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폴아웃 3)

폴아웃 3의 등장인물.

아마 게임상에서 직접적으로 등장한 최연소 인물일 것이다.(더 핏 기준으로 0세이고 10년 뒤의 이야기를 다룬 폴아웃 4 기준으로는 10살) 전직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소속으로 지금은 의 지배자인 이쉬마엘 에셔의 딸이며, 실험실 같은 곳에서 에셔의 아내인 산드라 옆에 있다. 잘보면 실험대 옆에 마리가 있으며, 옆에 있는 컴퓨터가 마리의 상태를 체크하고 있다. 컴퓨터를 체크하거나 산드라에게 그 이유를 물어보면 진실이 밝혀지는데 그 이유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아이가 바로 트로그로 변이되는 질병으로부터 면역체를 가지고 있는 아이. 다시 말해 이 아이가 바로 질병의 치료제였던 것이다! 비단 트로그 변이 말고도 온갖 종류의 질병에 내성을 가지고 태어난 기적의 아기라고.

보통 우리의 주인공이 바로 아기를 어떻게 할 것인가가 선택하는 것이 실제적인 분기점이 된다. 미디어에게 가져다 주거나, 웨르너와 손을 끊고 에셔 편을 들어 아기를 보호하고 핏 노예들의 반란을 진압하는 것 아니면 아기를 먹어버리거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아기를 납치할 경우 핏 레이더들이 공격해 오며, 반대로 에셔의 진짜 오른팔이 되어 그냥 두고 오히려 지켜줄 경우 웨르너의 핏 노예 반란군이 플레이어를 공격해 오고 핏 레이더는 동맹군으로 취급된다.

에셔와 만날 때 마리가 있는 오른쪽 방이 아닌 왼쪽의 에셔의 개인방으로 가서 금고를 따면 에셔가 마리에게 남기는 음성기록물을 들어볼 수 있는데. 여기서 스토리상 비중있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된다. 사실 에셔도 처음에는 여타 레이더 같이 노예들을 착취하는 것 말고는 관심이 없었으나 마리라는 딸을 얻고 나서 딸에게 아름다운 것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치료제의 개발과 차후 노예 해방(+반 노예제) 및 평등한 사회를 만들어야겠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즉 핏에서의 에셔와 웨르너 사이의 갈등을 만들어낸 장본인.

어느 쪽의 선택을 하건 모든 퀘스트를 완료한 후에 아이의 보호자 역할을 하는 인물이 아이가 갖고 놀 테디베어를 가져올 것을 부탁하는데(같은 내용의 문서가 추가된다.) 개당 30원에 구입해주기에 무게대 가격비율이 좋은 거래로 보이지만 일단 지역이 지역이기도 하고(DLC 입구로 빠른이동-DLC 지역으로 이동-DLC 지역 내 빠른 이동-걸어서 해당 캐릭터까지) 1이라는 무게가 만만치가 않으며, 브로큰 스틸 클리어 후에 받는 카메라, 감지기 등의 교환 퀘스트가 존재해서 묻히게 된다.

다만 웨르너 편을 들었다면 마리의 미래는 절망적이지만, 에셔 편을 들었을 경우 마리의 희망찬 미래가 보장된다. 일단 부모의 사랑과 보살핌은 물론이요, 훗날 주인공과 비슷한 나이의 성인이 되면 피츠버그 시를 떠나 수도 황무지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나이트가 되어 아버지의 동료였던 사라 라이언스와 아버지의 후배가 된 외로운 방랑자에 꿀리지 않는 강인한 인물이 될듯.[1] 참고로 웨르너 편을 들면 마리는 철제 케이스에 갇힌다...[2] 그냥 에셔편 들자.

그리고 포럼 등에서 논의되는 바에 따르면, 에셔 가족 입장에서는 슬프게도 이 치료제 개발은 실패될 가능성이 훨씬 높다. 더 핏은 자체적으로 공업제품, 무기를 생산할 수 있는데 이런 곳에서 방사능 부작용 치료제까지 개발되면 세기말 패자로 미국 전역을 평정한다 하더라도 이상하지 않기 때문. 식량 자급 안되잖아 이것은 곧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인 폴아웃 프렌차이즈의 종말인데 돈에 눈이 먼 베데스다가 과연 그렇게 할지(...) 비슷한 예로 판타지 세계에서 중압집권적 근대국가를 세우려다 제작진의 농간에 의해 좃망한 네버윈터가 있다. 근데 사실 그런 거 이전에 어딘가 도박 도시의 천재 기업가님 말씀대로 의료관련 기술이 도도새마냥 전멸해버린 세상인데 더 핏이 그런 걸 만들어낼 가능성은 적은 게 현실이다.뉴 베가스가 나오기 전까지 더 핏은 확실히 제법 훌륭한 기술을 지닌 도시였죠 솔직히 더 핏이 꿀릴 건 별로 없는데 그놈의 영생기술이랑 시큐리트론때문에...

만약 만들어지게 된다면? 완벽한 치료제보다는 최소한 예방접종을 통해 방지하는 차원이나 완전히 변이하지 않은 사람들의 변이 진행을 막아주는 정도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 아니면 그냥 트로그 관련만 치료할 수 있다던가.
  1. 음성기록물 내 에셔의 말에 의하면 마리는 피츠버그 시의 희망이라고... 확실히 핏 레이더로 썩기에는 재능과 용맹이 아깝다. 아니 근데 아기한테 재능이나 용맹이 있는지 어떻게 알지? 물론 그건 부모만이 알겠지만
  2. 웨르너의 비밀장소에 보면 비교적 깔끔한 산드라의 방과는 달리 각종 실험장치와 모르핀에 뼈톱(!!)까지 있는 것을 보면 마리를 잔인하게 해부하여 치료제를 얻으려 한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웨르너가 마리를 그 애새끼라 부르는 것을 보면 치료제를 얻기까지 마리를 어떻게 다룰지는 안봐도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