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image/015/2014/06/12/01.8772912.1 99 20140612113703.jpg
- ラインタウン/ LINE TOWN/ 라인타운
- 방송시간대: 2013년 1분기~2013년 3분기, 월·화·수 25:30(전체 114화)/2013년 2분기~2014년 1분기, 수 18:30
- 분량: 3분(OFFLINE)/24분(LINE TOWN)
- 일본에서는 2013년 4월 3일부터 2014년 3월 26일까지 TV 도쿄를 통해 방송되었다. 작화가 매우 다른데 라인타운은 2D 동화 기법을 사용, 라인 오프라인은 3D CG작업을 사용했다.
- 한국에서는 2014년 6월 16일 라인타운 버전으로 디즈니 채널에서 방송을 시작했다.
- 라인 타운 더빙판 전 에피소드를 네이버와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라인 오프라인이 '라인프렌즈 - 문의 회사생활'이라는 이름으로 더빙되어 2016년 4월 21일부터 네이버에 공개되었다. 총 114화로 오프닝 없이 본편부터 시작한다. 다만 105화는 올라오지 않았다.
1 오프닝
- 해당 작품은 주제가를 공유한다.
일본판 : GReeeeN - あいうえおんがく - 아이우에음악(일본어의 첫 항렬 단어인 아 행의 아이우에오와 음악의 일본어 온가쿠를 합친 단어)
한국판 : B1A4 - 가나다송
2 엔딩
- 1기 엔딩 : 나카가와 쇼코 - millefeuille nights
- 2기 엔딩 : 케라케라(ケラケラ) - 마시멜로(マシュマロ)
3 등장 캐릭터
- 문(CV: 모리카와 토시유키/엄상현) : 이 만화의 주인공급. 둘 다 철권 시리즈의 화랑 성우로, 모리카와 토시유키는 3와 태그 토너먼트 1에서의 기합 소리를, 엄상현은 5부터 화랑 성우를 맡았다. 그래서인지 라인 레인저스에서 문은 발차기에 능한 캐릭터로 나온다.
- 표정과 리액션이 다양하다. 그래서인지 성우들 연기도 문의 평소 까불거리는 목소리와 개그(또는 진지)할 때의 목소리가 다르다. 걸을 때 말버릇은 "문↑문↓문↑"
- - OFFLINE에서는 직급은 계장[1]으로 샐러리맨의 비애를 보여주는 캐릭터.
불쌍 ㅠㅜㅜ - - 라인 타운의 에피소드를 주도하는 입장이지만 혼자 돋보이고 싶어 각종 사고를 쳐서 민폐를 저지르기도 한다. 모험가인 아버지가 있는 듯 하다. 코니, 브라운, 제임스와 소꿉친구. 그리고 달을 좋아한다. 달과 지구와의 거리가 약 380,044km인 것과 달빛이 지구를 비추는 시간이 약 2초인 것을 알고 있다. 허나 태양 관련 문제는 모른다고 한다.(...) 의외로 수리나 기계공학쪽에 능숙하다![2]
사실은 츤데레라 카더라[3]
- 암컷 토끼. 다이어트 중.[4] 걸을 때 말버릇은 "방글방글 코니코니"[5]
- - OFFLINE에서는 동료 여직원으로 라인타운 때와 달리 진지한 모습을 보인다.
- - 라인타운에서는 문과 함께 에피소드를 주도하는 입장이지만 문과 마찬가지로 사고를 쳐서 민폐를 저지르게도 한다. 브라운과 생일이 같은 것으로 설정되어 있다. 그리고 문, 브라운, 제임스와 소꿉친구. 토끼지만 곰인 브라운보다 강하다.
7톤 이어서
- 금발의 인간 포지션. 나르시스트. 가장 정상적이지만 망가질 땐 철저하게 망가지는 개그 캐릭터.
- - OFFLINE에서는 문 일행과 같은 부의 외국인 과장. 대화 중에 쓸데없는 딴지를 걸어 흐름을 끊는 경우가 많다. 근무실에 다량의 거울을 두고 있다. 마임에 능하여 프레젠테이션에서 크게 활약했다. 회사경력은 이쪽이 상대적으로 긴 편에 해당한다.
- - 라인타운에서는 회사 동료 설정이 아니기 때문에 그나마 정상적인 인간의 포지션을 담당한다고 봐도 무방. 실제로 인간 포지션이므로 동물 포지션인 캐릭터들이 할 수 있는 행동에 제약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코니, 문, 브라운과 소꿉친구. 말버릇은 '쥬비쥬리'로 기분 좋을 때 나오며 모종의 이유로 일정한 리듬으로 구사한다. 이 이유에 대한 에피소드를 다룬 편이 있다.
- 점박이 여자 고양이.
- - OFFLINE에서는 고양이를 베이스로 한 동료직원으로 나온다. 브라운 계장과 같이 노래 동아리에 속해 있다. 스마트폰의 이름 지정을 자신의 별명으로 지정하는 습관이 있다. 일본의 미신때문인지 고양이라는 특성상 가끔 강운을 타고나는 경우가 있다.
- - 라인타운에서는 미용에 관심이 많은 고양이로, 패션센스가 뛰어나 주변의 칭찬과 더불어 종종 독자 모델로 활동하는 듯하다. 비중은 샐리보다 많지만 다른 넷에 비하면 적은 편.
