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코어 넥서스의 등장 레이븐 목록.
1 스토리에 등장하는 레이븐 목록(레이븐네임/AC명)
※ 항목 추가는 스토리상 만나는 레이븐만 했다.
※ 아레나에만 등장하더라도 이벤트가 있는 경우에는 이곳에 추가했다.
※ 본래 게임 내 AC의 각부 표기는 경량/중(中)량/중(重)량이나, 알아보기 쉽도록 흔히 사용되는 경량/표준/중장으로 표기했다. 필요할 경우 이 부분은 수정바람.
- 지노비 / 듀얼페이스 : 어떠한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를 갖춘 표준형 기체. 암에는 라이플과 블레이드, 숄더엔 그레네이드 런처를 장비. 다채롭고 강력한 공격을 펼치도록 구성됐다.
- 잭 O / 폭스 아이 : 중량급 기체지만, OB와 턴부스터를 탑재하여 기동성도 갖추고 있다. 대형 미사일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무기를 탑재하여 경이적으로 높은 공격력을 소유하고 있다.
- 라이운 / 스트럭 썬더 : 양쪽 암과 숄더에 에너지 무기를 탑재한 편중된 무장의 역관절기체. 중거리에서의 라이플 사격과 근거리에서의 캐논 포격으로 빈틈없는 공격을 반복한다.
- 프린시펄 / 썬다이얼 페더 : 원거리 무기를 중심으로 균형을 갖춘 플로트 기체. 미사일 공격으로 견제하다가 상대가 당황하는 틈을 노려서 스나이퍼 라이플로 저격한다.
- 천둥 / 와일리 탱크 : 그 이름대로 중장갑 탱크 기체. 균형을 갖춘 무장으로 적의 돌진을 용납하지 않는다. 만일 접근해와도 EO와 머신건을 구사하여 상대를 멋지게 격퇴한다.
- 핀 파이어[1] / 블릿 라이프 : 4각의 기동성을 살려 근거리에서 적을 포착한 후에, 머신건이나 미사일, 체인건 탄환을 퍼붓는다. 격납 무기도 탑재하고 있어서 휴대한 탄수는 상당히 많다.
- 에반제 / 오라클 : 암에는 리니어 라이플과 블레이드, 숄더에는 소형 미사일과 리니어건으로 균형을 잡아 실전 지향의 무기를 갖춘 표준형 기체. 교묘한 움직임으로 상대를 농락한다.
- 트래셔 / 페름 슬레이브 : 실탄 미사일과 레이저 라이플, 블레이드 등 속성과 사정거리가 다른 무기들을 탑재한 균형잡힌 중량 2각형 기체. 튀어나디듯이 이동하며 전투를 수행한다.
- 베른 헌트 / 그레이트 데인 : 전장에서 살아남는 것을 최우선 목적으로 하여 다채로운 무기를 균형있게 조합한 표준형 2각 기체. 높은 기동성으로 접근하여 정확한 사격으로 상대를 잡는다.
- 퀸 그래프티 / 왓쳐 : 원거리전에 적합한 무기 위주로 구성된 플로트 기체. 양쪽 암의 펄스 라이플과 양쪽 숄더의 미사일을 에너지 잔략에 따라 바꿔가며 구사한다.
- 듀크 스튜텀 / 블러드 플렛지 : 정면에서의 사격을 특기로 하는 4각형 기체. 레이저 무기 위주로 공격을 하지만, 에너지 잔량이 줄어들면 상대에게 접근하면서 체인건 사격으로 전환한다.
- 아그라야[3] / 지오하츠 : 암에는 샷건과 그레네이드 런처, 숄더에는 체인건과 미사일을 장비해 모든 거리에 대응 가능한 경량형 기체. 압도적인 화력과 높은 기동력으로 적을 농락한다.
- 콜 리미트 / 핫 로더 : 기체 속도 향상을 우선으로 하여 그 외의 성능을 희생한 플로트형 기체. 탑재하고 있는 무기는 핸드건과 경량형 머신건 뿐으로 상당히 심플하다.
- 프레자일 / 더 루인[4] : 리니어건 무기 암을 장비한 중량 2각 기체. 양 숄더의 그레네이드까지 합치면 총 화력은 엄청나다. 그 반면, 기체가 무겁기 때문에 기동력이 낮고 움직임도 느리다.
2 아레나에만 등장하는 레이븐 목록(레이븐네임/AC명)
※ 기본적으로 프리 아레나에만 등장하거나 아레나 미션에 등장하더라도 이벤트가 없는 레이븐들은 전부 이곳에 분류한다.
