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제시카

(디바 제시카에서 넘어옴)
닉네임디바 제시카
Deeva Jessica
본명이승주
신체163cm, 52kg, 240mm
가족관계부모님, 여동생 1명(디바 제니)
직업아프리카 BJ, 유튜버, 크리에이터
방송 장르영어교육, 미스테리, 여캠, 먹방
링크> > width=24]][1]

1 개요

700px
아프리카TV여자 BJ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2 방송 컨텐츠 및 스타일

디바 제시카가 다루는 방송 컨텐츠는 아래와 같다.

월요일 - 영어 명연설 or 시사톡톡
화요일 - 충격의 쇼킹 Top10
수요일 - 4분이면 된다! 미드영어
목요일 - 충격의 쇼킹 Top10
금요일 - 금요 사건파일
토요일 - 공포의 토요 미스테리
일요일 - 휴방 or 무비랭킹쇼

방송은 매일 진행하고, 밤 10시~11시 사이에 시작한다, 미국[2]에서 10년 정도 왔다갔다[3]했기 때문에 영어를 잘한다. 토익 점수가 975점이라고 한다. 덧붙여서 교포, 혼혈도 아니고 평범하게 서울의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평범한 한국인이다.

당연하게 디바제시카는 영어 방송이 주요 컨텐츠다. 자신이 진행하는 컨텐츠 중에서 본인이 가장 즐거워 하며 자신있는 컨텐츠는 영어교육방송인데 영어방송이 가장 인기가 떨어지고, 토요 미스테리가 가장 인기도가 높다. 토요 미스테리를 방송하는 중에 영어 단어나 영어 문장을 가끔 알려주기도 한다. 그래서 처음 디바제시카를 토요 미스테리로 접한 사람들은 뜬금없이 영어를 알려준다고 당황하기도.

영어를 잘 활용하는 편이다. 한국인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만한 미국의 문화나 미국인들이 생각하는 한국의 특이한 물건, 음식 이런 것들을 소개해주는 때도 있다. 유튜브를 보면 알겠지만 몸매가 좋은 편이여서 자신의 운동 팁을 소개해주기도 한다. 먹방도 한다. 또 적당한 욕이나 야한 드립도 종종 한다.

3 트리비아

아프리카TV 갑질 논란사태[4]의 여파인지, 파트너 BJ를 그만둔다고 발표했다. 아프리카 방송은 계속 진행하되, 매주 금요일은 10시에 유튜브로 스트리밍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1] 시청자들의 반응은 하나같이 아프리카 망했네. BJ들 다 넘어 오네 ........ [5] 그러나 아프리카 갑질 논란으로 인한 결정이 아니라, 예전부터 생각해왔던 계획이였다고 밝혔다.

주로 남자 팬들이 그득한 여캠bj인데도 불구하고 여성 팬들도 엄청나게 많다.[6] 이런 점을 고려하여 남자 시청자가 별풍선을 쏘면 취하는 리액션과, 여자 시청자가 쏘는 리액션이 다르기도 하다. 영상 참고

버블디아와 사촌지간이다. 하지만 버블디아와 노래 실력은 천지차이다

친동생도 아프리카 방송을 시작했다. 닉네임은 디바제니. 동생은 토크 위주의 방송을 하다 최근 헤어 스타일링을 주요 컨텐츠로 시도하는 중. 두 언니들과 친분이 있는 이사배와 합방해서 스타일링 특집을 하기도. 디바제시카도 방송 중에 동생의 방송 영상을 보여주는 등 은근히 응원을 해주기도 했다.


'미드나잇 잉글리시'라는 책을 냈다.

방송중에 테이프가 잘 붙지 않아 노출이 있었다.# 조회수가 무려 600만뷰를 넘어 디바제시카 채널중 가장 조회수가 높다. 현재 갑자기 비공개 상태로 전환되었다. 원인이 불명으로, 밝혀지면 추가바람

42da0f60d7a387f9dc0651ba7514a037.png
2015년 아프리카TV 방송대상에서 버블디아, 프로연우, 이사배와 합동 공연을 하기도 했다.

