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헐크

<a href="/w/MARVEL 퓨처파이트">MARVEL 퓨처파이트</a>의 레드 헐크에 대해서는 레드 헐크(MARVEL 퓨처파이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red_hulk_by_bobhertley-d6edluf.png

1 개요

홍익인간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

능력치
지능■■■□□□□
■■■■■■■
속도■■■□□□□
체력■■■■■■□
에너지 투사■■□□□□□
전투 기술■■■■□□□

월드 워 헐크 이후에 등장한 빨간 헐크. 팬들 사이에서 럴크(Rulk=Red Hulk)라고 불리고 있다.

2 작중 행적

갑작스럽게 등장해서 현재 여기저기서 난동을 부리고 다니는 중이다. 이 과정에서 토르도 한번 발라주고 태그 맺고 덤빈 여성 초인들도 발라주고…….

헐크와는 3번 싸워 2번 이기고 1번 졌으며 마지막으로 싸울 때는 "너랑 계속 이렇게 싸울 수는 없다"면서 헐크의 몸에서 감마선을 전부 다 뽑아버려 다시는 헐크로 변신 못하게 조치해놓았다.

능력이 좀 흠좀무스러운데,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헐크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신체능력에 이성이 그대로 남아있으며 눈으로 본 물건을 태울 수 있다. 말하자면 히트비전 능력이다. 이걸로 스파이더맨거미줄을 태웠다.

그리고 헐크의 예로 보아 같은 감마선 계열의 돌연변이라면 감마선을 다 뽑아서 변신 못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한 듯. 썬더볼트 로스 장군과 관련이 있는 듯 하며, 누가 변하게 된 것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과연 누가 변하게 된 것인지가 레드 헐크가 등장한 이야기의 가장 큰 떡밥. 일단 이 레드 헐크가 인간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목격한 사람이 나왔다고 한다. 그래서 헐크 쪽 사람들은 이 사람을 찾아서 정체를 듣고 보호하려고 하고, 레드 헐크 쪽 조직은 이 사람을 잡아서 죽이려고 하는 상황이다.

사실 이 놈의 가장 무서운 능력은 헐크를 웃도는 파워를 지닌 주제에 이성이 그대로이며(어보미네이션을 죽일 때 총으로 쏴 죽이고, 대화도 똑바로 한다), 거대 조직(아마도 로스 장군이 속한 군부)과 결탁해서 무슨 음모를 꾸미고 있는 것 같다는 점.

이성이 그대로 남았다는 점은 현재 죽었다는 어보미네이션과 비슷하기도 한데 과연……. 참고로 오리지널 어보미네이션은 레드 헐크의 손에 죽었다.[1]

레드 헐크에게 헐크로서의 능력을 뺏긴 브루스 배너는 헐크의 아들인 스카를 단련시키는 중.

헐크처럼 감마선에 의해 초능력을 얻은 닥 샘슨이 레드 헐크란 추측이 작중에나 현실에나 있었으나, 따로 등장하면서 별개의 인물인 것이 확인되었다.

그리고 최근 정체가 드러났는데 바로 다름 아닌 썬더볼트 로스 장군이었다. 그런데 이전 전개를 보면 레드 헐크가 쓰러져 있던 중 로스 장군이 등장하는 장면이 있었다. 이를 통해 본다면 레드 헐크가 쓰러져 있을 때 등장한 로스 장군은 '레드 헐크와 로스 장군은 별개의 인물이다'는 훼이크로 독자들이나 작중의 인물들을 낚기 위해 나온 '디코이(미끼) 로봇'일 가능성이 높다.[2]

그리고 <월드 워 헐크스>에서 레드 쉬 헐크[3]에게 감마 에너지를 뺏긴 후 드러난 정체는 확실하게 썬더볼트 로스가 맞았다.

그러나 에너지 뺏긴 것도 잠시, 자신을 공격하려고 온 코스믹 헐크에게서 감마 에너지를 흡수해서 다시 레드 헐크로 돌아간 후 백악관으로 가서 글렌 탈봇(진짜가 아니라 디코이 로봇)을 죽이고 백악관을 접수한다.

하지만 다른 히어로들을 구하기 위해[4] 감마 에너지를 자진해서 전부 흡수, 헐크의 힘을 완전하게 제어 가능해진 브루스 배너와 교전, 결국 패배해서 구금된다.

여담으로 상당한 메리 수 케릭이라 안티도 상당히 많은데 왓처를 패고 실버서퍼를 이기고 그의 보드를 훔처서 우주에서 깽판치는 모습은 정말 어이를 상실하게 만든다 [5] 그의 반작용인지 그 후에는 여기 저기 털리는 안습한 모습만 보이는 중

3 평행세계


그런데 어벤저스 신규 이슈에서 레드 헐크가 복귀한다고 한다. 응? 이후 어벤저스에 가입해서 어벤저스 VS 엑스맨 까지 활약하고 그 뒤로는 자신이 새로 모은 썬더볼츠의 리더로 활동중.

여담으로 로스 장군은 흰 콧수염이 트레이드 마크인데 변신하면 기묘하게도 수염이 타버려서사라진다. 독자들이 레드 헐크의 정체를 쉽게 눈치채지 못한 이유중 하나이기도.


올 뉴 올 디츠런트 마블 이후의 마블 나우부터U.S 어벤져스의 맴버가 된다

4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마블 VS 캡콤에서는 숨겨진 캐릭터로 등장. 하지만 사실은 헐크마블 슈퍼 히어로즈 버전일 뿐이다. 사실 서구권에선 레드 헐크라고 부르기보단 오랜지 헐크라 부른다.

다만 마블 VS 캡콤 3에 와서는 헐크의 3번째 컬러 코스튬으로 등장한다. 원작의 레드 헐크를 잘 구현해냈다.

참고로 로스 장군은 What if에서도 헐크화한 적이 있다. 배너 박사 대신 로스 장군이 헐크가 되는 내용. 단, 이 What if에서의 로스 헐크는 빨간색이 아니다. 그리고 실수로 자신의 딸인 베티를 죽이는 바람에 끝에 가서는 인간으로 돌아온 상태에서 배너 박사가 쏜 총에 맞아 죽는다.

헐크와 스매쉬군단에서는 S.M.A.S.H.라는 팀에 소속되어 헐크의 동료로서 행동하며, 총과 같은 무기를 자주 사용한다.
  1. 헐크보다 어보미네이션을 먼저 죽인 것은 오리지널 어보미네이션이 로스 장군의 딸을 죽였다는 걸 생각해보면 납득이 간다. 지금 생각해보면 레드 헐크의 정체에 대한 복선이었는지도.
  2. 참고로 시크릿 워에서 쉴드의 국장인 닉 퓨리가 이 방법을 이용해 히어로들을 낚은 다음 잠적했다. (그리고 닉 퓨리의 디코이 로봇은 울버린에 의해 죽는다.)
  3. 레드 쉬 헐크의 정체는 다름 아닌 베티 로스.
  4. 감마선 에너지로 네임드 히어로들이 헐크화 돼버렸다. 그런데다가 역시 헐크화 해서 두뇌가 훨씬 강화된 아마데우스 조의 말로는 24시간 내에 히어로들 몸에 들어간 감마 에너지를 빼내지 못하면 히어로들이 죽는다고 했다.
  5. 이건 매인 616 유니버스 공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