- MxS7HGS / 아이언 L-OW75 : 강력한 무기를 다수 장비하여 탱크의 장점인 고화력을 실현한 중량급 기체. 상대 움직임을 파악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거리를 항상 유지하며 전투에서 우위를 지킨다.
- 셀레스티알 경 / 에스트로 피직 : 플로트의 장점을 살린 고속 전투가 주특기인 기체. 미사일, 레이저포, 블레이드 등의 다채로운 무장을 갖췄지만, 바주카를 이용한 고화력 공격을 가장 선호한다.
- Dr.? / 브레인 워시 : 기동력이 높은 역관절형 기체. 스나이퍼 라이플을 이용, 공중에서 상대를 저격하는 스타일이다. 거리에 따라 고기동 미사일과 머신건을 병용한다.
- 검은 독수리 / 에이밍 호크 : 고기동력을 자랑하는 경량 기체로 전장을 날아다니며 상대의 조준을 교란하는 전법이 특기. 데코이나 요격장치를 사용해서 회피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있다.
- 가쿠 키리시마 / 신의 불꽃 : 화염방사기와 네이팜 계열의 열 데미지가 높은 무기를 여러 개 탑재한 편중된 구성의 기체. 접근전이 기본이지만, 상대와의 거리에 대응해 무기를 선택한다.
- TATARA / ZANBA : 강력한 블레이드를 장비한 경량급 기체. 높은 기동력을 살려, 상대에 바짝 달라붙어 공격한다. 상대와의 거리가 벌어져도 OB를 사용하여 단숨에 따라붙는다.
- 사바스 / 스컬 스칼렛 : 숄더에 다기능 레이더를 탑재한 균형이 잘 갖춰진 기체. 정밀한 라이플 사격과 ECM을 사용한 교란 전법을 특징으로 하는 전투를 펼친다.
- 무니르 / 대즐 밸브 : 확산형 레이저포 무기 암을 장비한 역관절형 기체. 전투 중에는 불필요한 공격을 하지 않으며, 에너지 저하시에는 회복 장치를 사용하여 에너지 부족을 막는다.
- H/O/Z / 인페르노 : 표준형 기체에 그레네이드 무기 암을 장비하여 좋은 성능을 갖추었다. 튀어다니듯이 전장을 이동하며 상대가 사정거리 내로 들어오면 즉시 포탄을 퍼붓는다.
- 콥스 홀 / 다크 챰 : 화력보다 회피 성능을 중시하여 구성된 고기동 경량 2각 기체. ECM을 사용하여 상대의 록 온을 방해하고, 그 틈을 노려 확실하게 상대를 압박해 간다.
- 바시거 888 / 캣피쉬 : 점프와 부스터를 사용한 상하 이동을 통해 상대를 교란하는 역관절형 기체. 양쪽 암에 각각 바주카를 장비하여 높은 화력을 살리는 전투를 선호한다.
- 샤링 / 링거 벨 : 암에 머신건과 블레이드, 숄더에 미사일을 장비하여 어떤 상황의 전투에도 대응 가능한 표준 2각의 만능형 기체. 표준형 기체의 기준이라 할 만한 파트 구성이다.
- 로나 코나 / 새드 스마일 : 스나이퍼 라이플과 펄스포등의 원거리 무기를 탑재하여 기동력 저하를 보완한 탱크형 기체. 상대방이 접근했을 때는 EO나 리니어건으로 견제한다.
- 비우 뭇소 / ff :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고속 전투를 걸어오는 플로트 기체. 우측 숄더의 고기동 미사일과 좌측 암의 핸드 미사일을 교묘히 섞어 상대방의 도주를 차단한다/
- 무디문 / 천년의 백야 : 블레이드 무기 암과 경량급 기체의 높은 기동력을 이용, 접근전에서 경이적인 전투 성능을 발휘한다. 상대와 멀어져도 숄더의 로켓을 사용해 공격을 늦추지 않는다.
- 왕염 / 2식 부동호 : 기체 전체를 중장갑 파트로 구성하고 추가 장갑을 장비함으로써 최대급의 AP와 방어력을 실현한 탱크형 중량급 기체. 그 특성을 살려 장기전에 강력함을 보인다.
- 미즈 월링 / 탤리스먼 : 호버 부스터에 의한 공중전이 특기인 역관절 기체. 적의 상공을 장악하면서 고정밀 라이플 사격을 날리지만 에너지가 감속되면 지상에서 회복에만 전념한다.
- 트롯 S 스파 / 바리오스 크산토스 : 백 부스터를 탑재하여 기동력이 한층 상승된 표준형 4각 기체. 무기 암의 레이저포와 숄더의 펄스포를 연계하여 강력한 공격을 펼치나, 에너지 부족이 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