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시카쿠

파일:Attachment/나라 시카쿠/ssss.png
奈良シカク
만화 나루토에 등장하는 인물. 성우는 야나카 히로시/김광국.

나라 시카마루의 아버지이며, 나라 가문을 이끄는 존재인듯 하다. 계급은 상급닌자.

나라 가문은 기본적으로 사슴을 키우며, 그 녹용을 이용한 많은 약 조제법을 만들어냈다. 왕년에는 아키미치 쵸자, 야마나카 이노이치와 함께 '이노시카쵸 트리오(멧돼지, 사슴, 나비. 일본식 화투다...)' 라고 하면서 다녔던 모양이다. 현재는 이 이름을 의 팀이 물려받고 있다. 그리고 자식들의 도 물려받았다.

그런데 일단 공처가인듯 싶으며, 시카마루는 그런 아버지를 보면서, 여자는 잘 만나야겠다 고 생각하는 듯 하다.그런데 만나서 결혼한 사람이... 나루토 동기들 중에서는 가장 쟁쟁한 처가를 얻긴 했지만 아내인 나라 요시노는 상당히 화끈한 성격이기 때문에 시카마루는 아버지가 왜 저런 어머니와 결혼했는지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 시카쿠는 "너희 엄마도 가끔 상냥하게 웃을 때가 있다."라고 대답했다. 시카마루는 이 때 이해하지 못했지만, 평소에 냉정한 표정을 짓는 테마리가 시카마루를 구하러 와서 시원하게 웃는 모습을 보면서 무언가를 깨닫고[1], 결국 그녀와 결혼한 것을 보면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한 것 같다.

현재는 시카마루도 쓰고 있는 그림자 목조르기 술법을 최초로 시연한 아저씨. 묘하게 설렁설렁한 분위기가 많이 나고 있으며, 현재로썬 시카마루를 장기로 꺾을수 있는 유일한 인물. 적어도 시카마루 수준의 지략을 가지고 있는듯 하다.

게다가 현재로써는 호카게나 장로급이 아니면서 불의 나라 영주가 주체하는 회의에 참가할 수 있는 유일한 상급닌자로 보인다. 카카시는 자기 대신 호카게가 되는 것이 어떻냐고까지 했으니 상급닌자 중에서도 상당히 명망이 높아보인다.[2] 애초에 나미카제 미나토와 동세대의 사람이라 장로나 3닌자 정도를 제외하면 고참 중의 고참.

닌계대전에서는 작전참모를 맡았으며 오카게가 리타이어한 지금은 사실상의 총사령관 역할을 모두 하고 있다. 십미와의 최종전 때 다섯 닌자 마을의 특화인술을 모두 활용해서 마다라와 토비 페어를 몰아붙인다.

613화에서 십미의 모양이 변해진 후 십미가 쏴버린 미수옥닌자연합군의 본부에 떨어지는 바람에 결국 야마나카 이노이치, 아오와 함께 엄마가 찾아내기 전에 선반 왼쪽의 나무 상자를 처리해달라(...)는 유언을 남기고 그 자리에서 즉사하고 만다. 미수옥이 이 쪽으로 날아온다는 통보를 들으면서도 전쟁에 나온 이상 멀찍이서 있다고 살아남으리란 생각은 진작부터 한 적 없다고 여기면서도 마지막까지 사명을 다하고자 이노이치를 통해 시카마루에게 어떤 전략을 귀띔한 뒤 그 명을 다한다. 1부 기준으로 38세였으므로, 향년 41세나 42세 정도로 추정. 근데 정확히 어떤 전략이었는지는 안나온다

여담으로 시카마루가 아카데미 학생이었던 시절, 시카마루가 나루토를 따돌리는 마을 분위기에 의문을 느끼고 시카쿠에게 마을 사람들은 왜 나루토를 따돌리냐고 묻는 에피소드가 있었다. 이에 시카쿠는 시카마루는 나루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본 후, 시카마루가 자신은 특별히 나루토를 따돌리고 싶지 않다고 대답하자 그 마음에 충실하면 된다고 가르쳐 주었다. 이를 계기로 시카마루는 나루토를 괴롭히는 다른 아카데미 학생들에게 반기를 들며 나루토와 어울리게 되었다. 아들과 함께 나뭇잎 마을의 몇 안 되는 인격자로 평가받는 분.
  1. 테마리의 프로필에도 간혹 아이처럼 순수한 미소를 짓는다는 내용이 있다.
  2. 48권 450화에서 한 암부소속 닌자가 시카쿠를 "상급닌자 팀장"이라고 부르는 장면이 있다. 회의에서 카카시를 호카케로 추천하자 영주가 바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걸 봐서, 그 명성 만큼이나 영향력 또한 대단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