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신포후 데몬베인

demonbane7ps28zg.jpg

TV판 이미지 혐짤주의

機神咆吼デモンベイン

1 플레이스테이션2용 게임

PS2판으로 발매된 전연령판의 참마대성 데몬베인.
음성, 삽화, OP 등이 추가되었다. PC판에선 텍스트로만 존재하던 다이쥬지 쿠로의 여장신도 여기서 추가되었다고 한다. PC판을 적절히 각색해 이식한 수작으로 이름높다.

2 TV판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2006년에 뷰 웍스에서 제작한 1쿨 분량의 TV판 애니메이션도 있지만, 이뭐병급 작화와 전투씬, 스토리 전개로 팬들에겐 흑역사 취급을 받는다. 니트로 플러스에서도 불만이 어지간히 많았는지 니트로 로얄 알 아지프 엔딩으로 깠다.

다행히 최종화의 CG는 니트로 플러스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멀쩡. 어디까지나 CG만일 뿐 리베르 레기스 vs 데몬베인 최종진화의 혈전은 시간상의 이유로 상당히 축소되었다.
원작의 팬이라면 마지막화 보길 바란다(…). 제작하면서 돈이 너무나 없었던게 여러곳에서 다 드러나며, 작화와 스토리 전개까지 어설프게 잘라내다가 싹 말아먹었다.

참고로 판치라가 대놓고 자주 나온다. 전투신보다 알 아지프의 팬티 노출 장면이 비중있어 보일지경…이긴 하지만 과도한 작붕으로 그다지 임팩트는 없다.

DVD는 특전영상 '우로보로스 론도'가 수록되었는데 상/하로 따로따로 수록되었으며 그 퀄리티는 실로 TV판의 퀄리티를 아득히 초월하고 있다.
것도 그럴게...

A : 야, 저거 저래서 팔리겠냐?
B : 팔릴리가 ㅋ
A : ㅋ............

이런 식으로 니트로 플러스측에서 애정이 담긴 작품의 애니화가 너무 크게 쪽박찬게 속 쓰리니 자기 위안용으로 만들어서 주었다. 다만 어디까지나 서비스 특전인 이상 일부러 정지영상을 최대한 사용했다. "정지영상 가지고 이리저리 화면 흔드는게 뭐가 멋지다는 거야!"라고 말할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나, 니트로 플러스의 CG제작 레벨은 이미 신급인지라 나온물건이 그게 그런 레벨이 아니었다. 결국 이 특전 하나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DVD 사는 사람이 꽤 있었다는 듯. 결국엔 많은 구입자들이 특전만 빼서 소장하고 나머지 dvd는 구매 직후 중고로 되파는 사태가 발생했다. 그것도 정가의 1/4 정도의 헐값에!

ss0101_s01.jpg
ss0101_s06.jpg

2013년 발매되는 슈퍼로봇대전 UX에 참전하긴 했는데 하필이면 중요한 전투신이 죄다 TV판 버전으로 나오는 탓에 팬들의 눈시울을 적시고 있다. 하가네야 진이 트위터에 올린 글에 따르면 슈로대 스탭진이 게임판까지 세세하게 체크해서 굉장히 퀄리티가 높다고 한다. 거기다 정작 본인도 데몬베인이 슈로대에 참전하는게 얼떨떨한 반응. 거기에 데몬베인이란 이름은 실은 하가네야 진 본인이 제4차 슈퍼로봇대전에서 그룬가스트에 붙인 이름이었다고 한다. 역시 이 사람도 슈로대 빠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