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 알콜 칵테일

1 개요

Non-alcohol Cocktail

이름 그대로 칵테일이지만 이 들어가지 않은 칵테일을 총칭한다. 칵테일 이름에 '버진(Virgin)' 등의 수식어가 붙을 경우, 90% 이상 논 알콜 칵테일이라고 보아도 좋다.

흉내내는 이라는 의미의 목(Mock)과 칵테일(Cocktail), 두 단어의 합성으로써 Mocktail이라고도 불린다.

가장 대중적인 논 알콜 칵테일은 아마도 레모네이드. 바 등에서는 흔히 골든 메달리스트 등을 취급한다.

반대말은 레이디 킬러 칵테일이다.

2 유명 칵테일 리스트

  1. 보통 데킬라와 오렌지주스만이 들어가는 데킬라 선라이즈에서 데킬라가 빠지면 무엇이 들어가느냐 하겠지만, 데킬라와 가장 유사한 색상을 가진 오렌지 쥬스로 데킬라를 대체한다. 레시피는 데킬라 선라이즈와 유사하다. 그레나딘 시럽을 잔에 부은후, 오렌지 쥬스를 그 위에 플롯(Float)하면 된다.
  2. 본래 쿠바 리브레는 럼에 콜라를 섞은 것인데, 버진이 붙었으니 럼을 뺀 것이다. 즉, 그냥 라임 + 콜라. 빅뱅이론 1시즌 8화에서 페니가 칵테일바에 취직했다고 연습으로 이것저것 만들어 주는데, 셸든은 이렇게 주문했다. 적어도 본인은 제대로 된 칵테일을 주문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건지, 원래 쿠바 리브레는 칵테일 잔에 라임 슬라이스를 얹어서 서브된다고 항변하지만, 페니는 "그럼 쿠바로 헤엄쳐 가시든지"라고 갈궜다. 그러니까 정식 레시피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