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갓 오브 하이스쿨/등장인물
갓 오브 하이스쿨의 등장인물로 G.O.H에 참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육체 레벨 9에 태극권[2]을 사용한다. 실눈에 존댓말 + 사극풍 말투가 특징. 예선전에서 강만석에게 공격당하나 주인공인 진모리 덕분에 목숨을 건졌고 고감도는 이후 모리를 '진공'[3]이라 부르며 감사해 하고 있다.
본선전 32강에서 강만석과 리벤지 매치를 하는데 초반엔 예상을 뒤업고 강만석을 압도하나 강만석이 한쪽 팔의 구속복을 풀고 진짜 실력을 들어내기 시작하자마자 역관광 당한다. 발리던 도중에 태극권의 극의를 깨우쳐 반격하나 싶더니 강만석이 자신이 사용한 파동을 되돌려 버려서 그마저도 통하지 않게 된다. 안습. 강만석에게 핀치에 몰리는 데도 불구하고 굴복하지 않고 의식을 거의 잃은 상태에서도 상대방인 강민석에게 주먹을 날린다. 이런 상황에 열받은 강만석이 나머지 한쪽 팔의 구속 복도 풀어 고감도를 불구로 만들려고 하나, 모리의 난입으로 불구가 되는 것은 면한다. 그 이후 리타이어. 스스로의 패배를 인정하고 더 이상의 참전을 포기한다.
그 이후 더 이상 볼 일이 없을 거 같았으나, 111화에서 단련을 하고 있는 일러스트로 오랜만에 등장했고, 120화에서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나왔다! THE SIX 나봉침에게 자신의 스승을 살려달라고 간청을 하였고, 나봉침이 몸뚱아리로 갚겠다는 말을 잊지 말라고 전하라고 하는 것으로 봐서는 나봉침의 제자로 들어가게 될 듯 하다. 그리고 나봉침 밑에서 일하고 있는 이향단에게 호감을 느끼는 것 같은 반응을 보였다.
이후 박무봉 탈환 파티에서 모습을 드러냈을 때 육체레벨에 (과거)라고 붙어있다던가, 강만석을 상대로 대담한 태도를 보이는 등 상당히 실력이 상승했을 가능성이 높다. 나봉침 밑에서 수련을 한 듯 하니 아마 차력은 사용하지 않을 듯. 박무진 탈옥 작전 투입 직전에 NOX 측 열쇠 리수진의 습격으로 인해 이향단과 함께 동승신주 오래국의 신선 정원이란 곳으로 떨어지는데, 이때 쓰러지는 나무 기둥을 몸으로 막아서 향단을 구했다. 그 후 128화에서는 향단의 침술로 응급처치를 받고 향단과 함께 정원 주변을 둘러보다가 선령환 나무가 베어진 채로 쓰러진 걸 보게 되고, 그 이후 한 동안 출연이 없다가 136화 때 오랜만에 등장해서, 향단과 함께 커다란 바구니에 선령환을 담고 그것을 짊어지고 어딘가로 가는 도중에 우마왕이 파초선으로 일으킨 회오리를 보게 된다. 그 후 142화에서는 이향단과 함께 짊어지고 가던 선령환을 통해 리수진의 차력에 큰 피해를 입은 일행들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한다.
여담이지만 분신 진모리와 말투, 태도가 매우 비슷해 잘 통할것 같다.한글을 얘한테 배웠나
- 사실 수도권 예선에서 등장한 인물들 중 가장 안습한 인물. 예선전에서 강만석과 싸울 때는 떡이 되도록 쳐발렸고, 이후 3부에서 재등장해서 프리스트와 싸울 때도 엄청나게 고전했다. 그렇다고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냐면 그것도 아닌 게 오의인 음양 오행경은 강만석과 프리스트 엑슬리에게 썼을 때 두번 다 씹혔다.[4] 강만석과 백승철의 경우는 3부부터 다시 제법 활약하고 있으며 변재희와 마미선은 예선전 이후에는 등장이 없지만 적어도 그 둘은 처음에는 제법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 줬다.[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