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렌라간 패러렐 웍스

1 개요

애니 천원돌파 그렌라간OVA. 줄여서 그레파라.[1]

천원돌파 그렌라간 시리즈에 녹아있는 OST에 영상을 입힌 일종의 뮤직비디오이며, 극장판 천원돌파 그렌라간 홍련편 발매에 맞춰 극장판 공식 사이트에 개재된 영상이다. 총 8편이 나왔으며, 후에 DVD로도 발매되었다.

그리고 극장판 천원돌파 그렌라간 나암편 DVD발매시 그레파라 2기 제작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그리고 2010년 5월 26일 발매되었다.

2 그렌라간 패러렐 웍스 1기

2.1 랩은 사나이의 혼이다!(ラップは漢の魂だ!)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니아공주를 구하기 위한 시몬과 친구들의 싸움을 그렸다.
덤으로 4부 시몬과 카미나, 3~4부 비랄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함께하는 내용이며
각자의 히로인을 구출시키는데 성공한다

2.2 BafBaf!

비랄이 빠칭코를 하는 내용.
비랄이 카미나와 요코, 시몬도 끌어들이지만 결국 비랄이 대박독박을 쓰고 끝난다 ...
언젠가부터 왠지 자꾸 리론이 가버리는듯한 표현이 나오지만...신경쓰지말자.

2.3 출렁 VS 출렁(ボイン VS ボイン)

중세 일본 세계관을 배경으로 화풍도 그 당시 스타일로 그렸다.
중간중간 바니걸이나 이것저것 보이는거 같지만 신경쓰면 지는거다.

2.4 너의 ×××로 하늘을 뚫어라!!(お前の×××で天を衝け!!)

스팀펑크 스타일로 풀어낸 영상. 비랄이 주인공이다. 시몬과 카미나는 악당으로 나오는데 정확히는 시몬은 카미나의 칼셔틀(…).

2.5 랩은 사나이의 혼이다!(ラップは漢の魂だ!)

기미가 주인공들 똥침을 놓고다니는 내용(…).[2] 제목이 같은건 원래 OST에서도 그렇다.

2.6 합체 따위 해치워버려!!(合体なんてクソくらえ!!)

다른 세계관에서의 그렌라간과 간멘의 싸움을 다루었다. 퀄리티도 제법 좋아서 원래 이런 애니여도 좋았을지 모른다는 평도 있는 듯. 간멘은 색깔이나 외형이 좀 다를 뿐이고 캐릭터는 전부 싹 바뀌었다. 그런 것 치고 캐릭터들도 제법 좋은 편. 추가로 이 편에서 나오는 악당이 죽을 때 치밀프 아디네처럼 거친 선 처리로 산화(?)하는데 잠깐 보이는 얼굴이 상당히 미인이다...

2.7 Libera me from hell[3]

애니메이션은 아니고 실사 영상으로 꾸며졌다.

2.8 네 놈들 전부 불타버려랏!!!(お前ら全員燃えてしまえっ!!!)

로제놈의 젊은 시절을 보여주는 파트. 요시나리 요우가 감독이며 원화까지 혼자 담당하려 했으나 시간부족으로 이마이시 히로유키 감독,쿠보타 치카시의 도움을 밭았다. 스시오도 참여해 라젠간을 그려냄. 패러렐 웍스로는 가장 원작과 연계가 잘 된 작품. 그 이후 홍련편의 인트로로 쓰이게 되었다.[4]
실은, 패러렐 웍스임을 정확히 인지하지 않고 본편과 연계시켜버린 작품. 즉 패러렐이 아니라 정사 내용이다.

3 그렌라간 패러렐 웍스 2기

3.1 The sense of Wonder

시몬이랑 니아 텟페린이 주인공인 영상. 한 사람에 의해서 만들어진 세계에서 소년은 소녀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아무 감정 없는 인형같던 소녀에게 그녀가 오래전에 잊어버린 인간의 감정을 일깨워주고 닫힌 세계에서 구출한다. 하지만...

