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선 필리언

width=100%
이름네이선 필리언 (Nathan Fillion)
국적캐나다
출생1971년 3월 27일, 앨버타 주 에드먼턴
직업배우
활동1993년 – 현재
학력앨버타 대학교 학사
신장187cm
링크> > >

목차

소개

캐나다 출신의 배우.

드라마 《파이어플라이》와 극장판 《세레니티》의 주인공 맬컴 레이놀즈 역이었다. 2010년대엔 《캐슬》의 주인공 리처드 캐슬 역으로 유명할 듯.

커리어 초창기인 90년대에는 밀덕의 바이블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에서 미네소타 출신 제임스 프레더릭 라이언으로 단역 출연을 한 바 있다. 구해야 할 아이오와 출신 제임스 프랜시스 라이언과는 동명이인으로 착각당하는 역(...)이다. 형제들이 모두 죽었다는 말을 듣고 오열하다가 전사했다는 말을 듣자 초등학교 다니는 동생들이 전사했을 리 없다며 혼란스러워하는 잠깐의 장면으로 등장하는데, 왠지 작중 가장 불쌍한 인물로 꼽힌다. 여기서는 젊은 시절이다보니 중년에 접어든 2010년대의 모습에 비하면 굉장히 풋풋한 모습이다.

능글스러우면서 익살맞고 뭔가 어설픈 듯하면서도 할일은 다하는... 그런 캐릭터를 자주 연기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는 제임스 건 감독과의 인연으로 카메오 출연했다. 그루트에게 뜯기는 감옥 죄수 역할인데 목소리만 나와서 알아채기 힘들다. 그러다가 가오갤 vol.2부터 원더맨 역을 맞게 되었다. 다만 본격적인 MCU 히어로 데뷔인지 카메오 출연인지는 불명.

언차티드 실사 영화화의 주인공으로 언급되기도 했었다. 하지만 결국은 배우가 마크 월버그로 교체. 아깝다, 비슷한데!!

성우로서도 뛰어난데 2005년에 제이드 엠파이어에서 단역인 가오 역을 맡았다. 저스티스 리그 애니메이션판에서 그린 랜턴 할 조던의 성우를 맡아오고 있다(본인이 그린 랜턴의 팬이라고 한다). 헤일로 3: ODST에서는 에드워드 벅 역. 그리고 헤일로 5: 가디언즈에도 벅의 모델 겸 모션 캡처와 성우로 출연했다. .헤일로5 오프닝 시네마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