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リィンカーネーションの花弁
1 소개
맨발의 미티어라이트를 그렸던 코니시 미키히사의 만화. 월간 코믹 블레이드에서 연재됐었다가 잡지 폐간 후 코믹 블레이드에서 연재되고 있다. 리인카네이션이라는 뜻 그대로, 환생물이다[1]. 역사적 위인 혹은 악명을 떨친 죄인들이 현세에 환생하여 서로 배틀을 벌인다는 능력자 배틀물 만화.
설정 그대로 역사적 위인들과 연쇄살인마들이 잔뜩 나온다. 본격적인 위인 클래스 배틀이 시작되는 vs 항우 파트 부터는 살인자 보다는 독재자 같은 더 급있는(?) 범죄자 위인들이 등장하는 편.
2 윤회 되돌리기
「윤회의 기술」이며 전생으로 거슬러 올라가 재능을 이끌어 내는 것. 윤회 되돌리기를 이뤄낸 이를 '되돌아간 자'라고 부른다.
전생의 재능을 이끌어내는 방법은 「윤회의 기술」[2]로 목을 베어내는 것이다.
특징이라고 하면 되돌아간 자들은 항상 꽃잎을 두르고 있다.
윤회 되돌리기는 한계가 있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된다. 하지만 윤회 되돌리기를 반복하면 그 리미트가 사라진다.
그들을 '완전히 되살아난 자'라고 부르며 위인의 사당에서는 경의를 담아 전생의 이름으로 불러준다. [3]
3 등장인물
작중 시점에서 사망한 인물 옆에는 ☨를 붙일 것
3.1 위인의 사당
되살아난 자가 되어 얻은 재능에 곤혹감을 느끼고 자신을 닮은 동료를 찾아서 몸을 서로 기대게 된 다섯의 되살아난 자가 위인의 사당의 시초.
지금 위인의 사당의 기본 이념인 '인류공헌'은 이 다섯 명 중 어떤 한 명[4]이 제안한 것이다.[5] 현재는 노이먼을 중심으로 수가 늘어났다.
- 센지 토우야(扇寺東耶): 전생은 이시카와 고에몬이며 재능은 「도둑의 왼팔과 오른팔」이다. 도둑의 오른팔로 오른팔의 길이만큼 장애물을 무시하고 내부의 물건을 훔칠 수 있다.[6] 항우에게 도달하였으며 항우에 의해서 과거을 보고있다.
- 하이토=루오=브웨트(灰都=ルオ=ブフェット): 전생은 미야모토 무사시이며 재능은 「이비츠니텐 예법」이다. 토우야가 위인의 사당에게 숨기고있는 과거와 비밀을 알고있는 인물이다. 천연인 듯 토우야가 있어도 옷을 갈아입거나 옷이 정돈되지않은 것을 창피해 하지 않거나 자신이 인정받는다고 토우야에게 자기 입으로 말하는 등의 행동을 보인다. 자신이 불완전한 환생자라는 것을 싫어하며 과거의 잘못을 고치기위해 완전한
- 환생자로 거듭나려고 열심히 하고있다.
- 뉴턴: 전생은 아이작 뉴턴이며 재능은 「중력의 과실」이다. 머리부분이 커다란 사과로 되어있고 연구원같은 하얀 의사복을 입고있다. 아인슈타인에게 맞을 때 마다 비명 대신에 사과의 품종을 말한다.
- 나이팅게일: 전생은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이며 재능은 「치유의 천사」이다. 간호사복을 입은 단발머리 소녀로 상처를 치료하는 힘을 가졌으나 치료 과정에서 접촉은 필요없는데 굳이 끌어 안거나 검열삭제를 하며 치료를 해준다. 본인의 성격인 듯 하다[9].
- 후나사카 히로시☨: 전생은 후나사카 히로시이며 재능은 「불사의 병사」이다. 죽기 직전의 치명상을 당해도 아무렇지 않는다. 고통을 느끼기는 하는 것 같지만 오랜 전투로 무뎌진듯 하다. 다만 불사라고는 해도 한계가 없는 것은 아니며 그 결과 대 루델 전에서 결국 소멸한다.
- 피카소: 전생은 파블로 피카소이며 재능은 불명이다. 얼굴이 기괴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 그것은 가면이며 속에는 귀엽게 생긴 어린 아이가 있다.
