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마가리

箱根七曲 또는 七曲り[1]
파일:Attachment/나나마가리/NNMGR.png

이니셜D 역대 등장 코스
군마도치기사이타마이바라키가나가와
묘우기
아카기
아키나
우스이
모미지라인
시오나
이로하자카
하포가하라
사다미네
쇼마루
츠치사카
츠쿠바나가오
나나마가리
츠바키라인
하코네

'3분 고개 시리즈' 중 하코네나나마가리 영상

카나가와현 하코네마치에 위치한 타이트한 도로. 이름인 나나마가리는 '7번 꺾는다'는 뜻으로, 헤어핀이 7번 반복되는 코스라는 뜻이다. 이후 도로를 추가로 정비하며 헤어핀 갯수가 12연속으로 늘어났지만, 처음 지어졌을 때 7개였던 데서 유래한 이름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이후에 이 도로를 가로지르는 새 도로가 개통하여[2] 나나마가리를 다니는 차량은 많이 줄어든 상태.

처음 개통되었을 때부터 7연속 헤어핀 때문에 드리프트족 하시리야들의 성지로 널리 알려졌었고, 토우게 레이트 타입 하시리야들의 중흥기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곳이기도 하다. 당연히 2016년까지도 다수의 하시리야 팀들이 홈코스로 삼고 있는 곳이기도 하며, 아키나아카기 등과 달리 별다른 하시리야 대비책이 추가되지도 않은 듯하여 경찰 입장에서는 단속에 애를 먹는 모양.

게임 이니셜D의 아케이드 스테이지 버전7에서 첫 등장했다. 레이아웃만 보고선 '이게 왜 초상급이지?' 하고 만만하게 볼 수도 있으나, 사실은 (다운힐 기준) 1섹션에서 시작하자마자 연속 S코너를 만나 우왕좌왕하고 2섹션 긴 직선에서 멍하니 달리다가 갑툭튀하는 S코너에 당황하고, 이로하자카를 방불케 하는 3섹션의 연속 헤어핀을 겨우 통과해 숨돌리나 싶더니 마지막 4섹션에 좁고 험한 주택가 진입구간이 떡 하니 버티고 있는, 여태까지 등장한 코스들 중에서도 1, 2위를 다툴 정도로 어려운 초 난관 코스.

실제 코스가 좀 짧은 편이라 게임에서는 후반부를 좀더 늘려서 재현했는데, 다운힐 기준 4섹션이자 힐클라임 기준 1섹션에 등장하는 주택가 지역은 이 곳을 홈코스로 삼고 있는 하시리야들조차 '게임성을 위해 어거지로 넣었다'며 어쩔 수 없었다는 평. 실제로 들어서는 순간 도로의 폭이 확 좁아진다. 민원 쩔겠는데

이니셜D뿐만 아니라 다른 레이싱 게임에서도 등장했는데, 카이도 배틀 고개의 전설에서는 쇼트 코스로 등장한다. 다만 여기서는 물리엔진 특성상 이로하자카보다 더욱 저속 스테이지가 되어서 차량의 움직임을 관찰할때 좋은 스테이지.

쿠소게로 유명한 레이싱 라군에서도 등장한다. 명칭은 무려 Holy road(...). 헌데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서였는지 거의 빌딩 한채를 올라가는 수준의 경사가 압권.

  • 버전별 특화차량[3]
버전다운힐힐클라임
7실비아 S15트레노 AE86
2도어
8랜서 에볼루션 6페어레이디
  1. 턴파이크와 마찬가지로 그냥 나나마가리라고만 불러도 하코네나나마가리를 의미하는 것이다.
  2. 게임 중에서도 연속 헤어핀 구간에서 머리 위로 지나가는 고가도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3. 일본의 대다수 이니셜D 관련 위키 기준을 따라 전체순위 1등의 차량만을 기록하므로, 1초 이내 콤마 단위로 늦는 통칭 '준특화 차량'은 기록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