롭코 공업

RobCo_logo.png

1 개요

RobCo Industries. 폴아웃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기업. 포세이돈 에너지, 제너럴 아토믹스와는 경쟁 관계.

2 역사

미국로봇 및 전자제품 공업사로 로버트 에드윈 하우스가 2042년에 창립했다. 하우스의 타고난 경영 감각으로 설립 7년 만인 2049년에는 세계적인 공업사로 성장해 명실공히 미국 최대의 전자제품 및 소프트웨어 제조회사로 등극했다. 작중 등장하는 모든 컴퓨터가 롭코에서 만든 OS를 사용하며 시리즈 내내 등장하는 컴퓨터에는 반드시 '롭코 공업' 이라는 딱지가 붙어있고 로보브레인, 미스터 핸디 같은 몇가지 예외만 빼면 대부분의 로봇이 롭코 공업에서 제작한 물건이다.

CEO인 로버트 하우스는 매사추세츠 커먼웰스에 위치한 커먼웰스 공과 대학 출신의 천재로, 절치부심해 롭코를 거대기업으로 키우고 마침내 이복 형인 앤서니 하우스가 부모님이 사고로 돌아갔을 때 빼앗은 H&H 툴 컴퍼니를 공격적으로 인수하였다. 롭코는 스텔스 보이를 개발했으며 리버티 프라임 제작에 참여했다. 2075년에는 렙콘 에어로스페이스를 인수하여 우주개발 산업에도 손을 대보려고 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2077년 대전쟁이 터지면서 다 끝나버렸다.

3 자회사

4 생산품

5 기타

렙콘 본사에 자사 제품인 센트리봇 프로토타입이 있다. 던위치 채석장에서도 센트리봇 추가 배치를 롭코에 요청한다는 내용을 볼 수 있다.

핵전쟁 이후에는 이미 망한 기업이라 등장하지 않고, 롭코 공업의 생산품과 흔적만 조금씩 등장할 뿐이다. 폴아웃 3에서는 모이라 브라운의 황무지 생존가이드 퀘스트로 수도 황무지에 남아있는 롭코 공업의 공장에 들어가 볼 수 있었다. 여전히 로봇들이 살아서 움직이는 중. 다만 오너는 살아 있다.

폴아웃 3과 뉴 베가스에서는 롭코 공업 정비복이라는 아이템이 등장하는데, 입으면 수리 기술이 5 상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