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크로노 트리거)

Robo.jpg

테마곡[1]

크로노 트리거에 등장하는 로봇. 라보스에 의해 멸망한 미래세계에서 동료가 되어준다. 제식번호는 R66-Y, 코드네임은 프로메테스이다. (프로메테'우'스가 아님. 영어판에서는 '우'스지만).

프로메테 돔에서 고장난 채로 잠들어 있었던 로봇으로 루카가 수리한 뒤 동료가 된다. 그러나 원래는 공장을 지키는 가드로봇임이 밝혀지고 루카의 마개조에 의해 본래의 용도에서 벗아나 침입자를 끌어들인 로보를 같은 형태의 로봇들이 집단공격 후 폐기해 버리지만, 크로노외 1인의 동료가 구출해낸다. 그 후 다시 루카가 수리한 후에는 크로노 일행과 함께 미래를 바꾸기 위해 동행하게 된다.

마지막 챕터에는 로보의 제조공장인 제노사이드 돔에서 마더 브레인(크로노 트리거)와의 전투가 있는데, 여기서 로보의 본래 이름이 밝혀지고 (경험치는 안준다.) 인간에 대한 정보 수집을 위해 출고된 특제품임임을 알게 된다. [2]

육중하면서도 둥글둥글한 동시에 통통한(…) 체형 때문인지 육탄전을 맡는 동시에, 로봇으로서의 기능인 내장무기(레이저 등)를 사용하는, 어떤 의미로는 슈퍼로봇(…)이다. 정해진 속성은 없지만 불 속성, 천 속성 등 다양한 속성공격이 가능하며, 카에루와 더불어 전체 회복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초중반에 도움이 많이 되는 동료.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범용성이 매우 넓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이벤트 전투로 능력을 따로 상승시킬 기회가 있기 때문에, 회차를 거듭할수록 강한 동료가 된다.

로봇이라서 마법은 배울 수 없지만 암속성 전체공격인 회전레이저를 꽤 초반에 얻는다. 또한 로봇이면서 체력 회복 주문이나 물품들이 잘만 먹힌다. 진짜로 로봇이 맞는지 약간 의심이 되긴 하지만 게임이니 넘어가도록 하자.

NDS판에서는 크리티컬 시 무조건 위력 9999를 띄우는 추가무기 제로 크라이시스가 나와 더욱 강력해졌다,장비 자체의 크리티컬율이 10%로 낮은편이지만 로보의 모든 무기는 한개 빼고 다 10%이므로 의미는 없다. 크리티컬율을 높이는 추가 액세서리 드래곤 피어스와 함께 장비하면 킹왕짱 강해진다.에이라의 강권도 9999를 띄우지만 로보는 레벨 영향이 없으니...

또한 그는 로봇이기 때문에 무려 400년간 숲을 기르는 위용을 보여준다. 이후 고철이 되어 피오나 신전에 성물로 모셔지지만[3] 그걸 루카가 고치는 동안 숲속에서 일행이 담소를 나누는 이벤트가 발생. 이후 루카의 시간이동 이벤트가 벌어진 후 최종 보상 아이템으로 리레이즈 효과를 지닌 악세사리 녹색의 꿈을 얻을 수 있다(!!!)[4]

여담으로 다른 파티원들에겐 항상 존댓말을 쓴다. 마르가 그냥 반말로 하라고 하니까, 그럴 수 없다.며 계속 존댓말로 나간다.

바뀐 미래에서도 태어나게 되는데, 크로노 폴리스에서 사고친 마더 브레인(크로노 트리거)를 파괴하고, 그걸 대체하여 엘니드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페이트"의 통제 시스템으로서 만들어진다. 그러나 페이트에 의해서 파괴되었다. 현시창

  • 기술
    • 로켓 펀치(ロケットパンチ)
    • 케알 빔(ケアルビーム)
    • 회전 레이저(かいてんレーザー)
    • 로보 태클(ロボタックル)
    • 힐 빔(ヒールビーム)
    • 머신건 펀치(マシンガンパンチ)
    • 서클 봄(サークルボム)
    • 일렉트릭 어택(エレキアタック)

관련 꾸준글"자,오늘밤은 400년만의 재회를 축하하지않겠습니까?" 가 있다. 위의 피오나 신전 이벤트에서 나오는 스크립트로 된 꾸준글.

사람 같은 성품을 지닌 로봇, 단단해 보이면서도 통통한 체형, 주무장인 파워 피스트, 손목과 체인으로 연결된 채 날리는 로켓 펀치, 전류를 방출해 주변 전체를 지지는 전기 공격 등 리그 오브 레전드블리츠크랭크와 많은 점이 비슷해서 모티브가 아닐까 추정하는 사람들이 있다.
  1. 릭 애슬리의 'Never Gonna Give You Up'과 도입부 화음 구성이 완전히 동일하다. 그래서 이런 합성물까지 나왔으며, Meets Metal 시리즈에서도 이걸 소재로 써먹었다.
  2. 멀티엔딩 중 하나에선 동형의 여성 로봇 '아트로포스'와, 크로노와 마르가 만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만나게 되는 엔딩이 있다. 조건은 전승 플레이시 중세 시대의 재난의 다리에서 보스와 싸운 후 다시 현대로 돌아와 라보스를 쓰러뜨리는 것.
  3. 크로노가 죽고 난 뒤 중세 시대에 가르디아 왕국의 한 지역이 지저 괴물의 횡포로 사막화되어 버리는 이벤트가 있다. 이것을 피오나라는 이름의 그 지역 주민이 주인공 일행에게 막아 달라고 부탁하는데, 지저 괴물을 처치하고 돌아가면 피오나는 이젠 괴물은 죽었으니 숲을 가꿔야 할텐데 이 넓은 사막을 어느 세월에 숲으로 가꾸냐고 한탄한다. 이 때 로보가 숲을 개간하기 위해 자원한다., 나머지 멤버는 실버드를 타고 순식간에 현대로 돌아갈 때 로보는 거기 남아서 400년동안 계속 숲을 가꾸고 있...어야 하지만 현대에는 너무 오랫동안 일을 한 나머지 고철이 되어서 신전에 성물로 모셔진다. 아까 말한 피오나 신전은 중세 시대에 이 지역이 사막화된 것을 되돌린 피오나를 기려서 세워진 신전.
  4. 이 게임에서 리레이즈는 이 악세서리 장착 외네는 크로노, 마르, 로보의 3인기인 킵 어레이즈로만 발동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