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최고 권력자에 대해서는 김정은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다음은 북한의 최고 권력자 김정은과 동음의 이름을 가진 사람이다.
2 인물 목록
- 남자 성우: 김정은(성우)
- 여자 배우: 김정은(배우) - 북한의 김정은과 이름이 같아서 이를 쓴 말장난 및 개그가 많다. 북한의 그가 나오기 전에는 동명이인들 가운데 매우 유명했었다. 지금도 연예계로 놓고 보면 가장 유명하다. 그리고 1983년생 배우 김지우의 본명도 김정은이다.
- 여자 농구 선수: 김정은(농구선수)
- 여자 가수 김정은: 1973년 12월 8일 생. 과거 '칵테일 사랑'을 부른 마로니에의 멤버 출신. 하지만 1994년 당시 기존 보컬인 신윤미가 미국으로 떠나는 바람에 대타로 들어온 멤버다. 이거 때문에 마로니에는 대혼선을 겪었고.... 이후 솔로로 독립해 '프로포즈'와 '오렌지 나무', '널 사랑해' 등을 불렀고 현재도 CCM 및 드라마 OST에 참여하고 있다. 동안미녀 OST로 장나라가 부른 '오렌지 나무'가 이 가수의 곡이며, '널 사랑해'는 장윤정, 유성은이 리메이크해서 다시 불렀다.
3 기타
'정은'이라는 이름은 대한민국에서는 아주 흔하고, 특히 여자 이름으로 많다.[1] 게다가 김씨 역시도 매우 흔한 성씨이니...... 이 사람들은 과연 2011년 갑자기 등장한 동명이인 북괴 김정은에게 어떤 생각이 들까.
실제로 배우 김정은도 북한의 독재자 김정은과 이름이 같다는 사실이 무척 속상했다고 한다. 관련기사 한 때 북한의 김정은이 김정'운'이냐 김정'은'이냐 논란이 일어났을 때, 제발 전자이길 바랐다고. 현실은 시궁창
이를 이용한 우스갯소리도 있다.
A: 위대胃大하신 김정은 만세!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A: 김정은 노출화보!
- ↑ 여자 이름 선호도 순위에서 무려 46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