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구식

湘北 (상북 / 쇼호쿠)
width=100
북산
4 채치수 · 5 권준호 · 14 정대만
6 이달재 · 7 송태섭 · 8 신오일 · 9 정병욱
10 강백호 · 11 서태웅 · 12 이호식 · 13 이재훈 · 15 오중식
감독 안한수 · 매니저 이한나
채소연 · 양호열 · 김대남 · 이용팔 · 노구식 · 유창수 · 영걸 · 서태웅 팬클럽
밑줄슈퍼슬램 북산 엔트리, 이탤릭은 슈퍼슬램 북산 CPU 전용 엔트리입니다.
틀:북산 · 틀:능남 · 틀:상양 · 틀:해남대부속고 · 틀:풍전 · 틀:산왕공고


tGNNgjOv.jpg

'백호군단[1]'의 일원이자 강백호의 친구. 일어판 본명은 노마 추이치로(野間 忠一郞).
성우는 미키모토 유지, 오세홍(비디오-초반)[2], 박상훈(비디오-후반), 김환진(SBS)[3][4], 심규혁(대원방송 극장판).

고등학생 주제에 콧수염을 기르고 있어 이정환이나 채치수 이상으로꽤 겉늙어 보인다. 원래는 콧수염을 기르지 않았는데, 고교입학 후 기르기 시작. 이용팔, 김대남과 함께 '그밖에', '기타 등등' 등으로 엑스트라 취급을 받는 일이 많다. 안습.

백호군단의 일원답게 배짱도 좋고 싸움도 제법 한다, 초반에 정대만이 깡패를 이끌고 농구부로 쳐들어갔을 때 "너희들, 나쁜 녀석들이구나! 라고 당당하게 웃으면서 말하다가 철이 패거리 한테 6대 1로 얻어맞는다. 물론 뒤에 강백호와 친구들이 복수를 해줬고 후에는 그도 나서서 서태웅에게 맞고 좀 타격입은 패거리 한명에게 다가와 "우리 다친 녀석끼리 맞붙자." 그리고 그 녀석을 패눕히고 몸이 아픈 걸 느끼며 아퍼했다.

대 능남전에서 강백호가 변덕규의 블로킹에 넘어져서 폭주했을 때, 변덕규의 가면을 어디서 구해쓰고 변덕규 시늉을 하는 기행을 벌이기도 한다. 도망가다가 출입구쪽에 머리를 들이박는 씬이 압권.[5]

산왕공고도진우 감독과 약간 닮았다.

SNL 코리아 작가이자 출연진인 유병재가 맥심 인터뷰에서 밝히길, 자신의 수염은 노구식에게서 영감을 받아 길렀다고 한다.
  1. 양호열, 노구식, 김대남, 이용팔.
  2. 송태섭과 중복.
  3. 전호장과 중복이다. 비디오판에서는 서태웅 역을 맡았으나 서태웅보다는 이 쪽과 전호장이 더 어울린다는 견해가 많다. 그리고 김환진과 미키모토 유지 모두 세인트 세이야켄타우로스 바벨를 맡았다.
  4. 참고로 오세홍과 김환진 둘 다 크레용 신짱에서 노하라 히로시 역을 맡았다(오세홍은 SBS판, 투니버스판 및 대원 극장판에서, 김환진은 비디오판에서 담당하다 오세홍 사후 투니버스 및 대원 극장판에서).
  5. 그리고 강백호에게 떡실신이 되도록 맞고 강백호는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경기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