- 한스 드리슈: 전생은 한스 드리슈[10]이며 재능은 「복제자」로 물약이 든 병을 깨트려 분신을 만들어 낸다.
- 야규 쥬베☨: 전생은 야규 쥬베이며 재능은 「일장 극」이다. 한쪽 눈에 안대를 차고 있는 여성으로 무사시(하이토 루오 브웨트)를 라이벌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듯 하다. 배신자에의해 등 뒤를 기습당하고 죽는다.
- 라이트 형제☨: 전생은 라이트 형제이나 사실 성별은 둘 다 여자로 라이트 자매...가 맞을 것이다. 재능은 「하늘의 사람」. 둘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한쪽 팔이 날개로 변해 날 수 있는 능력이다. 전생때문인지 둘은 서로 의존하는 경향이 많다.
- 슈뢰딩거☨: 전생은 에르빈 슈뢰딩거이며 재능은 「고양이는 선택자」이다. 정장을 입고 넥타이 대신에 큰 방울을 단 묘인으로 무수한 경우의 수에서 자신이 원하는 경우의 수를 고를 수 있는 능력이다[12]. 무기로는 권총을 쓴다.
- 파브르☨: 전생은 파브르이며 재능은 「관찰자」이다. 무색,무취등 그 곳에 존재한다는 것조차 모를정도로 아무 것도 보이지도, 느껴지지도 않는다. 무기로 강력한 살충성분이 들어간 주사기를 사용한다.
- 다윈☨: 전생은 찰스 로버트 다윈이며 재능은 「진화론」 자기 자신의 신체를 진화 시켜 인외의 것으로 만들수 있다. 단, 인간이 이지 하지 못한 것, 찾아내지 못한 것으로는 진화시킬수 없기에 곤충에 한정된다.
- 보비 피셔☨: 전생은 보비 피셔이며 재능은 「신에게 닿는 한 수」, 자신의 반경 수 M를 체스공간으로 활용, 체스의 말을 수하로 부릴수 있다. 또한 자기 자신만의 강력한 말을 가지고 있다.
- 시모 헤이헤☨: 전생은 시모 해위해로, 재능은 「하얀 사신」 대인전에 특화되 있으며 상대와 자신을 눈으로 뒤덮힌 들판으로 이동시켜 그 누구도 방해할수 없는 싸움을 시작한다.
-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 전생은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 재능은 「영웅의 증거」로 자신의 근처에 무기를 소환, 이를 능숙하게 다루는 것을 보인다.
연출이 마비노기 콜라보 무한의 검제다만 이 것은 자신의 전략의 재능의 부산물이라고 말한다.
4 항우군
4.1 오호장
항우군 중에서 가장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는 5인. 이들은 죄인의 재능을 가지고 있는 되살아난 자를 모은 항우군에 있는 '위인급'의 되살아난 자이다.
- 한스 울리히 루델☨
- 카를로스 헤스콕☨
- 아돌프 히틀러☨
- 폴 포트☨
- 그리고...[3]
5 기타 되살아난 자
- ↑ 다만 이세계 전이나 다른 생물로 태어나는 것이 아닌 전생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 ↑ 손잡이 부분이 나무가 엉킨 것처럼 생긴 작은 곡도
- ↑ 3.0 3.1 사실은, 기억나지 않을 뿐이다. 리인카네이션 18화에서 '완전히 되살아난 자'들은 전생의 이름도, 기억도 나지 않는다고.
- ↑ 뉴턴의 언급상 다빈치의 환생자이다.
- ↑ 윤회를 거슬러 얻은 재능은 하늘이 주신 복이라 생각하고 사람을 위해 쓰자고 생각했기 때문.
- ↑ 상대 내부의 재능 또한 훔칠 수 있으며 왼팔의 기능은 이 훔친 재능을 행사하는 것이다. 다만 이렇게 훔친 재능은 상당히 불완전하다.
- ↑ 거리나 횟수의 제한은 없지만 이동할 좌표를 한 번은 직접 밟아야한다.
- ↑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며 발생원인은 아마 항우 때문인 듯 하다.
- ↑ 노이먼도 알고 있다.
- ↑ 독일의 발생학자. 문서가 생기면 추가바람.
- ↑ 아마 노벨의 위대한 업적이라고 하면 다이너마이트이므로 폭발에 관한 능력일 것이다.
- ↑ 그러나 경우의 수가 0이라면 능력을 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