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ighter Taerang
1 개요
한국의 애니메이션. 머털도사를 통해 그 능력을 인정받은 (주)프로덕션 그리미가 1998년부터 기획, 3년간 총 제작비 52억원을 들여 만든 태권도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원래는 '기파이터 태권'로 기획되었던 로보트 태권 V 애니메이션이었는데 제작이 무산된 후 그것을 바탕으로 다시 만든 작품. '기파이터' 라는 제목이나 일부 캐릭터 설정에 태권 V 기획때의 것이 남아있다. 풀 디지털 2D 애니메이션으로, 3D 특수효과를 첨가하였다. 태권도를 모티브로 한 작품인 만큼 각 화마다 태권도의 각 품새의 주요 동작을 보여준다. 2001년 MBC에서 방영되었으며, 해외로도 수출되었다.
2 줄거리
지구와 유사한 모습을 갖추고 있으나, 지구는 아닌 또 다른 세계, "환타지아 플래닛". 이곳에는 인간과 천사족과 마족 ,트랜스 고블린등 여러 종족들이 한데 어울려서 평화로운 삶을 살고 있었다. 그런 어느날 이 "환타지아 플래닛"에는 거대한 전쟁의 회오리가 몰아친다. '대마왕'이라고 하는 인물이 나타나 평화롭던 "환타지아 플래닛"의 세계를 양분시켜 놓고 만다. 결국 대전쟁(환타지아 대전쟁)이 일어나게 되고, '대마왕'은 발명마족과 마녀족을 동원하여 환타지아 플래닛을 유린하기 시작한다. 이에 대항하기 위한 천사족과 인간, 그리고 태권장로들..... 결국은 여러 우여곡절 끝에 용사 태건이 소환한 '기파이터'에 의해서 봉인이 되고 만다.
다시 평화를 찾은 '환타지아 플래닛". 그러나 대마왕을 봉인을 할 수 있는 기간은 단 천년... 천년 후에는 또 다른 '기파이터' 로서 봉인을 해야만 한다. 전쟁후 평화롭던 "환타지아 플래닛"은 다시 험악한 기운으로 뒤덮히기 시작한다. 천년 전의 전쟁에서 승리하였던 '천사족'과 '기사단'등은 또 다시 용사를 보내어 '대마왕'을 봉인 시키고자 한다. 그러나 뜻하지도 않은 사건이 발생한다. 용사가 바뀌어 버린 것 이었다. '태랑'이란 소년이 용사의 주문을 외어 버린 것이었다. 결국 태랑은 태권요정인 '티플'과 안내정령인 '치치아'와 함께 대마왕을 봉인해야하는 어려운 여행을 시작한다. 하지만, 이러한 모든 사실은 철저하게 감추어 진 체 용사가 바뀌었다는 것은 그 어느 누구도 알지 못한다. 심지어 용사를 보낸 사제들 역시 모른다. 태랑에게 주어진 임무는 '기파이터 코쿤' 9개를 모으는 것... '대마왕'의 봉인에 없어서 안 될 필수적인 것이다. 태랑은 '환타지아 플래닛'의 각지에 흩어져 있는 여러 장소를 돌아다니면서 코쿤을 모아야만 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코쿤을 지키는 트랜스 고블린들에 의해 진정한 용사로서의 자질을 갖추었는가 하는 것을 시험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 '대마왕'의 부활을 바라는 '니버스'와 '파라'가 태랑을 쫓아다니면서 괴롭히기 때문이다.
이제 험난하고 어려운 여행이 시작이 되고 있다. 과연 '대마왕'의 '환타지아 플래닛'에 대한 유린을 태랑이 막을 수 있을까.........?
3 환타지아 플래닛
지구와 유사한 모습을 갖추고 있지만, 지구와는 다른 세계. 여러 종족이 공존하고 있고, 지구와 마찬가지로 평범한 곳도 있지만 한가지 테마가 도드라진 특이한 곳이 많다. 태권 나라, 장난감 나라, 축제 마을, 거짓말의 나라, 거울성, 아이언랜드, 나이트메어 산장 등이 있다.
4 등장인물
- 태랑 : 정미숙 / 아이다 사야카
- 티플 : 임은정,이선호 / 치바 사에코
- 치치아 : 차명화 / 아키야마 루나
- 용사 토레로 : 홍시호 / 하타노 카즈토시
- 파라 : 최문자 / 쿠마가야 니이나
- 니버스 : 최병상 / 마츠나가 히데아키
MBC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이지만 어째 성우진은 이선호를 제외하고는 다 KBS 성우극회 출신 성우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