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오넬(크루세이더 퀘스트)

15px
크루세이더 퀘스트 워리어 용사
width=15
width=15
width=15
width=15
width=15
width=15
?width=65
레온
?width=65
잔다르크
?width=65
스사노오
?width=65
비비안
?width=65
몽테
?width=65
카오리
?width=65
아벨
?width=65
변검수
?width=65
우지멘트
?width=65
이사벨
?width=65
로슈포르
<:>?width=65
정성공
<:>?width=65
빅토리아
<:>?width=65
라이오넬
<:>?width=65
아리타
width=65
시엔
width=65
보르고스
width=65
비형랑

???

???

1 영웅 정보

1.1 기본 스탯


흑기사 라이오넬
300px
일러스트
소속
50px
세력 미확인
분류

승급 용사
250px250px250px
파일:YNsM1kF.png파일:8uIB0hG.png파일:RGMXluj.png
라이오넬고뇌의 라이오넬흑기사 라이오넬
250px
히든 코스튬 - 해방된 라이오넬
스탯
용사Lvl공격력체력치명타
확률
물리 방어력마법 저항력치명타
피해
명중률회피율
라이오넬Max+3 (Lv.40)313.12064.410189.937.95000
고뇌의 라이오넬Max+4 (Lv.50)580.63395.9268.855.8
흑기사 라이오넬Max+5 (Lv.60)949.15288.7352.775
열매 강화[1]★6 (Lv.60)1167.16843.722658.71291202010
코스튬+1%+1%+1%+1%+1%+1%+1%+1%+1%

주 역할군 : 근접 메인 딜러
부 역할군 : 반격형 딜러

주요 육성 스탯 : 용사 공격력, 방어력 관통 + 최대 체력

워리어 중에서 공격력이 제일 높은 수치를 기록한다. 다만 사상 최악의 물몸이다. 체력, 물방, 심지어 회피율 상한선까지 로슈포르와 함께 워리어 공동 꼴찌다. 정말 농담삼아 스치는 게 아니라 옆으로 공격이 지나가기만 해도 바로 죽는다고 할 정도.

1.2 블록스킬&패시브

lionel.png솔타류 검법(보조형)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75/165/315)% 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4-5★ 패시브자신이 4번 피해를 입을 때마다 3초 동안 공격력이 10% 씩 증가합니다 (최대 5번 중첩) 자신의 체력이 10% 이하가 되면, 공격력의 200% 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악의 기둥을 소환합니다. (5초에 1회 발동)
6★ 패시브자신이 4번 피해를 입을 때마다 5초 동안 공격력이 15% 씩 증가하고 (최대 10번 중첩) 공격력의 300% 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악의 구체를 소환합니다. (5초에 1회 발동), 악의 구체를 소환 후 블럭을 사용하면 공격력의 40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악의 기둥을 소환합니다. (5초에 1회 발동)
초월무기 전용 옵션
4★패시브로 공격력이 증가하면, 명중률도 10% 씩 상승
5★패시브로 공격력이 증가하면, 명중률도 10% 씩 상승
6★패시브로 공격력이 증가하면, 명중률도 10%씩 상승, 악의 기둥 소환 시 공격력의 250% 피해를 주는 악의 검기를 3번 사용


증폭된 데미지로 패시브가 발동되면 엄청난 데미지로 공격한다! 살아만 있다면야...
솔타르의 후손이라 그런지 패시브 이펙트가 마공느낌이 팍팍 나지만, 물공판정이다.

1.3 해금 특수 스킬

없음.

1.4 배경설정

★4
자신의 가문이 싫어 가출한 귀족 소년.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시장에서 산 검은 갑옷으로 정체를 감추고 가명을 쓰며 여행을 하고 있다. 지략과 검술이 뛰어나 생활비가 떨어지면 용병일을 하는등 거친 나날을 보낸다

★5
세상을 떠돌며 과거에 자신의 가문이 지은 죄와 그로 인한 사람들의 원망과 증오를 알게된 라이오넬. 그는 가문의 오명을 씻기고 다시 가세를 일으키기 위해 대륙에 흩어진 가문의 세력을 되찾으려 여행을 계속한다.

★6
어느덧 흑기사라는 이름으로 유명해진 라이오넬. 다이크 사령관이 일으킨 전쟁에서 공을 세우면 가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한 그는 군대를 이끌고 네스 제국의 도시 에덴바르크로 향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운명에 이끌린 듯 한 여성을 만난다.

칠흑의 영웅 모몬?

1.5 용사 상호 작용

  • 아칸

라이오넬 : 나는 나일 뿐이다.
아칸 : 당신은 그의...

  • 아리아

라이오넬 : ...삐뚤어질 테다.
아리아 : 말좀들어요. 도련님!!

