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아 잭스

Nia_Jax_bio--aaa243a69311873f8331ff857cf117e5.jpg

1 프로필

링네임Nia Jax
본명Savelina Fanene
생년월일1984년 5월 29일
신장183cm
체중123kg[1]
출신지캘리포니아 샌디에고
피니쉬 무브사모안 드랍
레그 드랍[2]
테마곡Force of Greatness

WWE 여성 레슬러. 더 락의 사촌 동생이다.[3]

처음 나이아 잭스를 본 사람들은 베스 피닉스 정도의 이미지를 떠올린 사람들이 많았다고. 하지만 그 어썸 콩을 능가하는 대단한 거구다.[4]

2 커리어

2.1 레슬러 이전

농구 선수 및 플러스 사이즈 모델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원래는 레슬러로 데뷔할 생각이 없었다고 했지만 결국 레슬러가 된다.

2.2 NXT (2014~2016.7)

2014년 WWE와 계약하고, 2015년 5월에 링네임 'Zada'로 하우스쇼에서 데뷔한다. 데뷔전은 2:2 태그팀 경기였고, 데빈 테일러와 팀을 맺고 베일리카멜라를 상대했지만 패배했다.

그리고 3개월 뒤, 링 네임을 나이아 잭스로 변경하고 10월에 재 데뷔를 한다. 그 뒤로는 여러 레슬러들을 꺾으며 무패행진을 이어갔고, 마침내 당시 NXT 위민스 챔피언 베일리에게 까지 갔다. NXT 테이크오버 : 런던 에서 챔피언쉽 매치를 가지지만, 베일리의 길로틴 초크에 탭을 치며 챔피언이 되는데는 실패한다.

그 뒤로는 부상에서 복귀한 이바 마리와 동행하며 베일리, 카멜라등의 선역 레슬러들을 괴롭히며 다니다가 아스카에게 가로막힌다. 이후 잠깐의 공백기간이 있었는데 그 사이 아스카가 4월에 열린 NXT 테이크오버 : 댈러스에서 베일리를 꺾고 새로운 NXT 위민스 챔피언이 된다. 그 다음 주, 나이아는 베일리와 1:1 경기를 가져서 승리하는데, 여기서 나이아가 베일리에게 다리 부상을 입히며 챔피언쉽 도전자가 공백기를 가져야 했다. 그래서 나이아 잭스, 카멜라, 알렉사 블리스가 3자간 도전자 결정전을 가지게 되었고, 여기에서 승리하여 챔피언쉽에 다시 한 번 도전할 기회를 가진다. 그러나 NXT 테이크오버 : 디 엔드에서 아스카에게 패배하면서 챔피언이 되는데 실패한다.

2016년 7월, 베일리를 상대로 승리하였고, 이것이 나이아의 마지막 NXT 경기였다.

2.3 RAW (2016.7~)

2016년 열린 WWE 드래프트에서 NXT 선수들 중, 핀 밸러 다음으로 RAW에 지명 받아 RAW 소속이 되었다.[5]

RAW에서 매주 지역 레슬러를 상대로 스쿼시 매치로 연승가도를 달리고 있었는데, 9월 12일 RAW에서 역시 지역 레슬러를 상대로 승리했다. 그런데 그 지역 레슬러는 알리샤 폭스의 친구였고, 친구가 지자 알리샤는 괜한 나이아에게 화풀이를 했고, 나이아는 그 다음 주 알리샤 폭스와의 경기에서 무차별 구타를 가했는데 무지막지한 바리게이트 스피어가 터지며 경기는 노 콘테스트가 되었다. 이 경기는 클래쉬 오브 챔피언스에서 다시 열린다.

3 경기 스타일

  • 전형적인 빅맨, 몬스터 스타일의 경기 운영을 하며 상대 선수를 들어 던지고 메치는등 강력함을 어필하며 경기를 이끌어간다. 과거 빅맨 레슬러들 정도의 막강한 위상을 갖추지는 않아서 길로틴 초크등 서브 미션기에 반격당하는 경우가 잦다. 강력한 외모와 체구만 가지고도 봐줄만 하다는 의견이 많으나 NXT 시절부터 스쿼시 매치가 잦아 경기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으며 메인 로스터로 승격된 지금도 5분을 넘기는 경기가 없어 경기력 자체는 의문을 표하는 사람들이 많다.

4 트리비아

뚜렷한 이목구비 때문인지, 모델답게 살찌기 전에는 섹시한 몸매와 외모를 가지고 있었다.[6] 이를 본 레슬링 팬들은 무조건 살을 빼야 한다고 하지만 나이아 본인은 살 뺄 생각이 전혀 없다고...
  1. 현재 WWE 여성 로스터중 가장 무겁다.
  2. 다른 선수들이라면 평범한 시그니쳐 무브지만 나이아의 허벅지를 보면 피니쉬 무브인게 이해된다(...)
  3. 더 락뿐만 아니라 로만 레인즈, 리키쉬, 디 우소즈, 타미나 스누카, 와일드 사모안스, 요코주나, 나이아 잭스가 모두 다 같은 일족이다.
  4. 마치 어썸 콩의 거구에 타미나 스누카의 얼굴을 붙여놓은 외모를 갖고 있다. 팔레트 스왑의 현실 버전.
  5. 나이아는 지명을 예상하지 못하고, 핸드폰을 보고 있었다. 실제로 드래프트 결과는 선수들도 모르고 있었다고 한다.
  6. 저 사진도 살이 좀 찐 편이지만, 지금과는 비교가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