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골판지 전기 시리즈
1 개요
골판지 전기 시리즈의 주역 LBX 이외에 나온 LBX/메카 목록.
2 상대역
이런 광대가 이집트일 리 없잖아!- 하카이오에게 워리어를 잃은 아오시마 카즈야가 다리 밑 시장을 돌아다니다가 에이전트에게 받은 LBX. 받자마자 카즈야에게 최면을 걸고 야마노 반과 맞붙게 만든다. 사막형 디오라마에서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제작되었으며, 아킬레스의 실드까지 단박에 쪼개버리고 파괴 직전까지 몰아갔으나, 곧바로 V-MODE가 발동한 아킬레스에게 맨손으로 파괴당한다.
- 양산기로 '아누비스'가 존재한다. 프라모델화 계획이 있었으나 좌절되었다.
- 어쌔신
BB탄만한 총알이 몇백미터 앞의 사람을 잡고 차도 태우는 일본의 기술력은 세계 제이이이이일- 카이도 요시미츠가 자이젠 소스케 총리 암살을 위해 카미야 중공업에 주문한 암살용 LBX. 뻔한 장소 한 곳에 미끼를 세워 헌터와 카즈야를 낚았다. 그러나 헌터와 저격전을 벌여 패배. 저격 능력을 잃은 직후 아킬레스, 쿠노이치와 배틀을 벌이고[1] 배틀 능력마저 잃자 자폭된다.
- 이후 골판지 전기 W에서 전작의 그 암살자가 A국 대통령 암살 의뢰를 받고 재등장했을때 같이 재등장. 평화 공원 근처 모래사장에 숨어있다가 루터 LBX가 가동되자 A국 대통령을 암살하기 위해 움직였으나, 야마노 반과 오오조라 히로의 활약, 아킬레스 디드의 도움으로 루터 LBX가 박살나면서 작동 중지되었다.
그리고 그 암살자는 그제서야 체포당했다.
- 인비트
첫 등장 기회도, 프라모델화 순번도 전부 빼앗아갔다.- 야마노 반 일행이 엔젤 스타에 잠입했을 때 마지막 문으로 통하는 길을 막은 자립형 LBX. 애초에 LBX 침입 저지를 위한지라 특수 초합금으로 만들어져 아킬레스의 핸드건은 맨몸으로 튕겨버리고, 쿠노이치의 코다치도 맨손으로 잡아던지는 위엄을 보여주시고, 파이프를 잡고서 일행 머리 위에 숨는 등 혼자서 큰 활약을 한다. 하지만 AI의 약점을 파악한 야마노 반의 작전으로 카메라 아이를 파괴당하고 그 자리에서 무력화당한다.
- 아르테미스전 이후 아킬레스가 없는 상태에서 3대나 타이니 오비트 사에 침입하여 아미 전용 쿠노이치를 박살내나, 카와무라 아미의 소유가 된 판도라의 전투력 측정기로서 산화한다.
- 6번째로 프라모델 발매.
- 마스터 코만도
- 반이 오딘을 얻은 직후, 타이니 오비트 사로 돌진하는 고속열차의 메인 시스템을 점거한 이노베이터의 LBX. 컨트롤 봇을 이용해 고속열차로 접근한 오딘과 1:1 대결을 벌이고 패배한다. 데쿠와 어쌔신의 성능을 합쳐 놓았으며, 뒤쪽에 달린 와이어를 통해 특정 시스템을 점거하는 능력이 있다. 별 활약은 못해보고 깨졌지만 브레이크 및 속도 제어계를 파괴해서 열차를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그것도 다른 한 기의 LBX에 의해 저지당했다.
3 일반 LBX
- 무샤
- 반이 AX-00을 손에 넣기 전 키타지마 모형점에서 대여해서 사용한 LBX.
- 워리어
- 카즈가 헌터를 얻기 전 사용하던 LBX. 고우다 4천왕전에서 전자파 폭탄과 핸드건 등으로 활약하나, 이후 대 하카이오전에서 파괴당한다. 아르테미스 대회장 앞에도 큼지막하게 홀로그램이 떠있고 그 외에도 여기저기 광고물에 보이는 걸 보면 타이니 오비트 사의 마스코트인 듯. 모리가미 케이타도 사용한다.
- 프라모델화 계획이 있었으나 좌절되었다.
- 글래디에이터
- 워리어를 잃은 카즈가 아주, 아주 잠시 빌려서 쓰는 장면도 안 나온 LBX. 키타지마 점장이 앵글러 비시더스를 대비해 반 일행을 훈련시킬 땐 카즈가 빌려썼을 때보다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 브루드 & 브루드 改
- 다이코우지 류가 좋아하는 LBX. 하지만 당하는 장면만 수도 없이 나온다.
- 타이탄
- 미카게 미카의 주력 LBX. 케이타와 같은 팀인 나카바야시 레이나도 사용하며, W에서는 재스민 알렉산더도 사용한다.
- 퀸
- 나즈
- 카메야마 테츠오의 주력 LBX. 수중 특화형이라 수중에서도 자유롭게 움직인다. 허나 실상은 데쿠 못지않게 약한 메카.
- 매드 독
- 시노야마 긴지의 주력 LBX. 모습을 숨길 수 있다.
- 오르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