3.1 외모

500px
몸매가 굉장히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 그녀의 방송을 찾아보면 좋을 수 밖에 없다. 다이어트 관련 지식이 해박하며 자기관리가 철저한데, 예를 들면, 샐러드를 먹어도 절대로 드레싱을 뿌려서 먹지 않는다. 드레싱 조금 뿌려서 먹는다고 살 찌냐고 말한 시청자의 말을 바로 보고는 "Oh~ No~ 그게 습관인거야. '요거 쪼금 먹는다고 얼마나 찌겠어.' 라고 생각하는게 습관이라고. 그게 뚱뚱한 애들의 습관이야. 감자튀김 요거 하나 먹는다고 어쩌겠어, 감자튀김에다가 케찹 찍어먹으면 뭐 어쩌겠어, 이게 뚱뚱한 애들의 생각이라고! 그런 생각은 바로 버려야 해!" 라고 말했다. 개인적으로 운동도 열심히 하는데 가끔 유튜브에 자신의 운동 방법이나 팁 같은 것도 올리기도 한다.

특히 가슴이 커다란 것으로 유명한데, 가슴사이즈는 D컵이며 가슴확대수술은 받은 적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집안 내력인지 사촌지간인 버블디아도 굉장한 거유의 소유자이며 동생 디바제니도 글래머이다.

몸매도 몸매지만 얼굴도 나이에 비해 상당히 동안이다. 성형은 코만 했다고 밝혔다.[7]

3.2 성격

활발하며 내숭없고 솔직한 성격.또한 굉장히 에너제틱해서 사람에 따라 일각에서는 오버가 심하다며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도 한다. 자신감이 상당히 넘치는 편이다.

섹드립을 치면 강퇴하거나 기분나빠하는 여캠BJ도 있는 데에 반해, 성적인 농담을 부끄러워 하지 않고 잘 받아준다.시청자보다 먼저 성드립을 칠 때도 있다.과한 정도는 아니고 적당한 편이다.[8]

버블디아, 프로연우, 이사배, 건담소녀혜리 등과 함께 있는 모습을 봤을 때 리더쉽이 좋아 보인다.

보기와 다르게 절약정신이 투철하다.아메리카노 사먹기 아까워서 주로 할머니들이 선호하시는커피믹스를 냉장고에 넣어놓고 먹는다.[9]이 외에도 먹다남은 각종 음식들을 버리기 아까워 냉장고에 쌓아둔다.유일하게 돈을 아끼지 않는 부분이 헬스 PT라고. 3년간 꾸준히 받고 있다고 한다.

먹방을 할때 깨작깨작과는 정반대로 엄청 시원시원하게 먹는다. 본인 말로 성격이 급해서 빨리 먹는다고.

4 수상 및 경력

  • 인천 아시안게임 장내 영어 아나운서
  • TBS 교통방송 영어라디오 뉴스리포터
  • 대한적십자사 위로메세지 홍보대사
  • 2013년 <아프리카TV 방송대상>에서 시사/교육 부문 최우수상
  • 2015년 영어 교육 전문채널 JEI English TV <소셜 러닝쇼 영어를 부탁해>진행[10]예고편
  •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개그맨 김영철게스트로 출연 기사
  • 2015년 아프리카 TV 방송대상 BEST BJ 20인에 선정
  • 2016 리우 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홍보대사

5 비판 및 논란

5.1 토요미스테리 잘못된 정보 전달

토요미스테리에서 주의해야 할점이 있는데, 피드백을 받는건지 확인할 길도 없고 마릴린맨슨에 대한 어처구니없는 왜곡된 생각을 거짓이 아니라는 것처럼 방송했으며(이날 유튜브 댓글은 미국에서 살다왔다면서 마릴린 맨슨에 대해서도 모르냐고 비아냥부터 실망스럽다라는 온갖 의견이 있었으나 다 무시당했다.) 이형호 유괴사건을 방송할 때도 범인이 이형호군을 살려뒀다가 시신발견 일주일전에 살해했다고 방송했다. 이형호군은 각종 조사와 부검결과 실종직후 살해당한것으로 공식적으로 알려졌는데 범인이 데리고 있었다라고 방송한 것이다. 조승희를 다루는 영상에서도 실제로는 인종차별의 큰 원인이라고 지목됐는데 조승희 자체가 문제가 있었다는 것 같다고 얘기한다. 필라델피아 실험에 대한 도시전설 이야기를 루머라는 해명 없이 사실 마냥 방송한 적도.

