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벨러스(기업)

1 개요

주식회사 마벨러스(株式会社マーベラス)는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애니메이션 중심의 영상물과 가정용 게임 소프트를 주요 사업 내용으로 하고 있다.

1997년 6월 25일 세가의 캐릭터부에서 상품화 획득 영업을 하던 나카야마 하루키가 캐릭터 자산을 활용한 비즈니스를 할 목적으로 주식회사 마벨러스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였다. 2011년 10월 1일 전 세가 대표 이사인 나카야마 하야오[1]가 설립한 AQ인터랙티브(옛 캐비아)과 라이브웨어의 2개 회사를 흡수 합병해 상호를 주식회사 마벨러스 AQL로 변경하였으며 2014년 7월 1일 사명을 주식회사 마벨러스(Marvelous!)로 변경하였다. 마치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의 3D 텍스트 기능을 사용해서 뚝딱 만든듯한 로고가 촌스러워 보인다며 팬들 사이에서 악평이 많다. 기존 로고는 의인화 캐릭터인 마벨러스 AQL의 바보털[2]에만 그 흔적을 남기고 있다.

한국에서는 주로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제작사로 유명하지만 목장이야기 시리즈나 그 파생작인 룬 팩토리 시리즈의 제작사이기도 하다. 그 외에 콤셉트, SCE와의 3사 협력으로 소울 새크리파이스를 제작하기도 했다.

그리고 2015년 12월 9일 마벨러스 공식 유투브 계정이 정지처리 되었다. 아마도 섬란카구라나 발키리 드라이브 시리즈의 19금 체크를 안 한 상태로 올린 듯....

2 한국 관계사 및 한국 정식 발매 작품

3 주요 작품

3.1 게임

3.2 애니메이션

  1. 세가오브아메리카를 만들었으며 나카야마 하루키의 아버지이다.
  2. 섬란카구라2에서 장식품으로도 등장한다 마벨러스한 바보털이란 이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