딕 피터

1 개요

유희왕 파이브디즈에 등장하는 단역.

성우는 호소야 요시마사[1] / 류승곤.[2][3] 단역 주제에 목소리가 간지의 절정. 더불어 요한 안데르센을 좀 닮았다.

2 작중 행적

후도 유세이잭 아틀라스와의 결전에서 거대한 거미 문양새틀라이트를 불태우는 환상을 본 후에 은신처에서 고민하고 있을 때 갑자기 등장해 유세이를 끌어들여 어둠의 게임을 건다.

하급 다크 시그너로서 듀얼 도중에 물 속성 몬스터인 블리자드 리자드[4]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로 부활시킨 후에 아이스 미러 2장으로 블리자드 리자드 2마리를 덱에서 더 불러냈다.

그리고는 불러낸 블리자드 리자드 2마리를 릴리스해 DT-카타스트로그를 어드밴스 소환. 거기서 블리자드 리자드와 DT-카타스트로그로 다크 싱크로 소환으로 연결해 흉악무도한 빙결의 피츠제럴드를 소환하여 사기적인 부활 + 상대 몬스터 파괴 능력으로 유세이를 크게 고전시킨다.

그러나 얼마 안 가 부활 능력을 역이용당해 정크 어택을 장착한 유세이의 니트로 워리어에게 연속공격으로 털려서 패배한다.

유세이에게 발린 후에 확인해 본 피터의 정체는 그냥 풋내기 스트리트 듀얼리스트였다. 루드거에 의해 조종당해 잠시 동안 하급 다크 시그너로 활동했던 것이며 덱도 어둠의 힘을 받아 사용하던 다크 싱크로 소환 덱이 아닌 원래 쓰던 별 볼일 없는 덱으로 돌아와 있었다. 이후 등장은 없다.

원래 쓰는 덱은 몽크 파이터화려한 잠입공작원, 당수 같은 전사족 위주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먼 훗날 극동 지방 듀얼 챔피언으로서 이름을 떨치고, 나중엔 라이벌 자리까지 차지한다한국판에선 아예 주인공이 되어버렸다(...) 이제는 백안까지 쓴다
  1. 이동 후에 ZEXAL에서 IV를, ARC-V에서는 라이벌인 아카바 레이지를 맡는다.
  2. 이동 후속작인 ZEXAL에서 주인공을 맡는다.
  3. 이동 한일 성우 모두 은하로 킥오프!!남궁진테니스의 왕자의 전국대회 후반부와 Another story시라이시 쿠라노스케를 맡았다.
  4. 이동 리자드인데 파충류족이 아니라 야수족이다. 사기치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