렙콘 에어로스페이스

폴아웃 시리즈의 전쟁 전 기업
에너지·로봇 분야롭코 공업제너럴 아토믹스포세이돈 에너지매스 퓨전
뉴스·엔터테인먼트 분야갤럭시 뉴스 네트워크휴브리스 코믹스
식료품 분야누카-콜라선셋 사르사파릴라Vim! Pop Inc.슬로컴 조
소매유통 분야슈퍼-두퍼 마트레드 로켓
항공우주 분야렙콘 에어로스페이스아크젯 시스템즈
생명공학 및 군사West-Tek
기타볼트텍H&H 툴 컴퍼니

Repconn_logo.png

1 개요

REPCONN Aerospace폴아웃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기업으로 미국 정부의 로켓 개발에 특화된 회사이다. 본사와 시험장이 네바다에 위치해 있으며 2075년 이후로는 롭코 공업에 인수되어 그 자회사가 되었다.

2 역사

원래 네바다에 위치한 우주항공산업을 연구하는 회사로 2020년에 이미 델타 IX 로켓을 성공적으로 발사하기도 하는 등[1] 그리 크지는 않아도 기술적으로 상당한 입지의 기업이었다. 우주 진출을 꿈꾸던 대기업 롭코 공업의 사장이자 천재적 기술자인 미스터 하우스는 이들의 기술에 주목해 2075년 롭코에 인수시켰다.

2076년에는 플라즈마 병기인 Q-35 물질 변조기를 개발하기도 했는데 롭코의 경쟁사인 포세이돈 에너지에서 널름 훔쳐 만든 프로젝트이다(...). 폴아웃: 뉴 베가스 본편에 등장하는 은은히 빛나며 방사능이 줄줄 새는 로켓 기념품도 이들이 만들어서 뿌린 것. 그래서 시험장과 가까운 노박의 공룡 상점에는 재고가 산처럼 쌓여 있다.(...) 포세이돈 에너지처럼 로딩 스크린이나 모하비 황무지 곳곳에 위치한 광고판에서 렙콘의 광고와 프로파간다를 볼 수 있다. 어째서인지 보안의식을 고취시키고 산업 스파이를 경계하라는 내용이 많다(...). 도둑이 제 발 저린다더니

3 시설

4 생산품

5 기타

200년이 지난 게임 시점인데도 이들의 우주선을 쏘아 올릴 수 있다. 전쟁 전 미국 기술의 우월함과 미스터 하우스의 안목이 대단함을 알 수 있는 부분. 이런 단서들로 유추해봤을 때 하우스가 기간을 딱딱 정해 놓고 우주로 진출해 새로이 인류가 살 행성을 찾는다는 말이 결코 허언이 아님을 알 수 있다.
  1. 폴아웃 3의 박물관에서 볼 수 있으며 렙콘 발사 시험장에도 기념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