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셔 탱크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2 유리의 복수에 등장하는 유리군의 전차.

Lasher_tank_Render.jpg

- 선택
"장갑 뚫어요~." / "래셔 탱크 대기중." / "유리님의 탱크부대!"

- 이동
"가속 개시!" / "최전방으로." / "전투 지역이 어디지?" / "네! 유리님."

- 공격
"고철로 만들어 드리지." / "맴매 좀 맞아야겠군!"[1] / "고통스러울 꺼야."
"도망칠 순 없지." / "유리님께 경례!" / "각오는 했겠지?"

연합군의 그리즐리 탱크, 소련군의 라이노 탱크와 상응하는 유리군의 유일한 직사형 대차량 MBT.[2] 700 크레딧이라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사기 유닛이 다수 포진한 유리군 진영에서도 몇 안되는 쓰레기 유닛이다. 하지만 브루트가 출동하면 어떨까? 래셔탱크가 쓰레기라기보다는, 다른 사기유닛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상대적인 쓰레기 취급을 받는 것. 하필이면 주된 화력이 되어야 할 MBT가 저모양인지라, 그래서 사실상 MBT는 개틀링 탱크 유리군의 밸런스는 래셔 탱크의 안습함으로 유지된다는 소리까지 나올 정도.

소련군의 오퍼레이터인 소피아의 말로는 약해서 폐기한 전차 설계도를 훔쳐다가 만들었다고 한다. 애초에 정식 명칭이 '래셔 전차(Lasher Light Tank)'다. 안습. 유리라면 라이노 탱크 설계도 빼돌리는 것 쯤은 일도 아닐 텐데...

이런 이미지와는 달리 가격을 포함해 대부분의 능력치는 놀랍게도 그리즐리 탱크동급(!)이다. 차이가 있다면, 속도가 룰스 데이터상 7로 설정된 그리즐리와 달리, 래셔탱크는 라이노탱크와 똑같은 6이다. 그리고 연사속도가 그리즐리, 라이노보다 미묘하게 빠른 대신에, 무빙샷 능력치가 3분의 1정도로 되어 있고, 엘리트 진급시 사용하는 무기는 그리즐리보다 약하다.둘다 그때까지 살아있는게 힘들다는 게 문제 다만 유리군은 보통 교전에서 상대방 유닛들을 마그네트론으로 마구 들어올리므로 무빙샷 능력은 생각보다 그리 문제는 되지 않는다.

약하다고는 해도 개틀링 탱크의 허약한 대전차 능력을 보완[3]해주면서 마그네트론의 보조를 받으면 생각보다 못 써먹을 유닛은 아니다. 개틀링 탱크 - 마그네트론조합에 래서탱크가 끼어들면 교전의 격이 달라진다. 단, 어디까지나 마그네트론의 백업을 받아야 되는 물건으로 그 자체만으로는 여러모로 나사빠진 성능의 유닛이니 너무 믿지는 말자. 일단 래셔 탱크 단독으로는 웬만하면 진다고 보면 된다.[4]

여담으로 디자인을 보면 앞에 가시달린 원통처럼 생긴 지뢰 제거기가 달려있다. 물론 게임에선 그냥 장식이다. 아님그냥 단순한 보병진압용 충각일수도? 이 지뢰 제거기는 나중에 세기말 전차가 탱크랑 건물 갈아제끼는 데 사용한다.

  1. 래셔 탱크(Lasher Tank)의 Lasher란 채찍의 가죽 부분을 뜻한다.
  2. 차량에 강한, 차량을 직접 파괴하는 탱크가 이게 유일하다.
  3. 룰스 데이터상으로 무기의 대미지가 약하지만 장갑유닛에게 주는 대미지 %가 연합군, 소련군의 기본 탱크보다 높다. 대사인 '장갑 뚫어요~'가 괜히 있는게 아닌 것...이라지만 대미지 자체가 높은 것이 아니라, 대미지에 비해서 대장갑 대미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타 기본 탱크들보다 높다는 소리니 착각은 금물.
  4. 소비에트 군과는 능력치 차이가 크고, 연합군은 수리 IFV 유무 차이로 밀린다. 거기다 연합군은 후반 가면 미라지 탱크, 배틀 포트리스, 프리즘 탱크가 나오는지라 그냥 대량학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