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몬베인 시리즈


1 개요

니트로 플러스에서 제작한 황당무계 슈퍼로봇 어드벤쳐 참마대성 데몬베인을 기점으로 하는 작품 시리즈.
이 중, 라이트 노벨판 참마대성은 제이노블에서 1권을 출간했지만, 무수한 오역으로 욕을 엄청나게 먹고 담당자와 번역자가 변경되었다. 2권은 5월 27일에 출간되었으며, 번역가곽형준. 이후 3권이 출시되었으며, 2010년 2월 10일에 외전인 기신태동도 발매. 군신강습은 2010년 4월에, 드 마리니의 시계는 2010년 5월에 나왔다.

소설의 인기도 순은 기신태동 > 군신강습 = 드 마리니의 시계 > 참마대성 데몬베인.
각각의 평가로는 기신태동은 크툴루 특유의 광기가 느껴진다는 평가가 많으며,[1] 군신강습의 경우 그 뜨겁고도 끝도 없이 펼쳐지는 전개가 가장 데몬베인 답다는 평가를 받는다.
드 마리니의 시계는 주인공이 주인공이니만큼 가볍게 읽기 좋다는 평가를 받는데..라이트 노벨참마대성 데몬베인은 원작 게임의 시나리오를 그냥 적당히 옮겨놓은 냄새가 풀풀 풍기기때문에 그다지 인기가 없다. 라이카는 비중있는데 하도우 루리의 비중이 안습이라는 점도 있고.[2]



2 게임


3 소설


  1. 특히 중간에 나오는 "어느 탐험가의 이야기"는 이미 훌륭한 크툴루 신화 작품.
  2. 컬러일러스트를 제외한 소설내 일러스트는 참마대성 1권은 정말 끔찍하고 권이 갈수록 점차 나아지기는 하는데 남성캐릭터가 나이들어 보이는 것은 끝까지 해결하지 못했다. 1권의 쿠로를 보면 20대가 아니라 3,40대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