성질은 더럽다
- 곰. 대사가 없다. 말풍선으로 감정이 표현되며 야성적 본능에 충실한 면이 있다. 때때로 대단한 능력을 발휘하곤 한다.
- - OFFLINE에서는 다른 부서의 같은 직급(계장)[1]을 가진 동료로 초록색 넥타이를 멘다.
- - 라인타운에서는 문, 코니와 함께 활약하는 편. 과묵하고 감정이 표정에 드러나지 않는다. 코니를 짝사랑하며 종종 코니가 폭주할 때 유일하게 말리기도 한다.
그리고 커플이 된다.코니, 문, 제임스와는 소꿉친구. 재미있는점은 사실상 라인의 간판캐릭터로 왠만한 규모의 라인샵에는 그 샵에 둘수있는 가장 거대한 크기의 브라운을 배치한다(....) [6]라바 친구이런 메가브라운은 브라운이 자주 번개를 맞고서 나타는 부작용이라고... - - 라인 프렌즈에서 제작한 동영상에 의하면 브라운은 말을 못하는게 아니다. 딱 한번 코니에게 말을 들려준 적이 있는데, 그 말을 들은 코니가 폭주하고 브라운에게 볼뽀뽀를 했다. 그런걸로 봐선 사귀자라고 했을 듯...
- - 취미는 뭔가 만들기인데, 항상 연어와 관계되어 있다. 연어 조각, 연어모양연등등
- 암컷 병아리.[7] o>o이나 o<o의 바리에이션으로 그릴 수 있다.
- - OFFLINE에서는 사장의 비서로 나온다. 존재감이 조금 없다는 것만 빼면… 제임스보다 직급이 높으며 뒤에서 멤버들을 서포트하는 개념 캐릭터. 더빙판에서 라인타운에서 보다 낮은 톤으로 연기한다.
- - 라인타운에서는 초반부터 나온다. 노래방을 좋아한다. 멤버들의 사정에 빠삭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좋은 이해자. 하지만 비중은 제일 적다.
삐요랑 비슷하게 생겼다
- 중년의 아저씨.
- - OFFLINE에서는 회사의 상사로 등장이 제법 많다.
- - 라인타운에서는 나레이션을 겸하며 오프라인하고는 다른 버전. 편의점 직원, 햄버거 가게 직원, 퀴즈 프로그램 MC, 귀신, 옥수수농장 농부, 씨앗파는사람, 카드학원사장, 별똥별 소원센터, 스시가게 사장,
헉헉 왜이렇게 하는게 많아등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한다.[8]브라운 보다 강하다.
- 레너드(CV: 한 메구미/김서영) : 한일 성우 주역 프리큐어를 맡았었다. 일본판은 큐어 프린세스. 한국판은 큐어 피치. 한국판에서 코니는 큐어 마린, 제시카는 큐어 해피를 맡았다.
- - 문을 형님으로 부르며, 그를 동경하는 개구리. 작중에서는 어린아이라고 언급되었다. 성격은 굉장히 내성적이라 다른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는 듯하다.
바보 같은 면도 있다
- - 문을 형님으로 부르며, 그를 동경하는 개구리. 작중에서는 어린아이라고 언급되었다. 성격은 굉장히 내성적이라 다른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는 듯하다.
- - 암탉 아주머니. 수다쟁이 속성의 캐릭터이며 각종 이야기를 수첩에 기입한다.
- - 말 그대로 문의 아버지와 어머니. 아버지는 모험가며, 어머니는 실제로 모습을 보인 적은 없다. 등장할 때는 둘 다 얼굴을 보이지 않았다.
- - 버섯요리점 주인. 버섯에 애착이 크며, 때론 인생 상담도 해준다
- - 어떤 이유에서 우주에서 라인타운으로 왔지만, 연료문제로 돌아가지 못하고 정착해 있는 우주인들. 각종 에피소드에 끼어든다.
- 에드워드(CV: 없음)
- - 언젠가 부터 샐리 근처에 함께하는 애벌레
콘?
- - 언젠가 부터 샐리 근처에 함께하는 애벌레
- ↑ 1.0 1.1 더빙판에선 대리 직급
- ↑ 이게 어느 정도나면 전문 수리기구나 공구도 없이 병뚜껑만으로도 고장난 수도관을 고쳐낸 적도 있었고 처음 본 대상을 그대로 따라하게 만드는 흠좀무한 기계도 만든 적이 있었다!
- ↑ 취소선이 쳐지긴 했어도 사실이긴 하다. 특히 문의 아버지에 관한 화에서 더욱 두드러져 나오며, 그 특유의 까불거리는 성격때문에 더 그렇게 보이는 것 같다.
- ↑ 그러나 브라운이 찍은 사진을 보면 점점 살이 찌고있다
- ↑ 일본어로는 니코니코 코니코니
- ↑ 압구정 가로수길 라인샵의 브라운은 기념 사진 촬영용으로도 유명하다
- ↑ 여러가지 근거를 토대로 병아리가 아니라 새끼오리라는 말이 있다. # 그렇지만 병아리가 맞다 이 책 샐리파트에 '귀여운 오리새끼 샐리' 그 뒷 장에 '병아리였네!'라고 언급된다 #
- ↑ 너무 많은 직업을 가지고 있는 부작용으로 작업복을 잘못 입고 나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