원래 미스테리 관련 방송이 다 그렇고 그런 거라지만 서프라이즈의 하위호환 수준으로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에서 긁어온 자료를 그냥 재밌게 읽어주는 것에 불과한다고 보면 옳을 것이다. 물론 '재밌게' 읽어주는 게 방송인의 능력이지만. 어떻게 보면 자료를 조사하는 작가와 그 자료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MC가 철저히 분리된 방송환경과 다른 인터넷 방송의 특징이기도 할 것이다. 그렇다고 검증 안 된 카더라 썰을 그럴듯하게 푸는 게 정당화되지 않지만.애초에 과학적 근거도 제대로 말 안 하고 자신이 어렵다고 하면서 흐지부지 넘어가면 이건 그냥 성경 읽어주는거나 다름없다.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상상력까진 좋으나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는 일은 차라리 안 하느니만 못하다는 비판이 있다.

5.2 기타 논란

'보통 영어 못하는 아저씨들이 이래요'라며 한국인 중년 남성들의 영어 활용을 흉내낸 뒤 "이따구로 영어하지마. 더러워." "이렇게 손짓, 발짓 영어 하지 마."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이는 당연히 비판받아야 할 태도인데, '잘못된 영어 활용은 더럽다'는 편견이 깔려 있기 때문이다. 영어는 언어에 불과하며,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한국인이 영어를 잘못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손짓 발짓 영어 하면 안 된다는 주장은 곧 영어를 배우고 영어를 잘 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사대주의의 전형적인 태도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방송한 토요미스테리 콘크리트 여고생 살인사건에 사용된 bgm이 언더테일유료 사운드트랙이었는데, 구매여부가 불명이다.

한편 아이디인 '디바제시카' 역시 논란의 여지가 있는데, 디바 항목에서 살짝 볼 수 있듯 당연히 본인이 노래를 잘 해서 '디바'라는 단어를 붙였을 리는 없고, 현대 영어에서 'diva'라는 단어는 남녀 가리지 않고 거의 대부분 부정적인 뉘앙스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일상어로 'diva'는 '까탈스럽고, 이기적이며, 모든 이목이 자신에게 집중되기를 바라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비하어라고 볼수까지는 없으나 결코 긍정적인 의미가 아니다. 관심종자와도 일맥상통하지만 관심종자의 핵심이 절박함이라면 디바의 핵심은 콧대높음과 무례함, 그리고 갑질이다.

어벤저스 멤버들을 인터뷰하는 이 영상의 48초 부근에서 'diva'라는 단어의 용례를 파악할 수 있다. 전화 연결을 한 시청자가 'Who is the biggest diva in the whole cast?(출연자들 중에 누가 제일 디바야?)'라고 묻고, 사회자 지미 키멜이 본인의 의견을 묻고 시청자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라고 대답하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순간적으로 태도를 바꾸어 선글라스를 끼면서 'Get that bitch off the monitor.(저 썅년 못 나오게 꺼 버려.)'라고 응답하며 '디바 코스프레'를 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즉, 저 영상에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과장되게 묘사하는 그 모습이 'diva'라는 단어에 대한 영어 사용자들의 이미지인 것. 과연 영어에 능숙한 영어 화자가 자기 자신을 diva라고 지칭하고 싶을까? 더군다나 스펠링을 리트 식으로 바꾸어 'deeva'라고 쓰고 있는데, 이건 거의 욕에 가까운 표현이다.시청자가 '왜 디바에요?'라고 묻자, 디바제시카는 어물쩍넘어가는 듯이 "D컵이라서요~"라며 장난식으로 말했던바가 있다.

6 관련 문서

  1. 2016년 8월 23일 기준 구독자수 60만명
  2.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에 있는 샌디에이고.
  3. 계속 살았던 것은 아니고 5년은 왔다갔다했고 5년은 쭉 살았다고 한다.
  4. 자세한 사건 전말은 해당 문서 참조.
  5. 실제 영상의 베플이다.
  6. 남녀팬이 6:4정도의 비율일 정도.
  7. 성형전은 메부리코여서 성형을 감행했다고.
  8. 방송 초기에 한번은 들어오자마자 "(가슴)크다."는 무개념 시청자에게도 웃으며 "어디가요?"라고 받아치자 "성드립 왜이렇게 잘받아주냐 사랑스럽게"라고 말한 사람도 있었다.
  9. 집소개 방송에서 밝혔다.
  10. MC로 개그맨 이정수와 함께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