2 운영

아테나와 함께 오랜만에 추가된 신규 승급용사. 살아만 있다면 증폭된 공격력으로 미친놈같은 딜을 쑤셔박으나 회피율/무적/불사 보정하나 없는데 물방과 체력 둘다 워리어 중 최하라 엄청 잘 죽는다. 열매작은 체력/물리방어력 을 최우선으로 몰아줄것.

시나리오시나에선 가급적이면 위자드를 쓰도록하자.
워리어 물몸 1위답게 잠깐이라도 한눈팔면 순식간에 녹아버리며, 맞아야 콤보가 연결되기 때문에 자석탱도 붙일 수 없다
하지만 어느정도 작을 해주면 (한정된 조합에서) 초월기준 물리딜러 최상위권의 클리어속도를 보여준다.
주로 같이쓰이는 조합은 베아트리체나 움파+@
결투장첫구체로 이어지는 연격콤보에 모든걸 걸어야 한다. 시작후 5초안에 1블럭으로 광역폭딜을 쏟아붇지만 워낙 물몸이라 그전에 녹아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시나리오와 같은 이유로 자석은 붙일 수 없으며 안정적으로 콤보를 넣기위해선 조합에 빅토리아가 거의 필수적이다.
결투장 상대AI가 구체와 상관없이 블럭을 난사하기 때문에 무난한 도시락이다. 물론 자주 보이지도 않는다.
고대던전조합만 무난하다면 깰 수는 있다. 다만 파멸의 길 후반부(16부터~ 20까지)는 라이오넬로 하드전장이나 노멀전장정도를 뚫을 정도가 되지 않으면 번개에 한 방에 갈 수가 있으니 조심.
월드보스 레이드가급적이면 데려가지 말자. 몸도 너무 약하고 보완해주는 조합을 갖춰준다고 해도 만족스러운 딜량을 기대하기 힘들다.
영혼의 요새어느정도 열매작, 빵작이 되어있다면 9층 솔타르까지는 솔플이 가능하다. 물론 어디까지나 가능하다는 것이며 안정적으로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다.
조합을 갖춰주면 10층도 클리어가능.
총평워리어 공격력 1등, 체력 꼴등을 자랑하는 유리대포. 혹은 크창들의 흥미로운 장난감.
알맞은 조합에 넣지 못하면 단신으로 아무힘도 쓰지못하며 열매작도 필수적이다(크린이라면 절대 먼저 건들지 말것)
허나 조건만 갖춰주면 초월기준 최고수준의 물리딜링을 보여준다. 6성에 60렙만렙만 찍고서 강한용사를 찾는다면 차라리 다른 용사를 고르자. 그 조건이면 레온이 더 쓸만하다.

2.1 장점

  • 공격력
워리어 중 몽테를 밀어내고 깡 공격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공격력 중첩까지 되면 그 수치는 어마무시하다. 흡혈 옵션까지 잘 달려 있다면 크고 아름다운 기둥 한번에 적들은 녹아내리고 체력이 낼름 돌아오는 기적을 볼 수 있다. 거기다 조건부이긴 하지만 블록에 영향을 받지 않는 반자동형 용사라 블록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것 또한 강점. 패시브 개편 이후 기둥을 수동으로 발동할 수 있게 되어 공격력을 살리기가 더 좋아졌다.
일단 기본 6성까지는 밋밋하게 보일지 몰라도 히든 코스튬을 얻는 순간 포풍간지로 모습이 변하며, 일단 패시브의 이펙트 자체가 화면을 뒤덮는데다가 모션이 좀 빠르기 때문에 화면을 가려 불편함을 겪을 일도 적다.

2.2 단점

  • 패시브의 고질적 문제점
자기가 피해를 입어야만 공격력이 오르는데 너무 잘 죽는게 끔찍한 문제다. 그래도 패시브 발동조건이 매우 완화돼서 이젠 투힐러 조합으로 상시 풀피유지해도 기둥나가니 베아센세나 빅토리아의 5초 무적을 이용하자. 상향 후에는 4대이상 얻어맞은 상태서 블록 누르면 끝. 다만 이게 4대를 맞아야 하는 것이라서 시나리오에서 공격을 안하는 프리스트계열 적이 나오면 지옥을 맛 볼 수 있다. 로슈포르나 아벨과 동일한 단점인데 그 둘은 반격캐라서 안정성이 훨씬 더 높다.(...) 다만 아무리 프리스트라도 자동평타를 안 때리진 않아서 어떻게든 4대를 맞고 패시브를 발동시키면 저 둘보다는 더 강한 딜링을 뽑을 수 있다. 또한 이 패시브의 단점은 또 있는데, 무려 쿨타임이 5초나 된다는 것이다. 물론 4대를 맞고 초무의 패시브까지 다 발동시키면 대략 3초가 지나가있지만, 2초간은 4대 이상을 맞아도 구체가 나가지 않아 그냥 쳐맞고만 있어야 한다. 라이오넬은 1,2,3체인 어떤걸 발동시켜도 초무의 패시브와 자체패시브가 없으면 딜량이 프리스트수준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 불안정성
패시브도 불안정하지만, 라이오넬 자체의 스탯이 공격력을 제외하고 매우 쓰레기 같기 때문에 자체 흡혈이 엄청난 기능 옵션을 달아주거나 힐러를 대동하지 않을 경우 바로 시나리오가 전복되기 일쑤다. 이건 영혼의 요새나, 시나리오,신수의 둥지에서도 얄짤없이 마찬가지. 심지어 그렇게 프리스트를 대동해도 조금만 방심하면 라이오넬 먼저 의문사하면서 전복되어 버린다. 문제는 이것이 제대로 된 라이오넬만을 위한 조합을 짜도 가끔씩 발생한다는 것.

