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노반(죠죠의 기묘한 모험)

250px-Donovan.jpg

"독일군 친위대 코만도인 도노반의 나이프와 맨손으로 싸우겠단 거냐. 모욕을 느낀다. 이 생 풋내기가!"

죠죠의 기묘한 모험 2부 전투조류의 등장인물. 성우는 마츠다 켄이치로. 이름의 유래는 아마도 영국의 포크 가수 도노반.

전투력 측정기이다. 독일군 친위대 코만도 소속으로 스트레이초에 대한 정보를 얻을 목적으로 죠셉 죠스타를 납치하기 위해 등짝을 노리면서 등장. 사막에서 양탄자인지 망토인지 모를 천 속에 들어가 접근해 오다가 튀어나오는 퍼니 발렌타인 뺨치는 기술이나[1], 모래 위에 발자국을 남기지 않고 움직이고 선인장에 올라타는 등 기묘한 움직임으로 공격해 오지만 죠셉이 파문으로 터트린 선인장이 전신에 박혀 리타이어. 오히려 죠셉에게 정보를 뜯긴다. 그 뒤 그는 선인장에 묶이게 되고 "잔인한 놈~!"이란 마지막 대사를 남긴다. 여기까지 약 한 화 분량. TV애니메이션에선 등장 후 2분만에 리타이어된다.

파일:Attachment/b0040388 17444452.jpg

덧붙여 메가톤맨에서 얼굴과 말투로 나치스임을 들킨 게 바로 그다.

7부 스틸 볼 런의 등장인물 미세스 로빈슨은 기묘한 기술을 익히고,선인장에 의해 반격당해,등장한지 한 화 만에 리타이어 하는 등 여러모로 그를 오마쥬한 인물이다.

디아볼로의 대모험

디아볼로의 대모험 에서의 능력치 도감
도노반체력공격력방어력경험치드랍률속성
6324보통인간
능력ㆍ팔랑팔랑 춤추어 공격이 맞기 어렵겠어.

적으로 등장. 원작처럼 누더기 속에 들어가 있으며 공격받을 때 본모습이 드러난다. 디아볼로의 시련 초반이나 가끔씩 등장하는 사막에서만 볼 수 있다. 회피율이 높아서 디아볼로의 시련 초반에 등장할 경우 난적. 잘 맞을 때는 쉽게 잡을 수 있지만 안 맞을 땐 정말 안 맞는다.

  1. 본인 말로는 야생 박쥐도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로 움직일수 있다고 한다.
전투조류 등장인물
파문 전사
죠셉 죠스타시저 안토니오 체펠리리사리사로긴즈 & 메시나
독일군
루돌 폰 슈트로하임도노반마르크
기둥 속 사내
카즈에시디시와무우산타나
기타
스모키 브라운에리나 죠스타로버트 E.O. 스피드왜건스트레이초
죠지 죠스타 2세수지Q와이어드 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