 정말 신경질 난다.[2]
HP도 절묘해서 연속기 한방으로는 죽지 않는다. 꼭 다운 공격을 먹여야 죽는다.[3] 안그래도 상대하기 힘들어 죽겠는데 짜증난다. 다른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처럼 누워있는 상대 앞에 가서 공격을 계속 심어놓으면 되지 않을까하고 생각하겠지만, 이 잡종들은 기상할때 무적시간이 있다.(…)
거기다가 아군이 근처에서 점프하면 맞점프를 까더니 공중 스트레이트로 점프한 아군을 격추해버린다.(…) 배틀 서킷도 이러지는 않았어!!!!
숫자도 가장 많아서 툭하면 집단으로 몰려다니면서 아군을 다굴하기에 그야말로 최악의 기체. 그야말로 아군을 버틸 수가 없게 만드는 더러운 놈.
파일:Attachment/1288519386 82612 1.jpg 파일:Attachment/1288519386 82617 10.jpg
적중에는 서브웨폰을 장착한 게이츠도 있는데, 이 녀석들은 나오자마자 서브 웨폰을 한발 발사한후에 바로 서브 웨폰을 부숴버리고 육탄전을 감행하는게 특징. 다만 외팔이 게이츠는 그런거 없고 끝까지 세브 웨폰만으로 싸운다.
2.4 게이츠.D(GAITS.D)
파일:Attachment/1288459406 enemy004.jpg
데스 드릴을 장착한 게이츠.
더욱 더 장갑이 두터워져서 게이츠.E와는 달리 부스터 활공은 할 수 없지만, 맷집이 미친듯이 늘어나서 정말 오랫동안 두들겨 패야 죽는다.
거기다가 게이츠.E와 마찬가지로 달려와서 스트레이트를 날리는데, 드릴 스트레이트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어서 맞으면 HP 60~70%가 뭉텅이로 깎여나간다. 메가 크래쉬를 쓰지 않으면 망한다고 봐야 한다.
게이츠.E 다음으로 자주 나오기 때문에 성질이 뻗치는 녀석. 격파하면 데스 드릴을 떨군다.
2.5 게이츠.SP(GAITS.SP)
파일:Attachment/1288459406 enemy005.jpg
체인 스파크를 장착한 게이츠.
역시나 장갑 강화로 무거워지는 바람에 스트레이트나 부스터 활공을 할 줄 모르기 때문에 상대하기 쉽다.
다만 리치가 긴 전격을 날려대는데, 맞으면 그대로 끌려와 전기고문을 당하게 된다. 전격에 걸려들었으면 메가 크래쉬로 빠져나오는게 상책. 체인 스파크를 휘둘러 공격하기도 하는데, 리치는 짧지만 공격 속도가 상상외로 빠르다.
격파하면 체인 스파크를 떨군다.
2.6 게이츠.LB(GAITS.LB)
파일:Attachment/1288459406 enemy006.jpg
레이저 블레이드를 장착한 게이츠.
데스 드릴의 원쑤. 점프로 아군의 공격을 피한후에 칼부림을 하는게 주 패턴인데, 대쉬 드릴로 돌진하면 대쉬 드릴을 점프로 피해 찌르기 때문에 데스 드릴로는 정말 상대하기 까다롭다.레이저 블레이드를 죽입시다. 레이저 블레이드는 나의 원수.
게이츠.E와는 달리 달려와서 스트레이트를 날리는 공격은 하지 않지만, 리치가 긴 찌르기 공격을 감행해오며, 여전히 부스터 활공으로 아군의 배후로 날아들어온다. 거기다가 3연속 칼부림도 의외로 빠르고 싸움도 잘한다. 대쉬로 쫓아와 칼질을 하기도 한다. 근접하면 주의해야할 녀석. HP도 게이츠.E에 비하면 높은 편.
왠지 모르게 첫등장시에 혼자 칼춤을 추는 녀석이 많으며, 셋이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설마 검은 삼연성?
격파하면 레이저 블레이드를 떨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