2.3 추천 특수스킬과 아이템 세팅법, 영웅

시나리오 기준

(베아트리체or움파)+라이오넬+@
치확이 심각할정도로 낮다보니 움파와 시너지가 좋으며, 베아트리체는 라이오넬의 허약한 물몸을 어느정도 보완해준다.

결투장 기준

빅토리아+라이오넬+@
물몸인건 변하지 않아 여전히 라이오넬을 보호해줄 빅토리아나 베아트리체와의 조합이 거의 강제된다.
빅+베로 초월무기를 착용한 라이오넬의 엄청난 한방 DPS로 순간 승부를 내야하지만 둘중 하나가 없다면 아리타와 같은 디버프 용사를 넣자.
혹은 뮤 같은 생존력을 조금이나마 높여주는 용사가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게된다.
초월무기에 명중율상승이 있어 회피덱을 정말 잘 때려 잡는다.
패치먹고 환골탈태하셨다.
이건...진짜다

초월무기

정옵 공공 / 차옵 공방 >> 공기 기기

공공아니면 파티에 베아, 스사, 한조 같은 공방 버퍼나 방깍이 필요하다. 라이오넬은 타 티어급 물리용사들보다 방관에 영향을 더욱 많이 받는다.
하지만 생각보다 상당히 물몸이므로 베아가 없다면 방옵이나 흡혈옵이 필요하다.
현제 추천되는 스킬은 화신>천공 순이지만 사실 결장에서 라이오넬이 스킬을 사용할정도면 거의 전복이라고 봐야한다.
즉 시나리오 장난감이 아니라면 굳이 귀한골드써서 스킬초월을 달아 줄 필요는 없다는 뜻이다.

조합과 용사단 상태에따라 공방, 공공, 공기의 우선도가 바뀜으로 자신의 용사단에 라이오넬 조합에 사용될만한 용사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보도록 하자.

3 기타

영혼요새 만년 샌드백인 솔타르의 후손이다. 용사이야기에서 잠시 투구를 벗는 장면이 있는데, 의외로 크갤에서 그린 라이오넬 쌩얼 상상도와 닮았다. 금발 백인이다.

코스튬 "해방된 라이오넬 : 모든능력치 +1%"
조건

기본 요구 조건 : 아리아, 라이오넬, 아칸 6성. 크로노스 / 용사이야기 "하슬라연대기" 4편과 6편을 오픈

1. 영혼의 요새 10층을 클리어
2. 엔딩을 보고 다시 요새에 입장하면 라이오넬, 아칸, 크로노스, 아리아가 대화라는 장면이 나온다.
3. 라이오넬, 아칸, 아리아 (모두 6성)과 크로노스를 들고 들어가면 라이오넬이 솔타르가 돌아왔다며 분개
4. 크로노스가 모든 용사들에게 임시적으로 초월무기와 모든 스탯을 올려주고 솔타르와 결판을 짓게된다.
5. 승리하면 VIP개조권 1개와 코스튬 "해방된 라이오넬"이 지급된다.

크로노스의 지원을 받아 난이도는 낮은편이다. 히든 이벤트 진행중에는 라이오넬, 아칸, 아리아는 HP가 절대 1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

여담으로 아리아를 좋아한다. 무려 소꿉친구라고..근데 도련님 도련님 해서 집안 메이드인줄 아는 사람이 꽤나 있다 용사단 일지에서 라이오넬과 아리아 6성을 찍으면 나오는 극장에서 네스군 병사가 라이오넬에게 편지를 편해주러 왔다가 아리아에게 넋이 나가있자 헛기침을 하면서 쫒아내고 그걸보고 좀 친절해지라면서 반말과 존대가 섞인 말투로 화내는 아리아와 라이오넬은 이미지 개선따윈 해봤자 전장에선 별 도움이 안된다는 말을 하다가 아리아에게 계속 설교를 듣고 라이오넬은 먼 산을 보면서 한귀로 흘릴려다가.. 아리아가 멱살을 흔들어서 투구를 벗겨내자 삐진 라이오넬은 도망간다(...).
  1. 표기되는 수치는 맥강+열매 최고중첩시 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