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엔젤몬

マリンエンジェモン MARINANGEMON

Marinangemon.jpg
코로몬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유년기궁극체 디지몬.

1 종족특성

  • 세대  : 궁극체
  • 종족  : 요정형
  • 속성  : 백신
  • 필살기 : 오션즈 러브

좀처럼 그 모습을 볼 수 없는 넷의 바다에 사는 요정형 디지몬. 엔젤몬이란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엔젤몬계와는 다른 종족이다. 목에 있는 링은 홀리링이라 불리며, 가트몬이나 엔젤우몬에게도 있는 점으로 보아 성스러운 디지몬들과 어떠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링에 새겨진 문자는 아직도 해석되지 않고 있다.

기본적으로 전투를 좋아하지 않으나, 필살기 "오션즈 러브"는 모든 적의 전의를 상실하게 하여 결과적으로는 승리하게 된다.

디자인은 아무리봐도 무각거북고둥이 모티브인듯하다

2 작중 묘사

2.1 디지몬 테이머즈

조연 중 한 명인 이성우의 파트너 디지몬. 디지털 월드에서 만난 계기로 파트너가 된다. 그 외에는 조연이라 비중은 별로 없지만 데리파한테 필살기를 날려 오유민길몬데리파 등에게 구하는 등 나름 활약한다.

그런데 자세히보면 엄청난 녀석이란걸 알 수 있는데, 다른 궁극체들이 빌빌거리는 데리퍼 존 내에서도 마음데로 활동하며 힘이 남아도는지 회복까지 시켜주며 듀크몬도 고전한 ADR1은 마린엔젤몬이 공격키스를 날리자 비명을 지르면서 도망갔다. 결정적으로 마린엔젤몬이 마지막에 모든 아이들과 디지몬을 데리고 데리퍼 존을 탈출시켜 줬으며 엔딩에서 다른 파트너들이 유년기로 퇴화할 때 홀로 멀쩡했다[1]. 어찌보면 진짜 작품내 최강자는 이 녀석일지도.

인간의 말을 하지 못하는 줄 알았으나 이성우와 함께부른 테마곡 '하얀 갈매기'를 통해 자음만 'ㅍ'소리(일본어 'ㅎ'의 탁음인 'ㅂ'의 반탁음)로 발음하고 모음은 그대로 발음 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애정을 가지고 패기 때문에 오그도몬을 잡을 수 있다는 우스갯소리도 있다.

2.2 디지몬 크로스워즈

디지메모리로 나와 넵튠몬 함대를 헤롱거리게 만든다.[2] 그걸로 끝.

이후 크로스워즈 2기 최종화인 54화에서는 다른 디지메모리들과 힘을 합해 타이키를 다크네스바그라몬의 안에 있는 다크스톤 내부로 진입시킨 뒤 힘을 전부 소진해 보통 디지메모리로 되돌아가나, 이후 코드 크라운의 힘으로 부활해 다른 디지몬들과 함께 샤우트몬 X7 슈페리어 모드의 소재가 되었다.

2.3 디지몬 넥스트

작중 히로인의 파트너 디지몬인 유년기 디지몬인 피치몬이 진화.[3] 데이터몬과 그 부하 디지몬들인 톱니몬의 전의를 상실하게 하였다.

3 기타

디지몬 RPG에서는 으로 등장. 절대 포획몬이 아니다. 궁극체가 이런 취급이다. 캐안습.

디지몬 마스터즈에서는 팔몬(니드몬 진화체)의 궁극체로 등장. 아마 이미 릴리몬의 궁극체인 로제몬이 기본 파트너로 들어가인지, 같은 요정형이니까 끼워 맞추기라고 까는 사람들도 있다.[4] 대신 용병으로서의 성능은 좋은 편.

마스터즈에서의 진화 루트는 팔몬[5] - 니드몬 - 릴리몬 - 마린엔젤몬

디지몬 넥스트에서는 쉬라몬의 유년기인 피치몬이 진화루트를 다 씹고 마린엔젤몬으로 진화하는 것으로 봐서 어쩌면 쉬라몬 계열도 이쪽으로 진화할 수 있는 걸지도 모른다. 설마 피치몬 - 둥실몬 - 쉬라몬 - 원뿔몬 - 쥬드몬 - 마린엔젤몬인거냐? 그런거냐?!! 디지몬 TCG에서 맨 처음 등장한 마린엔젤몬 카드의 진화조건이 쥬드몬이었으니 당연하다

다른 디지몬들과는 다르게 인간의 언어를 못하고 "뿌우"나 "니뿌우~" 이런 언어(?) 밖에 못한다.[6] 아마 너무 바다 속에 살아서 언어가 퇴화한 듯. 훌륭하다면 훌륭한 원작 재현

사이버 슬루스에선 픽시몬과 고래몬이 진화 할 수 있으며 지속스킬은 고래몬과 같이 매턴 마다 sp5% 회복이며 고유기는 팀 전원의 체력을 회복하고 능력치 하락이 아닌 모든 상태이상 제거인 오션 러브이다. 퍼팩트 리바이벌, 세이프티 가드, 자신에게 걸 스테이터스 배리어와 능력치 하락을 해제하는 디스펠정도 맞춰주면 스토리에서, 특히 7대마왕중 리리스몬, 루체몬, 리바이어몬을 상대할때 좋다. 물론 딜은 할 필요도 할 수도 없으니 sp회복 지속스킬만 필요한거라면 위대한 도전2를 클리어하고 황금래피드몬을 만드는 편이 낫다.
  1. 그야, 초면부터 궁극체인 이쪽은 테이머의 도움 같은 것 없이 순전히 자력으로 궁극체까지 다다른 경우일테니까.
  2. 샤우트몬은 사랑이란것은 굉장하다고 말한다.
  3. 이 때 피치몬과 마린 엔젤몬 사이의 진화 루트는 몽땅 씹었다. 충공깽. 단 작중에서는 마린 엔젤몬의 속성, 세대, 타입이 나오지 않았다.
  4. 하지만 일부 TCG를 보면 릴리몬이 마린엔젤몬으로 진화하는 것도 있다.그런데 TCG나 펜듈럼 같은 걸로 따지기 시작하면 진화루트 따위 거의 필요 없잖아 근데 로터스몬로 진화해도 되는거 아닌가?
  5. 우드몬 계열도 있다.
  6. 원판에는 반탁음('ㅍ'행)만 낼 수 있는 걸로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