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흑집사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lau 1.jpg
한판에서는 랑마오로 번역되었다.
Ran-mao
흑집사의 등장인물. 위 그림에서 안긴 여자쪽이다. 키는 154cm. 등장할 때는 항상 라우와 함께 등장한다. 라우가 여동생이라고 주장하지만 사실 피는 안 섞였다. 보통 하는 일은 라우가 안고 있기, 라우옆에 붙어있기, 라우가 주물럭대기(…)[1] 뿐이다. 초점없이 맹한 눈을 하고있으며 행동거지도 어린이와 비슷하다.
사실 라우는 란마오를 보디가드로 고용했다. 끝에 무거운 추가 달린 곤봉을 무기로 쓰는 듯. 라우가 런던 동부를 어지럽힌 이들을 처단할 땐 란마오가 다 손봐줬다(…). 라우 왈, '이러려고 고양이를 기르는 것' 이라고….[2] 오오 투희 오오
그러나 팬텀하이브 가 3인방 역시 고용인으로 위장한 보디가드지만 집안일은 꽝인 데 반해, 이 아가씨는 평소 라우의 파티 파트너 겸 장식; 겸 동생 겸 라우의 (이야기 혹은 사업 등등)상대남자를 녹이는(...) 역할까지 완벽하게 수행하고 있다. 세바스찬 만은 못해도 어떤의미로 만렙스펙. 나이는 16-18살 정도인데?
여캐가 몇 없는 이 작품에서 오아시스와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3] 일부 에피소드에선 옷이 노출도가 꽤 높으며 머리를 고양이귀 모양으로 세팅하고 다녀서 모에도 증가. 몇몇 일러스트에선 노브라 차림이기도 하다. 사실상 색기담당에 해당한다고 봐야할 듯.[4] 다만 OVA에서는 망가지는 역할로도 종종 나온다(...).
주로 엮이는 건 당연히 라우지만, 가끔 시엘한테 들이대는(...) 모습도 보인다. 단 시엘은 란마오가 들이대는 걸 별로 달갑게 여기지 않는 듯.
2 중국 애니메이션 란마오 시리즈의 주인공
蓝猫(람묘, Lán māo)
중국 애니메이션 란마오 시리즈의 주인공. 초창기에 중국의 성우 거핑이 역을 맡은 것으로 유명하다.
개그성이 짙은 초반에는 톰과 제리의 구도를 따라가는 작품 특성상 무모하고 덜렁대는 성격으로 농락당하는 역할이었지만 작품의 분위기가 진지하게 변해가면서 점차 희생정신, 진중함 등 요소들을 갖춤으로서 진정한 주인공으로 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