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암(천원돌파 그렌라간)

파일:Attachment/Guame.jpg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악역 캐릭터. 이름의 유래는 구아닌+노움. 성우는 카와쿠보 키요시/이종혁.[1]
당연스럽게도 우리나라 역사의 훌륭한 의사선생님과는 거리가 1억광년은 더 떨어져 있다.[2]

그암도 사실 DNA 구성원소인 구아닌에서 따온거라 '구암'이 맞는 표기이다. 치밀프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잘못된 표기.애초에 구렌을 그렌으로 표기한 시점부터 이부분은 무시 애니맥스에서 방영한 한국판은 제대로 구암이라 번역했다.

아르마딜로 수인으로, 로제놈 휘하의 사천왕 중 한명이자 로제놈의 최측근. 실제로 그의 위치는 시몬 - 부타의 관계와 비슷하며 로제놈이 어릴적부터 함께한 파트너. 극장판의 묘사로 보아 안티 스파이럴도 본 것 같다.

전략적인 지장. 뭐 만화가 만화니만큼 데포르메된 지략을 보여주기는 한다. 음험한 성격이며, 호색한이기도 하다. 다른 사천왕들에 비해 느긋한 성격도 특징. 유일하게 로제놈과 말놓고 밀고 당기기도 하는 수인이다.

타는 기체는 현무(gember,겜버). 변신이 가능하며 방어력이 뛰어나다. 그의 전용 지상전함인 다이간드는 텟페린과 합체가 가능하며, 나선력를 이용한 강력한 방어력을 자랑한다. 통솔부대는 원거리 포격형 지상간멘들인데 대그렌단 멤버들에게 처절히 발렸다.

로제놈과 처음부터 같이 있었던 덕에 나선력을 경계해 라간을 우선적으로 제거하려 한다. 대그렌단을 뻔히 보이는 함정으로 낚으면서도 조직의 특성을 파악했기에 그들을 체포할 수 있었다. 물량이나 홈그라운드만으로 싸우려는 다른 사천왕들과 달리 확실히 지장은 지장이다. 허나 자신의 명령을 거역하는 니아 텟페린을 제거하려는 차에 시몬의 예상치 못한 각성으로 니아를 빼앗기고 그렌라간과의 정면대결에서 우쭐해 생중계까지 하다 애기인 겜버마저 개발살. 몇기 밖에 안 남은 부대로 후퇴하게 된다. 정작 그 생중계는 자기가 발리는 그렌라간의 활약상을 생중계해서 반란군들이 오히려 늘어가는 결과가 되었으니 안습.... 기가 드릴 브레이크에 당하고도 살아남은 몇 안되는 캐릭터라는 점이 특징...[3]

그 후 텟페린 공략전에서 최후의 사천왕으로서 텟페린을 방어하게 된다. 나선력을 이용한 회전방어시스템으로 대그렌단의 물량공세를 막아내는 등 선전하지만 지하로부터 공격한 시몬에게 당해 다이간드째로 사망. 사실 지저공격은 상정한 상황이었으나 깔아뭉갠답시고 누른게 오히려 시몬의 드릴이 다이간드에 박히는 결정타가 되어버렸다. 그 이후론 시몬의 어처구니 없는 나선력에 의해 회전이 역으로 이용당하고 드릴에 직접 꼬치가 되었다. 나선 전사의 파트너로서 나선력을 간접적으로나마 이용했지만 나선력에 의해 사망했으니 참으로 아이러니.

극장판 천원돌파 그렌라간 홍련편에선 겜버와 다이간드로 대그렌단 멤버들을 밀어붙이고 나름 밀리지 않는 모습과 시트만드라의 죽음을 빈정대는 모습을 보였지만 도텐가이잔으로 합체후 기가 드릴 브레이크 대그렌단 스폐셜에 제일 먼저 끔살.(그렌라간이 파고 들어간 위치가 바로 그암 아래였다.TVA에서도 마찬가지였지만.)

500px

로제놈 님과 즐거운 한때. 뒤에 있는 캐릭터는 안티 스파이럴
  1. 코코 할아버지도 맡았다.
  2. 허준의 호가 구암이다
  3. 그런데 그냥죽었으면 다이간드가 활약할 모습을 못 보았을 것이다. 비랄이 썼을수도있다. 그런데 아마 엔키 시리즈처럼 또 부숴먹었을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