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통칭 N으로 표기된다. 토가이누의 피의 등장캐릭터, 성우는 야마자키 타쿠미
키는 182cm.
1 인물 소개
갑자기 아키라의 앞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남자, 토시마와 안 어울리는 외모지만, 무엇인가 비밀이 있는 것 같다. 그는 아키라에게 적인가, 아군인가….
2 스포일러
사실, 토가이누의 피 진히어로이자, 모든 사건의 중심에 선 존재. 그리고 니콜 프로미에 바이러스 보유자이다.
나노 루트는 다른 캐릭터 4명의 루트를 모두 클리어한 후에 진입할 수 있다. 이 루트에서 그의 정체와 과거가 밝혀지는데, 사실 나노는 제3차 세계대전 당시 아키라와는 고아원에서부터 같이 자란 소꿉친구와 같은 사이이다. 아키라가 가지고 있는 나이프를 선물한 인물이기도 하다.
이때 나노는 ENED의 피실험체였으며 니콜 프로미에로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발휘하는 인간 병기로서 길러지고 있었다. 당시 담당의사였던 엠마와는 서로 호감을 품은 사이이기도 했지만, 어느 날 갑자기 엠마의 팔을 자르고 연구원 몇 명을 죽인 다음 어디론가 탈출했고, 행방불명이 되었다. 탈출 도중 실험체로 쓰이던 아이들도 죽였고 그렇게 사망한 아이들 중에는 모토미의 아들도 있었기에 모토미는 나노를 추적하고 있다.
인간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감정을 박탈당한 채 병기로 이용당하던 나노는 인간과 세상에 깊이 절망한 상태였다. 우연히 엿들은 '엠마는 그녀에 대한 나노의 마음을 이용해 전투 성과를 효과적으로 높이고 있다'는 다른 연구원들의 대화까지 곧이곧대로 받아들였을 정도.
탈출 후 나노는 세상의 파멸을 지켜보겠다며 토시마에서 자신의 피를 이용해 마약 라인을 제조해서는 외부에 내보내기 시작한다. 즉 토시마는 물론 일본에 널리 퍼져있는 마약 라인의 원료가 나노의 피. 시키는 이것을 비스키오에 조달하고 있다.
과거 나노는 제3차세계대전 이전의 내란에서 시키와도 만난 적이 있다. 시키가 의뢰를 받아 소년병으로 위장해 어느 부대에 들어가 있던 중 그 부대가 나노를 포함한 인간병기 부대에 전멸당했고, 그는 이때 본 나노의 눈에서 진정한 광기와도 같은 무(無)를 느끼고는 공포에 질렸다. 이후 시키는 나노를 없애는 데에 집착하게 되었다.
한편 아키라에게는 이 니콜 바이러스의 중화제인 나르니콜 바이러스가 심어져 있다. 나노의 피를 원료로 한 라인을 복용한 이그라의 참가자들이 아키라의 피를 먹었다가 부작용으로 죽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은 이것 때문이다.
아키라를 토시마에 보낸 정부 요원(엠마, 그웬)이 언급하는 'N'이라는 자가 바로 나노다. 이들이 아키라를 보낸 것은 나노와 정반대의 바이러스를 지닌 아키라를 이용해 CFC가 추적중인 나노를 꾀어내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정작 나노를 찾아냈을 때 엠마는 어느 루트에서든 모든 것을 끝내겠다며 나노와 아키라를 살해하려 한다. 엠마가 나노 추적을 맡은 진짜 이유는 사실 정부의 명령과는 달리 나노를 죽임으로써 그의 괴로운 생을 끝내기 위해서였던 것. 하지만 결국 엠마는 나노의 손에 목숨을 잃는다.
나노 루트에서 엠마가 죽은 후 아키라는 나노를 기억해내고, 모든 사건이 끝난 후, 지금까지 모든 것에 절망해 있던 나노는 아키라로 인해 희망을 얻고는 토시마를 떠나 함께 살 것을 결의한다. 그리고 아키라에게 준 나이프에 새겨진 단어의 의미가 '소원'이라는 것과 자신의 이름을 밝히면서 게임은 끝이 난다.
2.1 나노루트 엔딩
내전으로부터 몇 년 후 일본에서는 민주주의를 기반으로 한 새 정부가 세워진다. 하지만 인체실험의 산 증거인 아키라와 나노는 추적당하는 신세가 되어 타국에서 도망자 생활을 하게 된다. 토시마를 나온 후 나노는 두 번 다시 전투병기로서의 힘은 쓰지 않겠다며 스스로 손등에 상처를 내고, 이후 조금씩 인간으로서의 감정을 찾아가면서 그와 동시에 무거워지는 죄책감을 견뎌낸다. 이처럼 고된 삶이지만 아키라와 나노는 서로의 고통을 끌어안고 희망을 믿으며 살아간다.
3 기타
다소 미스터리한 캐릭터로, 캐릭터의 뜬금없음과 넋나간 표정, 느릿느릿한 말투 때문에 별로 인기가 없다. 토가이누 공식 홈페이지에도 "수수께끼의 남자", "???"라고 표기가 될 정도다. 그런데 나노의 정체를 생각해보면 스포일러 캐릭터이자 스토리 중심에 선 캐릭터니 이렇게 표기할 수밖에 없다.
명색이 진 히어로인데 메인 자리는 시키에게 빼앗긴지 오래다. 지못미. 키랄 공식 인기 투표에서도 메인 캐릭터인데도 불구하고 6위에 그쳤다.
"피"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등장인물인만큼 물어뜯는 H씬은 인기가 있긴 하다.
사실 진 엔딩이라고 할 만한 것은 나노 루트밖에 없다. 나노와 아키라의 과거가 밝혀지며 모든 이야기가 정리되는 루트이기 때문. 하지만 토가이누의 피 플레이 목적을 케이스케나 시키루트에 두는 경우가 많아 나노 루트까지 플레이하는 사람은 적다. 다른 루트를 모두 공략해도 (그제야 진입이 가능해지는) 나노 루트는 공략하지 않는 경우 역시 많다.
여담으로, CG에서의 아키라의 모습이 다른 루트에 비해 남성적으로 그려진다는 평이 있다.
떡밥으로는 나노의 본명이 있다. 본명은 밝혀지지 않고 그냥 떡밥으로 남았다. 나노가 아키라에게 "내 이름은..."이라고 말한 순간 크레딧이 뜨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