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린(흑집사)

560px
メイリン / Mey-rin. (공식 캐릭터 가이드북 표기)

흑집사의 등장인물. 드라마cd 성우는 오리카사 후미코[1]. 애니메이션 성우는 카토 에미리. 한국판 성우는 이지현. 북미판 성우는 모니카 리얼.

팬텀하이브家에 고용된 메이드이며 요리, 조경을 제외한 가사 전반을 맡는다.

tumblr_n8io58n23H1qkw2uho1_500.gif
도짓코 속성 보유자인데다가 쓰고 있는 안경의 도수가 맞지 않는다. 원시라서 먼 것만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한다. 지독한 원시임에도 도수가 맞지 않는 안경을 여전히 끼고 있는 이유[2]는 '주인님이 처음으로 주신 소중한 물건'이기 때문이다. 메이드 일에 대해선 "태어나서 처음으로 치마를 입어봐서 행복하다"라고 언급한다. 중국계로 추정되는데 그래서 그런지 말투가 꽤 특이하다. 애니에서는 ~다요라며 협화어로 추정되는 말투를 쓰며, 국내 정발본에서는 말끝마다 ~~여로 끝내는 과거 통신체스러운 말투로 번역했다.

3(III)스푼 넣어야 하는 세제를 30(XXX)스푼 넣어 세탁실을 거품천지로 만든다던가, 난간을 왁스대신 검정 구두약으로 닦는다던가, 정리를 한다 싶으면 뭔가를 깬다던가. 세바스찬 미카엘리스는 "세간에선 덜렁이 메이드가 귀엽다는데, 저는 왜 귀엽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이해할 생각도 없습니다) 오히려 살의가 솟아나는군요."라고 평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맨얼굴이 처음으로 등장, 여기서는 실력좋은 암살자로 나온다. 이 설정은 코믹스(원작)에도 적용되었다.

tumblr_lw5ugdGRDu1r5ewrzo1_500.png
안경을 벗은 모습. 누구세요?

원작 33화에서 안경을 벗고 스나이퍼로 등장. 안경을 벗으면 평소의 도짓코스러움은 티끌만큼도 없는 살벌한 저격 실력을 보여주며, 원거리 저격 외에는 문자 그대로 눈에 뵈는게 없다. 조준기도 없이 머스킷을 양손으로 머신건 쏘듯이 정밀저격하는 무서운 사격실력을 보여준다.[3] 저택 옥상에 장총 수십 정을 거치해놓고 저택에 침입한 노아의 방주 서커스 멤버들을 저격했는데, 수십 정을 배치한 이유는 그저 장전시간의 단축을 위해서였다고 한다.시모 하이하의 조상일지도? 로베르타의 오마쥬일지도 모른다. 애니판에서는 안경을 벗으면 목소리도 거칠게 변한다.

100화에선 피니안을 쫓던 병사들이 절벽에서 잠시 지체되자 그때를 노려 총탄 세례를 퍼부었다. 이때는 1인 1발로 즉살시키고 있었다.

tumblr_nkpt51ROYH1qc5g5do3_r1_540.gif
다만 안경을 벗었다고 성격 자체가 완전히 달라지는 건 아닌 듯. 세바스찬이 죽은 줄 알았을 땐 안경을 벗은 채로 발드로이와 피니안과 함께 펑펑 울었다. 또한 쉬어가는 에피소드인 부활절 파티 때에도 안경을 벗고 새총으로 그레이와 핍스의 달걀을 저격하기도.

니나 홉킨스의 애정어린 관심을 받고 있으며안경모에, 대사 및 특정부위 클로즈업을 살펴보면 상당한 거유로 추정된다.그냥 봐도 커보인다

팬텀하이브 저택 살인사건 편에서는 빅토리아 여왕의 집사 그레이에게 쌍권총이 썰리고 명치에 킥을 맞아 떡실신당했다. 이후 시엘이 여왕의 명령으로 연 파티에서 취객에게 이래저래 만짐을 당해서 탈진했다.

과거 회상에서는 시엘을 습격하려다 집사양반에게 제압당하는 것으로 나온다. 어쩌다 메이드가 된 것인지는 자세한 내용은 다른 고용인들과 마찬가지로 불명이다. 애니에서는 세바스찬이 메이드가 되면 다양한 대우와 복지를 약속하자 마지못해(...) 넘어가 승락하는 식으로 묘사했다.

세바스찬에게 관심이 조금은 있는듯 싶다. 세바스찬과 엮이면 얼굴을 붉힌다던가 엄청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요바이?

b0365026_5629ef276ab43.jpg
단행본 22권의 단독 표지 모델이 되었다! 물론 스나이퍼 모습으로.

영화판에서는 '린'이라는 이름으로 등장. 배우는 야마모토 미즈키(山本美月). 원작과 마찬가지로 평소엔 덜렁이 메이드이지만 안경을 벗으면 권총을 들고 무쌍을 벌인다. 원작에 비해서 비중이 무척 커진 것이 특징.
  1. 이 성우는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에서 이름이 같은 모 적발 트윈테일 여캐를 담당했다.
  2. 나중에 세바스찬이 도수가 맞는 안경을 맞춰주었다.
  3. 그러나 스나이퍼로서의 실력은 확실히 검증되지 않았다. 시모 하이하등 조준기 없이 기계식 가늠자 가늠쇠 만으로도 훌륭한 저격 실력을 보인 저격수도 있으니 스코프를 쓰지 않는것만으로 우수한 저격수 라고 하기도 힘들고, 메이린은 수십발을 난사해서 겨우 두 명을 다 못맞췄다. 게다가 총도 저격총으로 명성을 떨친 모신나강... 하지만 상대가 인간을 초월한 신체능력을 보여주며 움직였다는 것도 고려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