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 가르단

flash-vi-gardan.jpg

1 소개

초신성 플래시맨의 등장인물. 배우는 오카모토 요시노리.[1] 한국어 비디오 더빙판 성우는 그린 플래시 다이, 대제 라 데우스, 레이 바라키와 같은 장정진.

에일리언 헌터의 대간부이자 사 카우라의 제자. 그와 같이 우주를 떠돌던 남자이다. 사 카우라의 오른팔이라 불리우던 자로서 전투력 역시 카우라만큼은 되지 못해도 출중하다. 오직 카우라에게만 충성을 바치며, 카우라와 달리 개조실험제국 메스에는 작중 한 번도 협조한 적이 없었고 항상 적대 상태였다.

오른쪽 눈가의 검은 반점에서 나오는 작렬 광선과 2개로 이루어진 솔개 형상의 갈드롯드라는 검을 무기로 사용하는데, 갈드롯드는 X자 형태로 크로스시켜 파괴광선을 발사함은 물론 길이를 조정할 수 있다. 갈고리 형태가 되어 상대를 포박시킬 수 있고 짧아진 갈드롯드로 조로의 머리를 찍으면 그 자리에서 핑크빛으로 변하면서 증발해버린다. 2개의 파트를 하나로 합쳐서 창검술을 구사하거나 돌려서 뇌전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또한 에일리언 헌터의 괴인들과 전투원은 존재하지 않으며, 메스의 괴인들과 전투원이 존재한다.

2 작중 행적

43화에 첫 등장하여, 에일리언 헌터를 먹이로 삼는 수전사 쟈 기턴에게 궁지에 몰린 에일리언 헌터 편에 합류하여 메스를 공격, 사 카우라가 개조실험제국 메스에 반기를 드는 결정적 계기를 제공한다. 이후 에일리언 헌터를 모두 잃은 카우라의 유일한 우군이 되어 충실한 카우라의 심복으로 활동한다.

그러나 47화 종반부에 카우라에게 납치되어 유전자 신디사이저를 만들어 주고 탈출하여 도망친 토키무라 박사를 또다시 납치하려고 하지만 오히려 레이 네펠에게 붙잡혀 대박사 리 케프렌에 의해 자신의 육체에 데우스 유전자를 주입당해 데우스 수전사 쟈 가르데스로 개조당하고 만다.

이후 48화에서 레이 네펠과 같이 수전사로서 등장하여 플래시맨과 싸우게 되나 전투 도중에 괴로워하면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더니 다시 수전사의 모습으로 변해버리는 등 영 좋지 않은 개조 상태를 보였다. 이때 가르단을 수습하려던 카우라의 옆에서 갑작스레 가르데스로 변해 카우라의 오른팔에 부상을 입힌다. 이에 오른팔을 쓰기 어려워진 카우라는 사라를 납치하여 그녀로 하여금 유전자 신디사이저를 연주하게 하여서 가르데스를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려놓는다.

카우라와 재회한 가르단은 카우라와 힘을 합쳐 라보로 잠입하여 라 데우스와 전투를 벌이고 카우라가 대제 라 데우스를 쓰러뜨릴 수 있게 힘을 보탠다.[2] 그러나 승리를 기뻐할 새도 없이 대박사 리 케프렌에 의해 카우라와 함께 강제로 라보에서 쫓겨나고 만다.

그 다음에 레드 플래시가 카우라와 대결하는 사이 그린, 블루, 핑크랑 대결을 펼치는데 이 3명을 상대로 우세하게 싸우는 모습을 보였다. 카우라가 진과의 전투에서 고전하자 자신은 나머지 플래시맨들과 싸우던 도중 카우라를 부축하다가 케프렌이 다시 유전자 신디사이저를 연주하는 바람에 결국에 수전사 쟈 가르데스의 모습으로 다시 돌아가고 만다.

사실 가르단을 원래 모습으로 돌려 카우라와 재회시킨 것은 케프렌의 작전으로, 카우라와 가르단으로 대제 라 데우스를 해치우게 한 뒤 가르단을 다시 가르데스로 되돌려 카우라를 처리할 목적이었던 것이다. 안 그래도 쟈 가르데스가 카우라의 오른팔에 큰 부상을 입히는 바람에 카우라는 채찍을 쓰지 못하는 상태에서 이어지는 레드 플래시와의 일기토에서 패배한 데다가, 케프렌의 계획이 적중하여 가르데스에게 또다시 치명상을 입고 빈사 상태에 놓이게 된다.

이후 가르데스는 원래의 모습으로 완전히 돌아오는 일 없이 수전사 상태에서 플래시맨에 반격당하여 롤링 발칸을 맞고 리타이어한다. 이후 네펠이 보낸 크라겐에 의해서 거대화하지만 그레이트 타이탄의 타이탄 노바를 맞고 완전히 사망한다.
  1. 그 이전 에피소드에서 영웅 타이탄으로 나온 바 있었다.
  2. 사실 쓰러뜨렸다고 생각했지만... 자세한 설명은 대제 라 데우스 항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