아름다운 연출과 어우러지는 노래가 일품이다. 이곳저곳에 숨겨진 설정을 알아내는 재미도 쏠쏠하고 본편과 약간 다른 모습의 캐릭터들도 재미에 한몫한다.

3.2 나의 xxx는 우주유일!!(オレノ×××ハウチュウヒトツ)

그로테스크하면서도 화려한 영상이 인상적. 공포를 이용해 인간을 억압해왔던 로제놈과 그 공포에 끝없이 대항하는 인간의 대립을 설명한다.

3.3 안녕 다이 그렌(さよならダイグレン)

기미 아다이다리 아다이가 텟페린전 바로 전에 다이 그렌안을 탐험하다가 다이 그렌의 영혼(양가죽을 입은 사람. 잘 보면 배쪽에 지퍼가 있다)을 만난다는 내용의 영상. 보다가 보면 다이 그렌 불쌍한 느낌이 들 수도 있다.

3.4 BIG BUILDING

약간 근대의(18~19세기풍) 세상에서 로시우 아다이와 시몬이 콤비를 이루어서 괴이한 로봇(?)에 탑승해 싸운다는 내용.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는 퀄리티와 쓸데없이 공들인 듯한 초반 요코의 바스트 모핑이 일품.

3.5 키얄의 매지컬 타임~ 3분전(キヤルのマジカルタイム、三分前。)

키얄 바치카다리 아다이가 주연인 영상. 키얄과 다리가 평범한 여고생이고 키얄이 마법소녀에 다리는 마법소녀의 라이벌이라는 모에에 극도로 충실한 영상이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패러디가 있다. 보고있으면 이건 그냥 평범한 마법소녀물 오프닝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모에한 영상. 그런데 키얄의 마지막 기술은 설마??! 생긴건 이거다 키얄의 송곳니 긔엽긔
중간에 나오는 칠판을 잘보면 イエス!アスミス!!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일종의 성우장난?

http://www.youtube.com/watch?v=X4cxco11NaI&feature=related

3.6 간멘 심포니아(ガンメンシンフォニア)

간멘들에 대한 설정해설 담은 영상으로[5], 사천왕의 간멘과 합체한 라간 등 라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잘 보여준다. 그리고 그렌라간도 설계과정에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3.7 키탄 제로(キタンゼロ)

키탄 바치카랑 키탄 동생들이 카미나 일행과 완전히 합류하기 전(그러니까, 4화 이후 7화 이전)을 그린 영상. 킹 키탄을 어떻게 얻었는지 나온다. 사실 본편과는 다르다. 본편에선 6화 이전에 키탄이 동생들과 떨어져 혼자 간멘을 줏으러갔다 왔다.(애니에선 '할 일이 있다'며 헤어진 듯.) 키탄의 머리카락이 본편보다 긴 것을 볼 때 카미나 일행과 만나기 전이라는 해석도 가능하다. "난 따라한 거 아니다"라는 대사로도 미루어보아 패러렐 웍스지만.

미국 수작업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한 것이 포인트. 도중 도중 BOOM!이라는 의태어도 나온다. FUCK라는 글씨가 써 있는 하트모양 돌이 수인 위로 떨어지는 것도 웃음 포인트. 킹 키탄이 원래는 적색이었다는 것이 설정인 듯. 만화적 과장이 조금은 심한 편이지만, 그에 맞게 웃음포인트는 크다.

  1. 보고싶다면 원본 이름보다 그레파라라고 쓰는 것이 검색하기에 더 좋다.
  2. 하지만 ?아시발꿈
  3. 영화 이벤트 호라이즌 에 나오는 문구의 패러디인 듯. "지옥에서 나를 구하라" 라는 뜻이다.
  4. 홍련편 인트로에서는 내용이 다소 편집되었고 OST가 Libera me from Hell로 변경.
  5. 간멘이 왜 개발되었는가와 간멘들이 대두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