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벨 프로즌

1 스타오션의 등장인물

스타오션, 스타오션 FD의 등장인물. 성우는 노나카 노조미(SFC판), 쿠와시마 호우코(PSP판)
푸른 머리카락에 일행 최고로 좋은 몸매를 가진 여성. 이지적이고 기품있고...섹시하고 스타일 최고에 동성이 봐도 꺄악-! 하는 느낌이라고 밀리가 평하고 있다. 꼬리가 있는 게 기본인 행성 로크 사람이면서도 꼬리가 없이 보통 인간과 거의 같은 모습. 무기는 자동으로 적을 추적하는 레이븐 오브.

레이븐 오브는 느릿느릿 날아가지만 살인적인 유도성능에 원거리 연사까지 가능하고 TP 소모도 극도로 적어서 그냥 신나게 쓰다보면 게임 끝난다. 또한 적의 움직임을 묶는 실 크리스탈 + 갤럭시 콤보는 어떤 적도 못 버틴다. 정말로...

비밀이 상당히 많은 캐릭터로 꼬리가 없는 것부터 시작해서 문장술도 아니고 일반 격투술도 아닌 기묘한 공격까지, 특히 요슈아의 의심을 많이 받는다. 과거 마계대전의 3영웅중 하나인 진홍의 방패를 원수라며 추적중이지만 그쪽에서 상대를 안 해는 처지.

1.1 정체

숨겨진 던전인 구 이종족의 유적에서 밝혀진 바론 요슈아의 동생인 에리스.

납치 → 세뇌의 과정을 거쳐 마계의 자객으로 변해 수많은 사람을 죽이다가 겨우 자신을 찾을 수 있었지만, 죄의 무게가 그녀를 너무 무겁게 짓눌러서 도저히 그냥 있을 수 없었다. 게다가 자신의 원래 모습인 페더 포크로는 당당히 나서자 마자 쫓기게 될 몸.

가족의 복수를 위해 구 이종족의 유적에서 금단의 기법을 사용, 냉동 상태로 보존되어 있던 한 명의 여성과 자신의 몸을 맞바꾼 것이 지금의 마벨의 모습인 것이다.

영입조건(파티에 아슈레이, 요슈아가 있음)을 맞추면 동료로 만들 수 있지만, 요슈아만 파티에 있을 경우에 잘못 선택하면 마벨도 에리스도 공중분해되니 주의. 당연히 마벨, 에리스를 같이 동료로 하는 건 불가능하다.

2 성전사 단바인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마벨 프로즌/info.jpg

성우는 도이 미카.

미국 텍사스댈러스 출신의 대학생으로, 쇼우 자마보다 앞서 페라리오 너클 비에 의해 바이스톤 웰로 소환되었다. 일찌감치 드레이크 루프트의 야망을 간파하고 기븐 가의 성전사가 되어 드레이크와 맞서 싸우고 있었다.
냉정침착하고 이지적인 성격의 미인으로, 초반 정신적으로 미숙했던 쇼우의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준 여성. 동양권 문화에도 관심이 있는지 쇼우에게 좌선을 하는 모습도 보여주기도 한다.

쇼우만큼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성전사로서의 재능을 보이며 숱한 전투를 거듭하면서 그 능력을 각성해 나갔다. 다나 오시, 보존, 보츈 등 다양한 오라 배틀러에 탑승했는데, 쇼우가 빌바인으로 갈아탄 후에는 쇼우가 타던 단바인의 고정 파일럿이 된다.

한 때는 니 기븐에게 연심을 품고 있었으나, 쇼우가 지상으로 잠시 나가버린 사이 쇼우가 자신에게 소중한 존재였다는 것을 깨닫고 점점 쇼우로 마음이 기울게 되었으며, 최종전에 나서기 직전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다.

하지만 쇼우와 함께 반 버닝스의 가라바와 전투를 치르는 도중 치명적인 부상을 입게 되고, 쇼우에게 반 버닝스와 결판을 내라고 독려[1]하고 그를 떠나보낸 뒤 단바인과 함께 산화한다.

초창기 슈퍼로봇대전에서는 성전사로서의 각성이 늦어지는 원작을 재현해 일정 레벨 이상이 되어야만 성전사 특수능력을 부여받을 수 있었다. 성전사 특수능력을 얻기 전까지는 오라 베기와 하이퍼 오라베기를 쓸 수 없기 때문에 애정 없이는 키우기 어려웠다. 물론 최근작들에서는 처음부터 성전사 특수능력을 달고 나오긴 하지만, 성전사 레벨도 9까지 올라가지 못하고 능력치도 쇼우나 토드 같은 캐릭터에 많이 모자라기 때문에 애정으로 키워야한다.[2] 여담이지만 원작에서는 상당한 미인인데 대부분의 슈퍼로봇대전에서는 원작보다 일러스트가 별로다.
  1. "당신은 성전사잖아요? 드레이크를 쓰러뜨려요."
  2. 4차에선 우주B라는 이유로 성전사 레벨까지가 힘겼지만 우주C인 가라리아 대신 키우는 경우도 많았다.